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학습 의 이동 의미 와 스마트 포인터 상세 설명
1.몇 가지 기본 개념 에 대한 이해
(1)주 소 를 찾 을 수 있 는 것 은 왼쪽 값 입 니 다.주 소 를 찾 을 수 없 는 것 은 오른쪽 값 입 니 다.오른쪽 값 은 레지스터 가 존재 할 수도 있 고 스 택 에 존재 할 수도 있 습 니 다.
(2)오른쪽 값 은 임시 대상,익명 대상,글자 액면가 상수 포함
(3)const 왼쪽 값 인용 은 왼쪽 값 과 오른쪽 값 에 연결 되 어 만능 인용 이 라 고 합 니 다.그 렇 기 때문에 들 어 오 는 매개 변수 가 왼쪽 인지 오른쪽 인지 구분 할 수 없다.
const int &ref = a;//const
const int &ref1 = 10;//const
(4)오른쪽 값 참조:오른쪽 값 만 바 인 딩 할 수 있 고 왼쪽 값 으로 바 인 딩 할 수 없습니다.2.이동 구조 함수
주의:
이동 함수(이동 구조 함수 와 이동 할당 연산 자 함수)는 복사 함수(복사 구조 함수 와 할당 연산 자 함수)의 실행 보다 우선 합 니 다.이동 의미 가 있 는 함수(이동 구조 함수 와 이동 할당 연산 자 함수)는 복사 제어 의미 함수(복사 구조 함수 와 할당 연산 자 함수)의 집행 보다 우선 합 니 다.
String(String &&rhs)
: _pstr(rhs._pstr)
{
cout << "String(String &&)" << endl;
rhs._pstr = nullptr;
}
3.이동 할당 함수
String &operator=(String &&rhs)
{
cout << "String &operator=(String &&)" << endl;
if(this != &rhs)//1、
{
delete [] _pstr;//2、
_pstr = nullptr;
_pstr = rhs._pstr;//3、
rhs._pstr = nullptr;
}
return *this;//4、 *this
}
4.std::move 함수std::move:
원리:왼쪽 값 을 오른쪽 값 으로 바 꾸 고 내부 적 으로 강제 전환 을 했 습 니 다.staticcast
5.면접 문제,String 실현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using std::string;
using std::cout;
using std::endl;
class String
{
public:
//( )
// ( )
String(String &&rhs)
: _pstr(rhs._pstr)
{
cout << "String(String &&)" << endl;
rhs._pstr = nullptr;
}
// ( )
String &operator=(String &&rhs)
{
cout << "String &operator=(String &&)" << endl;
if(this!=&rhs){ //
delete [] _pstr;//
_pstr = nullptr;
_pstr=rhs._pstr;//
rhs._pstr=nullptr;//
}
return *this;
}
private:
char* _pstr;
};
자원 관리 와 스마트 포인터질문
C 언어 는 자원 관 리 를 할 때,예 를 들 어 파일 포인터,분기 가 많 거나 코드 를 쓰 는 사람과 관리자 가 일치 하지 않 아 분기 가 그렇게 완벽 하 게 쓰 이지 않 아 파일 포인터 가 풀 리 지 않 았 기 때문에 C++방식 으로 파일 포인 터 를 관리 할 수 있 습 니 다.
class SafeFile
{
public:
// (fp)
SafeFile(FILE *fp)
: _fp(fp)
{
cout << "SafeFile(FILE *)" << endl;
if(nullptr==fp)
{
cout << "nullptr == _fp " << endl;
}
}
//
void write(const string &msg)
{
fwrite(msg.c_str(),1,msg.size(),_fp); // c _fp
}
// ( ) (fp)
~SafeFile()
{
cout << "~SafeFile()" << endl;
if(_fp)
{
fclose(_fp);
cout << "fclose(_fp)" << endl;
}
}
private:
FILE *_fp;
};
void test()
{
string s1 = "hello,world
";
SafeFile sf(fopen("text.txt","a+"));
sf.write(s1);
}
2.C++의 해결 방법(RAII 기술)
1)개념:자원 관리 RAII 기술,대상 의 생명주기 관리 프로그램 자원(메모리,파일 핸들,잠 금 등 포함)을 이용 한 기술
2)관건:자원 의 방출 순서 가 획득 순서 와 엄 격 히 상반 되 는 것 을 확보 해 야 한다.바로 석조 함수 와 구조 함수 의 작용 이다
3)RAII 흔 한 특징
1.구조 할 때 자원 을 초기 화하 거나 자원 을 위탁 관리 합 니 다.
2.구 조 를 분석 할 때 자원 을 방출 한다.
3.일반적으로 복사 또는 할당 을 허용 하지 않 습 니 다(값 의미-대상 의미)
4.약간의 방문 자원 을 제공 하 는 방법.
4)구분:값 의미:복사 와 할당 이 가능 합 니 다.
5)대상 의 의미:복사 와 할당 을 할 수 없고 보통 두 가지 방법 으로 요구 에 도달 합 니 다.
(1)복사 구조 함수 와 할당 연산 자 함 수 를 개인 적 인 것 으로 설정 하면 ok.
