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모델 원칙] 제5 회: 디 미트 원칙

6793 단어 디자인 모드
1. 머리말
디 미트 법칙 (Law of Demeter) 은 최소 지식 원칙 (LKP, Least Knowledge Principle) 이 라 고도 부른다. 즉, 한 대상 이 다른 대상 에 대해 가능 한 한 적 게 이해 해 야 한 다 는 것 이다. 유형 과 유형 간 의 이해 가 많 을 수록 관계 가 밀접 해 지고 결합 도가 클 수록 한 유형 이 바 뀌 면 다른 유형 도 변화 할 수 있다.
2. 경전 인용
핵심 사상: 최소 의존
구체 적 인 표현:
4. 567917. 류 내 부 는 높 은 내부 집적 을 하고 해당 하 는 권한 을 설정 하 며 선택 한 노출 방법 이 있어 야 한다. 이것 이 바로 포장 의 비밀 이다
4. 567917. 유형의 의존 관 계 를 최대한 줄 이 고 간단 함 과 독립 을 유지 하 며 결합 을 낮 춘 다
어떤 것 은 이해 하고, 어떤 것 은 적당히 알 수 있 으 며, 아 는 것 이 너무 많아 서 너 에 게 좋 지 않다.관계 가 복잡 할 수록 사람 은 너 에 게 접근 하지 못 한다.높 은 내수 양 에 도달 해야만 좋 은 표현 을 할 수 있다.이런 강호 용어 들 은 모두 약간의 철 리 를 포함 하고 있다.
 
3. 반성 활용
 
    //  

    public class Light

    {

        public void TurnOn()

        {

            if (LifeOver())

                Console.WriteLine("    ");

        }



        public void TurnOff()

        {

            Console.WriteLine("    ");

        }



        public bool LifeOver()

        {

            Console.WriteLine("    ");

            return true;

        }

    }

    //    

    public class Switch

    {

        public void TurnOn()

        {

            Light light= new Light();

            Console.WriteLine("    ");

            light.TurnOn();

        }



        public void TurnOff()

        {

            Light light = new Light();

            Console.WriteLine("    ");

            light.TurnOff();

        }

    }

위의 두 종 류 는 모두 디 미트 원칙 을 위 반 했 고 라이트 의 라 이 프 오 버 는 내부 판단 의 문제 로 외부 에서 알 필요 가 없다 면 private 로 성명 할 수 있다.Switch 류 의 두 가지 방법 은 모두 Light 를 사용 합 니 다. 한 부분 변수 만 있 으 면 두 가지 의존 이 있 습 니 다. 한 가지 구성원 변수 로 설명 하고 의존 도 를 줄 일 수 있 습 니 다.다음 과 같다.
   //  

    public class Light

    {

        public void TurnOn()

        {

            if (LifeOver())

                Console.WriteLine("    ");

        }



        public void TurnOff()

        {

            Console.WriteLine("    ");

        }



        private bool LifeOver()

        {

            Console.WriteLine("    ");

            return true;

        }

    }

    //    

    public class Switch

    {

        Light light = new Light();



        public void TurnOn()

        {

            Console.WriteLine("    ");

            light.TurnOn();

        }



        public void TurnOff()

        {

            Console.WriteLine("    ");

            light.TurnOff();

        }

    }

4. 규칙 제안
4. 567917. 클래스 의 구분 에 있어 약 한 결합 류 를 만들어 야 한다. 클래스 와 클래스 간 의 결합 이 약 할 수록 재 활용 가능 한 목 표를 실현 하 는 데 유리 하 다
4. 567917. 유형의 구조 디자인 에 있어 모든 유형 은 구성원 의 방문 권한 을 낮 춰 야 한다
4. 567917. 유형의 디자인 에 있어 가능 하 다 면 한 가지 유형 은 변 하지 않 는 유형 으로 디자인 해 야 한다
4. 567917. 다른 유형의 응용 에 있어 한 대상 이 다른 유형의 대상 에 대한 응용 이 가장 낮 아야 한다
4. 567917. 국부 변수의 유효 범 위 를 최대한 제한 합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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