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좌우 슬라이딩 효과 구현 방법 상세 설명
7601 단어 android좌우 로 미끄러지다
package com.android.flip;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GestureDetector;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GestureDetector.OnGestureListener;
import android.view.animation.AnimationUtils;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import android.widget.ViewFlipper;
/**
* Android
* @Description: Android
* @File: MainActivity.java
* @Package com.android.flip
* @Author Hanyonglu
* @Date 2012-02-12 10:44:04
* @Version V1.0
*/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implements OnGestureListener {
private ViewFlipper flipper;
private GestureDetector detector;
/** Called when the activity is first created.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ain);
detector = new GestureDetector(this);
flipper = (ViewFlipper) this.findViewById(R.id.ViewFlipper1);
flipper.addView(addImageView(R.drawable.one));
flipper.addView(addImageView(R.drawable.two));
flipper.addView(addImageView(R.drawable.three));
flipper.addView(addImageView(R.drawable.four));
flipper.addView(addImageView(R.drawable.five));
}
private View addImageView(int id) {
ImageView iv = new ImageView(this);
iv.setImageResource(id);
return iv;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this.detector.onTouchEvent(event);
}
@Override
public boolean onDown(Mo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false;
}
@Override
public boolean onFling(MotionEvent e1, MotionEvent e2, float velocityX,
float velocityY) {
if (e1.getX() - e2.getX() > 120) {
this.flipper.setInAnimation(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push_left_in));
this.flipper.setOutAnimation(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push_left_out));
this.flipper.showNext();
return true;
} else if (e1.getX() - e2.getX() < -120) {
this.flipper.setInAnimation(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push_right_in));
this.flipper.setOutAnimation(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push_right_out));
this.flipper.showPrevious();
return true;
}
return false;
}
@Override
public void onLongPress(Mo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boolean onScroll(MotionEvent e1, MotionEvent e2, float distanceX,
float distanceY)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false;
}
@Override
public void onShowPress(Mo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boolean onSingleTapUp(Mo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false;
}
}
레이아웃 인터페이스 가 상대 적 으로 간단 합 니 다.우 리 는 ViewFlipper 만 가입 하면 됩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
<ViewFlipper android:id="@+id/ViewFlipper1"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ViewFlipper>
</LinearLayout>
미 끄 러 질 때 일정한 효과 가 있 도록 애니메이션 효 과 를 넣 어야 합 니 다.Animation 하면안 드 로 이 드 에서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 을 구현 하 는 방법 부터 살 펴 보 겠 습 니 다.사용자 정의 Animation 은 XML 형식 으로 정의 되 어 있 으 며,정 의 된 XML 파일 은 res/anim 에 저 장 됩 니 다.일반적인 Animation 은 다음 과 같은 네 가지 유형 이 있 습 니 다.1.Alpha:그 라 데 이 션 투명도 애니메이션 효과 2.Scale:그 라 데 이 션 사이즈 신축 애니메이션 효과 3.Translate:화면 변환 위치 이동 애니메이션 효과 4.Rotate:화면 변환 위치 이동 애니메이션 효과 push_left_in.xml 파일 의 코드:
<?xml version="1.0" encoding="utf-8"?>
<se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translate android:fromXDelta="100%p" android:toXDelta="0"
android:duration="500" />
<alpha android:fromAlpha="0.1" android:toAlpha="1.0"
android:duration="500" />
</set>
pushleft_out.xml 파일 의 코드:
<?xml version="1.0" encoding="utf-8"?>
<se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translate android:fromXDelta="0" android:toXDelta="-100%p"
android:duration="500" />
<alpha android:fromAlpha="1.0" android:toAlpha="0.1"
android:duration="500" />
</set>
pushright_in.xml 파일 의 코드:
<?xml version="1.0" encoding="utf-8"?>
<se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translate android:fromXDelta="-100%p" android:toXDelta="0"
android:duration="500" />
<alpha android:fromAlpha="0.1" android:toAlpha="1.0"
android:duration="500" />
</set>
pushright_out.xml 파일 의 코드:
<?xml version="1.0" encoding="utf-8"?>
<se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translate android:fromXDelta="0" android:toXDelta="100%p"
android:duration="500" />
<alpha android:fromAlpha="1.0" android:toAlpha="0.1"
android:duration="500" />
</set>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Kotlin의 기초 - 2부지난 글에서는 Kotlin이 무엇인지, Kotlin의 특징, Kotlin에서 변수 및 데이터 유형을 선언하는 방법과 같은 Kotlin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유형 변환은 데이터 변수의 한 유형을 다른 데이터...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