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에서 cout 의 형식 사용 에 대한 자세 한 설명
i+++i 는 서로 다른 의 미 를 가지 고 있 으 며,cout 와 조합 하여 사용 해도 서로 다른 결 과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다음은 코드 를 드 리 겠 습 니 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i = 1;
cout << ++i << i++ << i << i++ << ++i << endl;
return 0;
}
이 코드 의 결 과 는 얼마 입 니까?A.23345
B.22335
C.54535
D.53525
…
우 리 는 먼저 cout 출력 컨트롤 러 의 과정 을 이해 해도 무방 하 다.아래 그림 을 보 세 요.
표현 식 에 따 르 면 endl 은 cout 가 받 을 수 있 는 대상 으로 앞으로 전 달 됩 니 다.+i 와 endl 을 결합 하여 cout 가 받 을 수 있 는 대상 으로 앞으로 전 달 됩 니 다.순서대로 전 달 됩 니 다.물리 적 구현 에 있어 서 는 cout 가 받 을 수 있 는 대상 을 저장 할 수 있 는 스 택 이 필요 합 니 다.그리고 오른쪽 에서 왼쪽으로 이 스 택 에 넣 은 다음 순서대로 화면 에 출력 합 니 다.그 중에서 i 와+i 는 스 택 에 i 의 인용 을 저장 하고 i+는 스 택 에 숫자 를 저장 합 니 다.과정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첫 번 째 단계:endl 을 창고 에 넣 으 면 i 값 이 변 하지 않 습 니 다.
두 번 째 단계:i 의 인용 을 창고 에 넣 고 i 의 값 을 1 을 더 하면 2 가 됩 니 다(+i 이기 때 문 입 니 다).
세 번 째 단계:2 를 창고 에 넣 고 i 의 값 을 1 을 더 하면 3 이 됩 니 다(i++이기 때 문 입 니 다).
네 번 째 단계:i 의 인용 을 창고 에 넣 으 면 i 의 값 이 변 하지 않 습 니 다(i 이기 때 문 입 니 다).
다섯 번 째 단계:3 을 창고 에 넣 고 i 의 값 을 1 을 더 하면 4 가 됩 니 다(i++이기 때 문 입 니 다).
여섯 번 째 단계:i 의 인용 을 창고 에 넣 고 i 의 값 을 1 을 더 하면 5 가 됩 니 다(+i 이기 때 문 입 니 다).
STEP 7:스 택 에 있 는 데 이 터 를 순서대로 팝 업 하면 53525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i 의 값 은 5 이기 때문에 모든 i 의 인용 은 5)
2.다른 진 으로 숫자 출력
방법 1:제어 문자 dec(10 진법),hex(16 진법),oct(8 진법)를 사용 합 니 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chest = 42; // decimal integer literal
int waist = 0x42; // hexadecimal integer literal
int inseam = 042; // octal integer literal
cout << "Monsieur cuts a striking figure!
";
cout << "chest = " << chest << " (42 in decimal)
";
cout << "waist = " << waist << " (0x42 in hex)
";
cout << "inseam = " << inseam << " (042 in octal)
";
chest = 42;
waist = 42;
inseam = 42;
cout << "Monsieur cuts a striking figure!" << endl;
cout << "chest = " << chest << " (decimal for 42)" << endl;
cout << hex; // manipulator for changing number base
cout << "waist = " << waist << " (hexadecimal for 42)" << endl;
cout << oct; // manipulator for changing number base
cout << "inseam = " << inseam << " (octal for 42)" << endl;
// cin.get(); // ,
return 0;
}
실행 결과:기본적으로 cout 는 10 진법 으로 정 수 를 표시 합 니 다.
그 중에서 oct 는 8 진 출력 이 고 dec 는 10 진(효 과 는 기본 과 같 음)이 며 hex 는 16 진 출력(알파벳 기본 은 소문 자)입 니 다.이 두 개 는 std 에 도 포함 되 어 있 습 니 다.즉,전체 명칭 은 std:oct,std:dec,std:hex 입 니 다.이 세 개의 제어 부 호 는 라 이브 러 리
메모:기본 형식 은 10 진법 입 니 다.형식 을 수정 하기 전에 원래 의 형식 은 계속 유효 합 니 다.(변 경 될 때 까지 수 정 된 형식 이 유효 합 니 다)
방법 2:setbase 사용(n)
#include <iostream>
#include <iomanip>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int i = 123456;
cout << i << endl;
cout << dec << i << endl;
cout <<" :" << oct << i << endl;
cout <<" ( ):" << hex << i << endl;
cout << setiosflags(ios::uppercase);
cout <<" ( ):" << hex << i << endl;
cout <<" :" << setbase(8) << i << endl;
cout <<" :" << setbase(16) << i << endl;
}
setbase(n)는 n 진법 으로 표시 되 며,라 이브 러 리
setiosflags(ios:uppercase)는 알파벳 을 대문자 로 출력 하여 라 이브 러 리
이상 은 모두 std 네 임 스페이스 에 포함 되 어 있 습 니 다.
3.필드 너비 조절
width 함 수 는 길이 가 다른 숫자 를 너비 가 같은 필드 에 넣 습 니 다.이 방법 은 원형 입 니 다.
int width()
int width(int i)
첫 번 째 형식 은 필드 너비 의 현재 설정 을 되 돌려 줍 니 다.두 번 째 형식 은 필드 폭 을 i 개의 빈 칸 으로 설정 하고 이전 필드 너비 값 을 되 돌려 줍 니 다.너비 값 을 복원 할 때 사용 할 수 있 도록 이전 값 을 저장 할 수 있 습 니 다.
