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모델] 공장 & 공장 방법 & 템 플 릿 방법
3304 단어 디자인 모드
공장 방법: 하위 클래스 를 통 해 부 류 를 복사 하 는 (추상 적) 방법 으로 구체 적 인 대상 으로 돌아간다.
템 플 릿 방법: 일반적인 프로그램 실행 절 차 를 정의 하고 일부 불확실 한 절 차 는 부모 클래스 에서 추상 적 인 방법 으로 정 의 를 내 려 하위 클래스 에 전달 합 니 다.
package pattern.factorymethod;
import java.util.Arrays;
import java.util.HashSet;
import java.util.Set;
import java.util.concurrent.ThreadLocalRandom;
/**
*
*
*
*/
public class FactoryMethod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Game game = GameFactory.createGame("Game");
game.start();
System.out.println("===================================");
Game magicGame = GameFactory.createGame("MagicGame");
magicGame.start();
}
}
/**
* - Factory
*
*/
class GameFactory {
public static Game createGame(String gameType) {
Game game = null;
if(gameType==null) {
throw new IllegalArgumentException("Game can't be null");
}
if(gameType.startsWith("Game")) {
game = new Game();
}
if(gameType.startsWith("MagicGame")) {
game = new MagicGame();
}
return game;
}
}
class Game {
private Set<Room> rooms = new HashSet<Room>();
public Game() {
init();
}
/**
*
*
* ,
*/
private void init() {
Room room1 = MakeRoom();
Room room2 = MakeRoom();
room1.connect(room2);
addRoom(room1).addRoom(room2);
}
private Game addRoom(Room room) {
rooms.add(room);
return this;
}
/**
* -Factory Method
* 。
* 。
*/
protected Room MakeRoom() {
return new OrdinaryRoom("OrdinaryRoom"+ThreadLocalRandom.current().nextInt());
}
public void start() {
System.out.println("Game start: " + Arrays.toString(rooms.toArray()));
}
}
abstract class Room {
String name;
int capacity = 100;
abstract void connect(Room otherRoom);
}
class OrdinaryRoom extends Room {
public OrdinaryRoom(String name) {
super.name = name;
}
public void connect(Room otherRoom) {
System.out.println(this.name + " connect to " + otherRoom.name);
}
}
class MagicRoom extends Room {
public MagicRoom(String name) {
super.name = name;
super.capacity = 200;
}
public void connect(Room otherRoom) {
System.out.println(this.name + " connect to " + otherRoom.name);
System.out.println("Players can see each other with network camera");
}
}
class MagicGame extends Game {
@Override
protected Room MakeRoom() {
return new MagicRoom("MagicRoom"+ThreadLocalRandom.current().nextInt(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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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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