Spring 조건 주해@Conditional 예시 상세 설명
6338 단어 spring조건 부 주해@conditional
@Conditional 은 Spring 4 가 새로 제공 한 주해 로 특정한 조건 에 따라 특정한 Bean 을 만 들 고 Condition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하 며 matches 인 터 페 이 스 를 다시 써 서 판단 조건 을 구성 하 는 역할 을 합 니 다.전체적으로 말 하면 특정한 조건 에 따라 Bean 의 생 성 행 위 를 제어 하 는 것 입 니 다.그러면 우 리 는 이 특성 을 이용 하여 자동 으로 설정 할 수 있 습 니 다.
본 고 는 세 부분 으로 나 뉘 는데@conditional 소스 코드 의 소개,Condition 의 사용 예시 와@conditional 의 확장 주해 에 대한 소개 이다.
1.@Conditional 의 소스 코드
@Target({ElementType.TYPE, ElementType.METHOD})
@Retention(RetentionPolicy.RUNTIME)
@Documented
public @interface Conditional {
/**
* All {@link Condition Conditions} that must {@linkplain Condition#matches match}
* in order for the component to be registered.
*/
Class<? extends Condition>[] value();
}
원본 코드 에서 볼 수 있 듯 이@Conditional 주 해 는 클래스 와 방법 에 사용 할 수 있 으 며 Condition 인터페이스 class 배열 을 실현 해 야 합 니 다.코드 예시
다음은 서로 다른 운영 체 제 를 조건 으로 Condition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하고 matches 방법 을 재 작성 하여 판단 조건 을 구성 할 것 이다.Windows 시스템 에서 프로그램 을 실행 하면 출력 목록 명령 은 dir 입 니 다.Linux 시스템 에서 프로그램 을 실행 하면 출력 목록 명령 은 ls 입 니 다.
1.판단 조건 류 의 정의
(1).윈도 의 조건 판단
package com.study.day01;
import org.springframework.context.annotation.Condition;
import org.springframework.context.annotation.ConditionContext;
import org.springframework.core.type.AnnotatedTypeMetadata;
/**
* @Auther: lifq
* @Description:
*/
public class WindowsCondition implements Condition {
public boolean matches(ConditionContext context, AnnotatedTypeMetadata metadata) {
return context.getEnvironment().getProperty("os.name").contains("Windows");
}
}
(2).리 눅 스 의 조건 판단
package com.study.day01;
import org.springframework.context.annotation.Condition;
import org.springframework.context.annotation.ConditionContext;
import org.springframework.core.type.AnnotatedTypeMetadata;
/**
* @Auther: lifq
* @Description:
*/
public class LinuxCondition implements Condition {
public boolean matches(ConditionContext context, AnnotatedTypeMetadata metadata) {
return context.getEnvironment().getProperty("os.name").contains("Linux");
}
}
2.서로 다른 시스템 의 Bean 클래스(1).인터페이스 코드
package com.study.day01;
import org.springframework.stereotype.Service;
/**
* @Auther: lifq
* @Description:
*/
public interface ListService {
public String showListCmd();
}
(2).Windows 구현 클래스 코드
package com.study.day01;
/**
* @Auther: lifq
* @Description:
*/
public class WindowsService implements ListService {
public String showListCmd() {
return "dir";
}
}
(3).Linux 구현 클래스 코드
package com.study.day01;
/**
* @Auther: lifq
* @Description:
*/
public class LinuxService implements ListService {
public String showListCmd() {
return "ls";
}
}
3.설정 클래스
package com.study.day01;
import org.springframework.context.annotation.Bean;
import org.springframework.context.annotation.Conditional;
import org.springframework.context.annotation.Configuration;
/**
* @Auther: lifq
* @Description:
*/
@Configuration
public class Config {
@Bean
@Conditional(WindowsCondition.class)
public ListService window() {
return new WindowsService();
}
@Bean
@Conditional(LinuxCondition.class)
public ListService linux() {
return new LinuxService();
}
}
4.운행 클래스
package com.study.day01;
import org.springframework.context.annotation.AnnotationConfigApplicationContext;
/**
* @Auther: lifq
* @Description:
*/
public class Main01 {
public static void main (String []args) {
AnnotationConfigApplicationContext applicationContext = new AnnotationConfigApplicationContext(Config.class);
ListService listService = applicationContext.getBean(ListService.class);
System.out.println(applicationContext.getEnvironment().getProperty("os.name") + " :" + listService.showListCmd());
}
}
저 는 윈도 운영 체제 입 니 다.출력 결 과 는 dir 입 니 다.캡 처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캡 처 실행
@Conditional 주해 예 시연 완료,문제 가 있 으 면 댓 글 소통 을 환영 합 니 다!
전체 원본 주소:https://github.com/suisui2019/springboot-study
3.@conditional 의 확장 설명
이상 은 이 글 의 모든 내용 입 니 다.본 고의 내용 이 여러분 의 학습 이나 업무 에 어느 정도 참고 학습 가 치 를 가지 기 를 바 랍 니 다.여러분 의 저희 에 대한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thymeleaf로 HTML 페이지를 동적으로 만듭니다 (spring + gradle)지난번에는 에서 화면에 HTML을 표시했습니다. 이번에는 화면을 동적으로 움직여보고 싶기 때문에 입력한 문자를 화면에 표시시키고 싶습니다. 초보자의 비망록이므로 이상한 점 등 있으면 지적 받을 수 있으면 기쁩니다! ...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