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 터치 와 제스처 이벤트 상세 설명
1.터치 이벤트
iOS 2.0 소프트웨어 가 포 함 된 아이 폰 3G 가 출시 됐 을 때 도 새 버 전의 Safari 브 라 우 저 를 포함 했다.이 새로운 모 바 일 사 파 리 는 터치(touch)작업 과 관련 된 새로운 이 벤트 를 제공 합 니 다.이후 안 드 로 이 드 의 브 라 우 저 도 같은 이 벤트 를 실현 했다.터치 이 벤트 는 사용자 의 손가락 이 화면 위 에 놓 여 있 을 때,화면 이 미 끄 러 질 때,또는 화면 에서 이동 할 때 발생 합 니 다.구체 적 으로 다음 과 같은 터치 사건 이 있다.
touch start:손가락 이 화면 을 만 질 때 터치 합 니 다.이미 손가락 하나 가 화면 에 놓 여 있어 도 촉발 된다.
터치 모 브:손가락 이 화면 에서 미 끄 러 질 때 연속적으로 터치 합 니 다.이 이벤트 가 발생 하 는 동안 preventDefault()를 호출 하면 스크롤 을 막 을 수 있 습 니 다.
터치 엔 드:손가락 이 화면 에서 이동 할 때 터치 합 니 다.
터치 cancel:시스템 이 터치 추적 을 멈 출 때 터치 합 니 다.이 사건 의 정확 한 트리거 시간 에 대해 문서 에 명확 한 설명 이 없습니다.
이상 의 몇 가지 사건 은 모두 거품 이 생 길 수도 있 고 취소 할 수도 있다.이 터치 사건 들 은 DOM 에서 정의 되 지 않 았 지만 DOM 을 호 환 하 는 방식 으로 이 루어 졌 다.따라서 모든 터치 이벤트 의 이벤트 대상 은 마우스 이벤트 에서 흔히 볼 수 있 는 속성 을 제공 합 니 다.bubbles,cancelable,view,clientX,clientY,screenX,screenY,detail,altKey,shiftKey,ctrlKey,metaKey.
일반적인 DOM 속성 을 제외 하고 터치 이 벤트 는 터치 추적 에 사용 할 세 가지 속성 을 포함 합 니 다.
touches:현재 추적 하 는 터치 동작 을 나타 내 는 Touch 대상 의 배열 입 니 다.
targetTouchs:이벤트 대상 에 지정 한 Touch 대상 의 배열 입 니 다.
changeTouches:지난번 터치 이후 어떤 변화 가 있 었 는 지 를 나타 내 는 Touch 대상 의 배열 입 니 다.
각 Touch 대상 은 다음 속성 을 포함 합 니 다.
clientX:대상 이 시야 에 있 는 x 좌 표를 터치 합 니 다.
clientY:목표 가 시야 에 있 는 y 좌 표를 터치 합 니 다.
identifier:표지 터치 의 유일한 ID 입 니 다.
pageX:페이지 에 있 는 x 좌 표를 터치 합 니 다.
페이지 Y:페이지 에 있 는 Y 좌 표를 터치 합 니 다.
screenX:대상 이 화면 에 있 는 x 좌 표를 터치 합 니 다.
화면 에 있 는 Y 좌 표를 터치 합 니 다.
target:만 지 는 DOM 노드 목표.
이 속성 을 사용 하면 사용자 가 화면 에 대한 터치 동작 을 추적 할 수 있 습 니 다.아래 의 예 를 보시오.
function handleTouchEvent(event){
//
if (event.touches.length == 1){
var output = document.getElementById("output");
switch(event.type){
case "touchstart":
output.innerHTML = "Touch started (" + event.touches[0].clientX +
"," + event.touches[0].clientY + ")";
break;
case "touchend":
output.innerHTML += "<br>Touch ended (" +
event.changedTouches[0].clientX + "," +
event.changedTouches[0].clientY + ")";
break;
case "touchmove":
event.preventDefault(); //
output.innerHTML += "<br>Touch moved (" +
event.changedTouches[0].clientX + "," +
event.changedTouches[0].clientY + ")";
break;
}
}
}
EventUtil.addHandler(document, "touchstart", handleTouchEvent);
EventUtil.addHandler(document, "touchend", handleTouchEvent);
EventUtil.addHandler(document, "touchmove", handleTouchEvent);
이상 코드 는 화면 에서 발생 하 는 터치 동작 을 추적 합 니 다.간단하게 보기 위해 서 는 한 번 의 터치 동작 이 있 는 상태 에서 만 정 보 를 출력 합 니 다.터치 스타트 이벤트 가 발생 하면 터치 의 위치 정 보 를요소 에 출력 합 니 다.touchmove 이벤트 가 발생 하면 기본 행동 을 취소 하고 스크롤 을 막 습 니 다.(터치 이동 의 기본 행동 은 스크롤 페이지 입 니 다)그리고 터치 작업 의 변화 정 보 를 출력 합 니 다.터치 엔 드 이 벤트 는 터치 조작 에 대한 최종 정 보 를 출력 합 니 다.터치 엔 드 이벤트 가 발생 했 을 때 터치 집합 에는 터치 대상 이 없습니다.활동 적 인 터치 조작 이 존재 하지 않 기 때 문 입 니 다.이 때 는 changeTouchs 집합 을 사용 해 야 합 니 다.
