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모드 - 생 성 모드 의 Builder (생 성기)
코드: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class Product // ,
{
private:
vector<string> Part;
public:
void AddPartA(string PartName)
{
Part.push_back(PartName);
}
void AddPartB(string PartName)
{
Part.push_back(PartName);
}
void Show()
{
for( vector<string>::iterator i = Part.begin();i != Part.end(); i++)
{
cout << *i << " ";
}
cout << "construct finished";
}
};
class Builder // , Product , Abstrct Factory ,
{
public:Product product;
public:
virtual void AddPart() = 0;
virtual Product& Return() = 0;
};
class ConcretBuilder1:public Builder //
{
public:
void AddPart()
{
product.AddPartA(string("Product1PartA"));
product.AddPartB(string("Product1PartB"));
}
Product& Return()
{
return this->product;
}
};
class ConcretBuilder2:public Builder
{
public:
void AddPart()
{
product.AddPartA(string("Product2PartA"));
product.AddPartB(string("Product2PartB"));
}
Product& Return()
{
return this->product;
}
};
class Director // , Builder
{
public:
Product& Construct(Builder* builder)
{
builder->AddPart();
return builder->Return();
}
};
int main()
{
Director* director = new Director();
Builder* builder1 = new ConcretBuilder2();
Product product = director->Construct(builder1);
product.Show();
delete director;
delete builder1;
return 1;
}
효과:
1. 한 제품 의 내부 표 시 를 바 꿀 수 있 습 니 다.
2. 구조 코드 와 표시 코드 를 분리 시킨다.
3. 구조 과정 을 더욱 세밀 하 게 통제 할 수 있 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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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bstract Factory 는 Builder 와 비슷 하 다. 그들 은 모두 공장 방법 을 사용 하여 복잡 한 대상 을 만 들 수 있다. 주로 Builder 는 한 걸음 한 걸음 복잡 한 대상 을 구성 하 는 데 중심 을 두 고 있 고 Abstract Factory 는 여러 시리즈 의 제품 대상 에 중심 을 두 고 있다.Builder 는 마지막 단계 에서 제품 을 되 돌려 주 고 Abstract Factory 제품 은 바로 돌아 갑 니 다.
2 Composite 는 보통 Builder 에서 생 성 됩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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