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hi XE2의FireMonkey 입문(6) - Tline, TEllipse, TCircle,Tpie,TArc,Trectangle,TroundRect,TcalloutRectangle
3078 단어 Delphi
Fill : TBrush; //
Stroke : TBrush; // ( )
StrokeThickness : Single; // ( )
StrokeCap : TStrokeCap; // , TStrokeCap ( )
StrokeDash : TStrokeDash; // , TStrokeDash( )
StrokeJoin : TStrokeJoin; // , TStrokeJoin( )
ShapeRect : TRectF; // ( )
Tline은 Fill을 사용하지 않지만 LineType 속성 (TlineType 매거 유형) 을 추가합니다.
procedure TForm1.Button1Click(Sender: TObject);
begin
Line1.LineType := TLineType.ltDiagonal; //
Line2.LineType := TLineType.ltTop; //
Line3.LineType := TLineType.ltLeft; //
end;
TElipse와 TCircle에는 새로운 속성이 없고 StrokeCap, StrokeJoin도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procedure TForm1.Button1Click(Sender: TObject);
begin
Ellipse1.StrokeDash := TStrokeDash.sdDot; //
Circle1.Fill.Kind := TBrushKind.bkNone; //
end;
TArc 및 TPie에는 StartAngle, EndAngle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Trectangle는 원각을 제어하는 XRadius, YRadius 속성, 변선을 제어하는 Sides 속성, 네 개의 각을 제어하는 Corners, CornerType 속성을 추가했다.
TroundRect에는 Corners 속성만 추가됩니다.보아하니 더 자유로운 원각 사각형을 만들려면 Tround Rect가 아닌 Trectangle을 사용해야 한다.
procedure TForm1.Button1Click(Sender: TObject);
begin
Rectangle1.Position.X := 50;
Rectangle1.Position.Y := 10;
Rectangle1.Width := 100;
Rectangle1.Height := 120;
Rectangle1.StrokeThickness := 16;
Rectangle1.Fill.Color := $80FF0000;
Rectangle1.Stroke.Color := $800000FF;
Rectangle1.XRadius := 8;
Rectangle1.YRadius := 8;
end;
procedure TForm1.Button2Click(Sender: TObject);
begin
Rectangle2.Position.X := 350;
Rectangle2.Position.Y := 10;
Rectangle2.Width := 100;
Rectangle2.Height := 120;
Rectangle2.StrokeThickness := 4;
Rectangle2.Fill.Color := claRed;
Rectangle2.Stroke.Color := claBlack;
Rectangle2.CornerType := TCornerType.ctBevel;
Rectangle2.Corners := [TCorner.crBottomLeft, TCorner.crBottomRight];
Rectangle2.Sides := [TSide.sdBottom, TSide.sdRight];
// Corners Sides : AllCorners、AllSides
end;
Tcallout Rectangle는 매우 재미있습니다. 직사각형에 삼각형이 있는데 도형화에 사용할 주석이어야 합니다.그것에 추가된CalloutWidth,CalloutLength,CalloutPosition,CalloutOffset 네 가지 속성은 모두 삼각형을 제어하는 데 쓰인다.
procedure TForm1.Button1Click(Sender: TObject);
begin
CalloutRectangle1.Width := 200;
CalloutRectangle1.Height := 150;
CalloutRectangle1.CalloutPosition := TCalloutPosition.cpBottom;
CalloutRectangle1.CalloutWidth := CalloutRectangle1.Width / 4;
CalloutRectangle1.CalloutLength := CalloutRectangle1.Height / 2;
CalloutRectangle1.CalloutOffset := -CalloutRectangle1.Width / 2;
end;
그 중에서 더 배워야 할 것은 Fill, Stroke 속성이다. 이것들은 모두 TBrush 유형이고 TBitmap, TBitmapObject, Tcanvas 등과 관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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