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모드 학습 노트 교체 기 모드
우선 교체 기의 인 터 페 이 스 를 정의 합 니 다:
package IteratorPolicy;
/*
* author:Tammy Pi
* function:
*/
public interface Iterator<T> {
public int first();
public int next();
public boolean isLast();
public T getCurrentItem();
}
교체 기의 실현:
package IteratorPolicy;
/*
* author:Tammy Pi
* function:
*/
public class IteratorImp<T> implements Iterator{
private T[] elements = null;
private int current = 0;
//
public IteratorImp(T[] elements){
this.elements = elements;
}
public int first() {
if(elements.length>0){
return current = 0;
}
return -1;
}
public T getCurrentItem() {
if(current==-1){
return null;
}
return elements[current];
}
public boolean isLast() {
if(current+1==elements.length){
return true;
}
return false;
}
public int next() {
if(current+1<elements.length){
return current = current + 1;
}
return -1;
}
}
사실은 첫 번 째 요소 입 니 다. 다음 요소 의 좌 표를 찾 아 마지막 위치 에 있 는 지 판단 하고 현재 요 소 를 얻 습 니 다.
다음은 교체 기 에 대한 테스트 입 니 다.
package IteratorPolicy;
/*
* author:Tammy Pi
* function:
*/
public class TestIterato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Integer[] a = {2,3,1,5,4};
IteratorPolicy.Iterator<Integer> iterator = new IteratorImp<Integer>(a);
int tag = iterator.first();
if(tag!=-1){
do{
System.out.print(iterator.getCurrentItem()+" ");
}while(iterator.next()!=-1);
}
}
}
JAVA 라 이브 러 리 에는 Iterator 가 포함 되 어 있 기 때문에 교체 기 디자인 모델 은 현재 실용성 보다 학습 성 이 크다.
사실 공부 할 때 이것 이 디자인 모델 중의 하나 라 고 상상 하기 어렵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디자인 모델 의 공장 모델, 단일 모델자바 는 23 가지 디자인 모델 (프로 그래 밍 사상/프로 그래 밍 방식) 이 있 습 니 다. 공장 모드 하나의 공장 류 를 만들어 같은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한 일부 종 류 를 인 스 턴 스 로 만 드 는 것...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