(2),복사 구조 함수 와 할당 연산 자 함수 사용=delete.
6)RAII 기술 코드
template <typename T>
class RAII
{
public:
//
RAII(T *data)
: _data(data)
{
std::cout<< "RAII(T *)" << std::endl;
}
//
T *operator->()
{
return _data;
}
T &operator*()
{
return *_data;
}
T *get()const
{
return _data;
}
void reset(T *data)
{
if(_data)
{
delete _data;
_data = nullptr;
}
_data = data;
}
//
RAII(const RAII&rhs) = delete;
RAII&operator=(const RAII&rhs)=delete;
//
~RAII()
{
cout << "~RAII()" << endl;
if(_data)
{
delete _data;
_data = nullptr;
}
}
private:
T *_data;
};
void test3()
{
// Point
RAII<Point> ppt(new Point(1,2));
cout<<"ppt = ";
ppt->print();
cout<<endl;
}
세 가지,네 가지 지능 지침레이 이의 대상 ppt 에는 스마트 포인터 의 초기 형태 가 있 습 니 다.
1、auto_ptr.cc
가장 간단 한 스마트 포인터,사용 에 결함 이 있어 버 려 집 니 다...(C++17 이 삭제 되 었 습 니 다)
2、unique_ptr
비 autoptr 가 훨씬 안전 하고 소유권 을 독점 하 는 스마트 포인터 임 을 명 확 히 밝 히 기 때문에 복사 와 할당 을 할 수 없습니다.
unique_ptr<int> up(new int(10));
cout<<"*up="<<*up<<endl; // 10
cout<<"up.get() = "<<up.get()<<endl; // , 10
cout << endl << endl;
/* unique_ptr<int> up2(up);//error, , */
unique_ptr<int> up4(std::move(up)); // up
cout<<"*up="<<*up4<<endl;
cout<<"up.get() = "<<up4.get()<<endl;
unique_ptr<Point> up5(new Point(3,4));// up
vector<unique_ptr<Point>> numbers;
numbers.push_back(unique_ptr<Point>(new Point(1,2)));
numbers.push_back(std::move(up5));
3、shared_ptr
shared_ptr<int> sp(new int(10));
cout << "*sp = " << *sp << endl; // 10
cout << "sp.get() = " << sp.get() << endl; //
cout << "sp.use_count() = " << sp.use_count() << endl; // 1
cout<<endl<<endl;
//
{
shared_ptr<int> sp2(sp);// ,
cout << "*sp = " << *sp << endl;
cout << "sp.get() = " << sp.get() << endl;
cout << "sp.use_count() = " << sp.use_count() << endl;
cout << "*sp2 = " << *sp2 << endl;
cout << "sp2.get() = " << sp2.get() << endl; //
cout << "sp2.use_count() = " << sp2.use_count() << endl; // 1, 2
}
cout << "sp.use_count() = " << sp.use_count() << endl; // 1
cout << endl << endl;
shared_ptr<Point> sp4(new Point(3.4));// sp
vector<shared_ptr<Point>> numbers;
numbers.push_back(shared_ptr<Point> (new Point(1,2)));
numbers.push_back(sp4);
numbers[0]->print();
numbers[1]->print();
3.1 반복 참조이 스마트 포인터 가 사용 할 때 인용 수 를 증가 시 켜 순환 인용 문제 가 발생 합 니 다.두 sharedptr 스마트 포인터 가 서로 가리 키 면 인용 계수 가 증가 하고 대상 의 소각 에 의 해 인용 수 를 0 으로 바 꾸 어 메모리 가 누 출 될 수 없습니다.
class Child;
class Parent
{
public:
Parent()
{
cout << "Parent()" << endl;
}
~Parent()
{
cout << "~Parent()" << endl;
}
shared_ptr<Child> pParent;
};
class Child
{
public:
Child()
{
cout << "Child()" << endl;
}
~Child()
{
cout << "~Child()" << endl;
}
shared_ptr<Parent> pChild;
};
void test()
{
//
shared_ptr<Parent> parentPtr(new Parent());
shared_ptr<Child> childPtr(new Child());
cout << "parentPtr.use_count() = " << parentPtr.use_count() << endl;
cout << "childPtr.use_count() = " << childPtr.use_count() << endl;
cout << endl << endl;
parentPtr->pParent = childPtr;//sp = sp
childPtr->pChild = parentPtr;
cout << "parentPtr.use_count() = " << parentPtr.use_count() << endl;
cout << "childPtr.use_count() = " << childPtr.use_count() << endl;
}
1.순환 인용 을 해결 하 는 방법 은 그 중 하 나 를 weak 로 바 꾸 는 것 이다.ptr,인용 수 를 증가 하지 않 습 니 다.이렇게 하면 대상 의 소각 을 사용 하여 인용 수 를 0 으로 줄 이 는 문 제 를 깨 뜨 릴 수 있 습 니 다.2.수정:sharedptr pChild;weak 로 변경ptr pChild;순환 인용 문 제 를 해결 할 수 있다.