메모:width()방법 은 다음 항목 에 만 영향 을 주 고 필드 폭 은 기본 값 으로 복 원 됩 니 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w = cout.width(30);
cout << "default field width = " << w << ":
";
int a;
cout.width(10);
cout <<cout.width(10) <<endl; //
cout.width(5);
cout << "N" <<':';
cout.width(8);
cout << "N * N" << ":
";
for (long i = 1; i <= 100; i *= 10)
{
cout.width(5);
cout << i <<':';
cout.width(8);
cout << i * i << ":
";
}
return 0;
}
출력 영역 폭 을 설정 하기 위해 setw(int n)를 사용 할 수도 있 습 니 다.
#include <iostream>
#include <iomanip>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cout << 's' << setw(8) << 'a' << endl; //s a 7
cout << 's' << setw(3) << 'abcd' << endl;
}
setw()는 그 뒤에 바짝 붙 어 있 는 출력 에 만 작용 합 니 다.예 를 들 어'a'는 모두 8 개의 위 치 를 차지 하고 부족 한 7 개의 위 치 를 빈 칸 으로 채 웁 니 다.
타 이 트 한 출력 내용 이 setw()설정 의 길 이 를 초과 하면 출력 결과 에 문제 가 있 습 니 다.
충전 문자
기본 적 인 상황 에서 cout 는 필드 에 사용 되 지 않 은 부분 을 빈 칸 으로 채 우 고 fill()구성원 함수 로 채 우 는 문 자 를 바 꿀 수 있 습 니 다.
제어 부 호 는 라 이브 러 리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cout.fill('*');
const char * staff[2] = { "Waldo Whipsnade", "Wilmarie Wooper"};
long bonus[2] = {900, 1350};
for (int i = 0; i < 2; i++)
{
cout << staff[i] << ": $";
cout.width(7);
cout << bonus[i] << "
";
}
return 0;
}
메모:필드 너비 와 달리 새로운 충전 문 자 는 변경 할 때 까지 유효 합 니 다.
4.부동 소수점 표시 정밀도 설정
방법 1:
C++의 기본 정밀 도 는 6 자리 입 니 다.(단,끝의 0 은 표시 되 지 않 습 니 다.)precision()구성원 함 수 는 다른 값 을 선택 할 수 있 습 니 다.fill 과 유사 합 니 다.새로운 정밀도 설정 은 재 설정 될 때 까지 유효 합 니 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float price1 = 20.40;
float price2 = 1.9 + 8.0 / 9.0;
cout << "\"Furry Friends\" is $" << price1 << "!
";
cout << "\"Fiery Fiends\" is $" << price2 << "!
";
cout.precision(2);
cout << "\"Furry Friends\" is $" << price1 << "!
";
cout << "\"Fiery Fiends\" is $" << price2 << "!
";
return 0;
}
방법 2:
전제:라 이브 러 리
#include <iostream>
#include <iomanip>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double i = 3333.1415926;
cout << i << endl;
cout << setprecision(3) << i << endl;
cout << setprecision(9) << i << endl;
cout << setiosflags(ios::fixed);
cout << i << endl;
cout << fixed << setprecision(3) << i << endl;
cout << setprecision(9) << fixed << i << endl;
}
이 를 통 해 알 수 있 듯 이 C+기본 부동 소수점 출력 유효 자릿수 는 6 비트(앞의 정수 자릿수 가 6 비트 이상 이면 과학 계수 법 으로 출력)이 고 다음 과 같은 몇 가지 방식 으로 출력 정 도 를 변경 할 수 있다.
1.setprecision(n)을 사용 하면 부동 소수점 출력 의 유효 자릿수 를 설정 할 수 있 습 니 다.
(앞의 정수 자리 수가 n 자리 보다 크 면 과학 계수 법 으로 출력)
2.setiosflags(ios:fixed)또는 fixed 를 사용 하여 소수점 뒤의 숫자의 출력 정 도 를 제어 합 니 다.
따라서 setprecision(n)과 결합 하여 사용 하면 부동 소수점 소수점 뒤의 숫자의 출력 정 도 를 설정 할 수 있 고 자릿수 가 부족 한 보충 0 을 설정 할 수 있 습 니 다.
이상 은 모두'반올림'의 방법 으로 정 도 를 제어 하고 세 개의 제어 부 호 는 모두 std 네 임 스페이스 에 포함 된다.
인쇄 끝의 0 과 소수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float price1 = 20.40;
float price2 = 1.9 + 8.0 / 9.0;
cout.setf(ios_base::showpoint);
cout << "\"Furry Friends\" is $" << price1 << "!
";
cout << "\"Fiery Fiends\" is $" << price2 << "!
";
cout.precision(2);
cout << "\"Furry Friends\" is $" << price1 << "!
";
cout << "\"Fiery Fiends\" is $" << price2 << "!
";
// std::cin.get();
return 0;
}
이상 은 C++에서 cout 의 형식 에 사용 되 는 상세 한 내용 입 니 다.더 많은 C+cout 형식 에 관 한 자 료 는 저희 의 다른 관련 글 을 주목 해 주 십시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Visual Studio에서 파일 폴더 구분 (포함 경로 설정)Visual Studio에서 c, cpp, h, hpp 파일을 폴더로 나누고 싶었습니까? 어쩌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파일이 만들어지는 장소는 프로젝트 파일 등과 같은 장소에 있기 때문에 파일...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