이 사건 들 은 문서 의 모든 요소 에서 발생 하기 때문에 페이지 의 다른 부분 을 각각 조작 할 수 있 습 니 다.화면 에 있 는 요 소 를 만 질 때 이 이벤트(마우스 이벤트 포함)가 발생 하 는 순 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1) touchstart
(2) mouseover
(3)mousemove(한번)
(4) mousedown
(5) mouseup
(6) click
(7) touchend
터치 이 벤트 를 지원 하 는 브 라 우 저 는 iOS 버 전 Safari,Android 버 전 WebKit,bada 버 전 Dolfin,OS6+의 BlackBerry WebKit,Opera Mobile 10.1+와 LG 전용 OS 의 Phantom 브 라 우 저 를 포함한다.
2.제스처 이벤트
iOS 2.0 의 사 파리 에는 제스처 이벤트 도 도입 됐다.두 손가락 이 화면 을 만 질 때 제스처 가 생기 고 제스처 는 디 스 플레이 항목 의 크기 를 바 꾸 거나 디 스 플레이 항목 을 회전 시킨다.세 가지 제스처 사건 이 있 는데 각각 다음 과 같이 소개 합 니 다.
gesturestart:한 손가락 이 화면 에 눌 렸 고 다른 손가락 이 화면 을 만 졌 을 때 터치 합 니 다.
gesturechange:화면 을 만 지 는 모든 손가락 의 위치 가 바 뀌 었 을 때 촉발 합 니 다.
gesturend:모든 손가락 이 화면 에서 이동 할 때 터치 합 니 다.
두 손가락 모두 사건 의 수신 용 기 를 만 졌 을 때 만 이 사건 을 촉발 시 킬 수 있다.하나의 요소 에 이벤트 처리 프로그램 을 설정 하 는 것 은 두 손가락 이 이 요소 의 범위 안에 동시에 있어 야 제스처 사건 을 촉발 할 수 있다 는 것 을 의미한다(이 요 소 는 목표 이다).이 사건 들 이 거품 을 일 으 키 기 때문에 사건 처리 프로그램 을 문서 에 올 려 놓 아 도 모든 제스처 사건 을 처리 할 수 있다.이때 사건 의 목 표 는 두 손가락 이 모두 그 범위 안에 있 는 그 요소 이다.
터치 사건 과 제스처 사건 사이 에는 어떤 관계 가 있다.손가락 을 화면 에 놓 으 면 touch start 이벤트 가 발생 합 니 다.다른 손가락 이 화면 에 놓 여 있 으 면 gesturstart 사건 을 먼저 촉발 한 다음 이 손가락 을 기반 으로 한 touch start 사건 을 촉발 합 니 다.한 손가락 이나 두 손가락 이 화면 에서 미 끄 러 지면 gesturechange 사건 이 발생 합 니 다.그러나 한 손가락 만 옮 기 면 gesturend 사건 이 발생 하고 이 어 이 손가락 을 기반 으로 한 touch end 사건 이 발생 한다.
터치 이벤트 와 마찬가지 로 모든 제스처 이벤트 의 이벤트 대상 은 표준 마우스 이벤트 속성 을 포함 하고 있 습 니 다.bubbles,cancelable,view,clientX,clientY,screenX,screenY,detail,altKey,shiftKey,ctrlKey 와 metaKey.이 밖 에 두 개의 추가 속성 도 포함 되 어 있다.rotation 과 scale.그 중에서 rotation 속성 은 손가락 변화 로 인 한 회전 각 도 를 나타 내 고 음 치 는 시계 반대 방향 으로 회전 하 며 정 치 는 시계 반대 방향 으로 회전 하 는 것 을 나타 낸다(이 값 은 0 부터).한편,scale 속성 은 두 손가락 사이 의 거리의 변화 상황 을 나타 낸다(예 를 들 어 안 으로 수축 하면 거 리 를 단축 시 킬 수 있다).이 수 치 는 1 부터 시작 해 거리 가 커지 면서 늘 어 나 거리 가 짧 아 지면 줄어든다.
다음은 제스처 이벤트 의 예 입 니 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사건 들 은 문서 의 모든 요소 에서 발생 하기 때문에 페이지 의 다른 부분 을 각각 조작 할 수 있 습 니 다.화면 에 있 는 요 소 를 만 질 때 이 이벤트(마우스 이벤트 포함)가 발생 하 는 순 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1) touchstart
(2) mouseover
(3)mousemove(한번)
(4) mousedown
(5) mouseup
(6) click
(7) touchend
터치 이 벤트 를 지원 하 는 브 라 우 저 는 iOS 버 전 Safari,Android 버 전 WebKit,bada 버 전 Dolfin,OS6+의 BlackBerry WebKit,Opera Mobile 10.1+와 LG 전용 OS 의 Phantom 브 라 우 저 를 포함한다.