parentPtr->pParent = childPtr;//sp = sp
childPtr->pChild = parentPtr;//wp = sp,weak_ptr 1
4、weak_ptrsharedptr 에 비해 약 인용 스마트 포인터,sharedptr 는 강력 한 인용 스마트 포인터 입 니 다.weak_ptr 는 인용 계수 가 증가 하지 않 지만 자원 을 직접 가 져 올 수 없습니다.lock 함 수 를 통 해 wp 에서 sp 로 향상 시 켜 공 유 된 자원 이 폐기 되 었 는 지 판단 해 야 합 니 다.
weak_ptr<Point> wp
{
shared_ptr<Point> sp(new Point(1,2));
wp = sp;
cout << "wp.use_count = " << wp.use_count() << endl;
cout << "sp.use_count = " << sp.use_count() << endl;
cout<<"wp.expired = "<<wp.expired()<<endl;// use_count()==0?
// 0 false,
// 0 true,
//expired = use_count
shared_ptr<Point> sp2 = wp.lock();// wp sp
if(sp2)
{
cout << " " << endl;
}
else
{
cout << " " << endl;
}
}
4.스마트 포인터 맞 춤 형 삭제 기1)우 리 는 new 로 공간 을 신청 하고 delete 로 풀 어 주 는 경우 가 많다.라 이브 러 리 에서 실 현 된 각종 스마트 포인터 도 기본적으로 delete 로 공간 을 방출 합 니 다.그러나 만약 에 저희 가 malloc 가 신청 한 공간 이나 fopen 으로 열 린 파일 을 사용 하면 스마트 포인터 가 처리 할 수 없 기 때문에 스마트 포인터 에 삭제 기 를 맞 추고 분석 구 조 를 자 유 롭 게 선택 할 수 있 는 인 터 페 이 스 를 제공 해 야 합 니 다.이렇게 하면...우리 의 스마트 지침 은 서로 다른 형식 으로 열 린 공간 을 처리 하고 파일 지침 을 관리 할 수 있다.
2)스마트 포인터 사용자 정의 방식 은 두 가지 가 있다.
(1)함수 포인터
(2)모방 함수(함수 대상)
함수 포인터 형식:
template<class T>
void Free(T* p)
{
if (p)
free(p);
}
template<class T>
void Del(T* p)
{
if (p)
delete p;
}
void FClose(FILE* pf)
{
if (pf)
fclose(pf);
}
//
typedef void(*DP)(void*);
template<class T>
class SharedPtr
{
public:
SharedPtr(T* ptr = NULL ,DP dp=Del)
:_ptr(ptr)
, _pCount(NULL)
, _dp(dp)
{
if (_ptr != NULL)
{
_pCount = new int(1);
}
}
private:
void Release()
{
if (_ptr&&0==--GetRef())
{
//delete _ptr;
_dp(_ptr);
delete _pCount;
}
}
int& GetRef()
{
return *_pCount;
}
private:
T* _ptr;
int* _pCount;
DP _dp;
};
모방 함수(함수 대상)삭제 기 사용
5.스마트 포인터 의 오용
1.같은 누 드 포인터 가 서로 다른 스마트 포인터 에 의 해 위탁 되 어 두 번 분석 되 었 다.
1.1 직접 사용
1.2 간접 사용
2.누 드 포인터 가 스마트 포인터 에 의 해 위탁 관리 되 는 형식 이지 만 비교적 은밀 하 다.
class Point
: public std::enable_shared_from_this<Point>
{
public:
Point(int ix = 0, int iy = 0)
: _ix(ix)
, _iy(iy)
{
cout << "Point(int = 0, int = 0)" << endl;
}
void print() const
{
cout << "(" <<_ix
<< "," << _iy
<< ")" << endl;
}
/* Point *addPoint(Point *pt) */
shared_ptr<Point> addPoint(Point *pt)
{
_ix += pt->_ix;
_iy += pt->_iy;
//this
/* return shared_ptr<Point>(this); */
return shared_from_this();
}
~Point()
{
cout << "~Point()" << endl;
}
private:
int _ix;
int _iy;
};
void test3()
{
shared_ptr<Point> sp1(new Point(1, 2));
cout << "sp1 = ";
sp1->print();
cout << endl;
shared_ptr<Point> sp2(new Point(3, 4));
cout << "sp2 = ";
sp2->print();
cout << endl;
shared_ptr<Point> sp3(sp1->addPoint(sp2.get()));
cout << "sp3 = ";
sp3->print();
}
총결산C++학습 의 모 바 일 의미 와 스마트 포인터 에 관 한 이 글 은 여기까지 소개 되 었 습 니 다.더 많은 C+모 바 일 의미 와 스마트 포인터 내용 은 우리 의 이전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찾 아 보 세 요.앞으로 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Visual Studio에서 파일 폴더 구분 (포함 경로 설정)Visual Studio에서 c, cpp, h, hpp 파일을 폴더로 나누고 싶었습니까? 어쩌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파일이 만들어지는 장소는 프로젝트 파일 등과 같은 장소에 있기 때문에 파일...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