2.제스처 이벤트
iOS 2.0 의 사 파리 에는 제스처 이벤트 도 도입 됐다.두 손가락 이 화면 을 만 질 때 제스처 가 생기 고 제스처 는 디 스 플레이 항목 의 크기 를 바 꾸 거나 디 스 플레이 항목 을 회전 시킨다.세 가지 제스처 사건 이 있 는데 각각 다음 과 같이 소개 합 니 다.
gesturestart:한 손가락 이 화면 에 눌 렸 고 다른 손가락 이 화면 을 만 졌 을 때 터치 합 니 다.
gesturechange:화면 을 만 지 는 모든 손가락 의 위치 가 바 뀌 었 을 때 촉발 합 니 다.
gesturend:모든 손가락 이 화면 에서 이동 할 때 터치 합 니 다.
두 손가락 모두 사건 의 수신 용 기 를 만 졌 을 때 만 이 사건 을 촉발 시 킬 수 있다.하나의 요소 에 이벤트 처리 프로그램 을 설정 하 는 것 은 두 손가락 이 이 요소 의 범위 안에 동시에 있어 야 제스처 사건 을 촉발 할 수 있다 는 것 을 의미한다(이 요 소 는 목표 이다).이 사건 들 이 거품 을 일 으 키 기 때문에 사건 처리 프로그램 을 문서 에 올 려 놓 아 도 모든 제스처 사건 을 처리 할 수 있다.이때 사건 의 목 표 는 두 손가락 이 모두 그 범위 안에 있 는 그 요소 이다.
터치 사건 과 제스처 사건 사이 에는 어떤 관계 가 있다.손가락 을 화면 에 놓 으 면 touch start 이벤트 가 발생 합 니 다.다른 손가락 이 화면 에 놓 여 있 으 면 gesturstart 사건 을 먼저 촉발 한 다음 이 손가락 을 기반 으로 한 touch start 사건 을 촉발 합 니 다.한 손가락 이나 두 손가락 이 화면 에서 미 끄 러 지면 gesturechange 사건 이 발생 합 니 다.그러나 한 손가락 만 옮 기 면 gesturend 사건 이 발생 하고 이 어 이 손가락 을 기반 으로 한 touch end 사건 이 발생 한다.
터치 이벤트 와 마찬가지 로 모든 제스처 이벤트 의 이벤트 대상 은 표준 마우스 이벤트 속성 을 포함 하고 있 습 니 다.bubbles,cancelable,view,clientX,clientY,screenX,screenY,detail,altKey,shiftKey,ctrlKey 와 metaKey.이 밖 에 두 개의 추가 속성 도 포함 되 어 있다.rotation 과 scale.그 중에서 rotation 속성 은 손가락 변화 로 인 한 회전 각 도 를 나타 내 고 음 치 는 시계 반대 방향 으로 회전 하 며 정 치 는 시계 반대 방향 으로 회전 하 는 것 을 나타 낸다(이 값 은 0 부터).한편,scale 속성 은 두 손가락 사이 의 거리의 변화 상황 을 나타 낸다(예 를 들 어 안 으로 수축 하면 거 리 를 단축 시 킬 수 있다).이 수 치 는 1 부터 시작 해 거리 가 커지 면서 늘 어 나 거리 가 짧 아 지면 줄어든다.
다음은 제스처 이벤트 의 예 입 니 다.
function handleGestureEvent(event){
var output = document.getElementById("output");
switch(event.type){
case "gesturestart":
output.innerHTML = "Gesture started (rotation=" + event.rotation +
",scale=" + event.scale + ")";
break;
case "gestureend":
output.innerHTML += "<br>Gesture ended (rotation=" + event.rotation +
",scale=" + event.scale + ")";
break;
case "gesturechange":
output.innerHTML += "<br>Gesture changed (rotation=" + event.rotation +
",scale=" + event.scale + ")";
break;
}
}
document.addEventListener("gesturestart", handleGestureEvent, false);
document.addEventListener("gestureend", handleGestureEvent, false);
document.addEventListener("gesturechange", handleGestureEvent, false);
앞에서 터치 이 벤트 를 보 여 준 예 와 같이 이 코드 는 모든 이 벤트 를 같은 함수 에 연결 한 다음 이 함 수 를 통 해 모든 이벤트 에 대한 정 보 를 출력 합 니 다.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2022.04.19] 자바스크립트 this - 생성자 함수와 이벤트리스너에서의 this18일에 this에 대해 공부하면서 적었던 일반적인 함수나 객체에서의 this가 아닌 오늘은 이벤트리스너와 생성자 함수 안에서의 this를 살펴보기로 했다. new 키워드를 붙여 함수를 생성자로 사용할 때 this는...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