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3 #1
정점배열 그리기
glColor3fv
- 색을 배열로 받아서 설정하여줍니다.
void glColor3fv(const GLfloat *v)
glVertex3fv
- 점을 그릴 좌표를 배열로 받아서 수행하여줍니다.
void glVertex3fv(const GLfloat * v)
시점 틀기
gluLookat
- (eyex, eyey, eyez) : 카메라의 위치(눈의 위치)
- (atx, aty, atz) : 카메라의 초점(눈의 초점)
- (upx, upy, upz) : 카메라의 상향 벡터
void gluLookAt (
GLdouble eyex,
GLdouble eyey,
GLdouble eyez,
GLdouble atx,
GLdouble aty,
GLdouble atz,
GLdouble upx,
GLdouble upy,
GLdouble upz
)
디스플레이 리스트
-
그래픽 속도 향상 솔루션
- Display Callback Function에서 Object의 색상, 점 등을 계산하면 렌더링시 부하가 크다
- Object의 수가 많아지고 복잡해질수도로 속도 저하 발생
- Object를 미리 만들어 list에 넣어 두고, 콜백함수에서 이를 재사용하는 기법을 의미
-
리스트 : OpenGL에서 리스트란, 명령어의 집합을 의미하며, Object를 그리기 위한 명령어를 리스트 형태로 기록하는 것입니다.
- Buffer라는 개념이 없던 시절에 나온 것이므로, 실제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진 않습니다.
glGenLists
- 새로운 List를 생성하여 주며, List의 고유한 값(List Id)을 반환하여줍니다.
GLuint glGenLists(GLsizei range)
glNewList
- 새로운 List의 명령어 기록을 시작합니다.
void glNewList (GLuint list, GLenum mode)
glEndList
- List 생성 작업을 종료하여줍니다.
void glEndList()
glCallList
- 지정한 list Id를 가진 List를 불러옵니다.
void glCallList (GLuint list)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Day 3 #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riechu3228/OpenGL-Day-3-1
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void glColor3fv(const GLfloat *v)
void glVertex3fv(const GLfloat * v)
gluLookat
- (eyex, eyey, eyez) : 카메라의 위치(눈의 위치)
- (atx, aty, atz) : 카메라의 초점(눈의 초점)
- (upx, upy, upz) : 카메라의 상향 벡터
void gluLookAt (
GLdouble eyex,
GLdouble eyey,
GLdouble eyez,
GLdouble atx,
GLdouble aty,
GLdouble atz,
GLdouble upx,
GLdouble upy,
GLdouble upz
)
디스플레이 리스트
-
그래픽 속도 향상 솔루션
- Display Callback Function에서 Object의 색상, 점 등을 계산하면 렌더링시 부하가 크다
- Object의 수가 많아지고 복잡해질수도로 속도 저하 발생
- Object를 미리 만들어 list에 넣어 두고, 콜백함수에서 이를 재사용하는 기법을 의미
-
리스트 : OpenGL에서 리스트란, 명령어의 집합을 의미하며, Object를 그리기 위한 명령어를 리스트 형태로 기록하는 것입니다.
- Buffer라는 개념이 없던 시절에 나온 것이므로, 실제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진 않습니다.
glGenLists
- 새로운 List를 생성하여 주며, List의 고유한 값(List Id)을 반환하여줍니다.
GLuint glGenLists(GLsizei range)
glNewList
- 새로운 List의 명령어 기록을 시작합니다.
void glNewList (GLuint list, GLenum mode)
glEndList
- List 생성 작업을 종료하여줍니다.
void glEndList()
glCallList
- 지정한 list Id를 가진 List를 불러옵니다.
void glCallList (GLuint list)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Day 3 #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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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속도 향상 솔루션
- Display Callback Function에서 Object의 색상, 점 등을 계산하면 렌더링시 부하가 크다
- Object의 수가 많아지고 복잡해질수도로 속도 저하 발생
- Object를 미리 만들어 list에 넣어 두고, 콜백함수에서 이를 재사용하는 기법을 의미
리스트 : OpenGL에서 리스트란, 명령어의 집합을 의미하며, Object를 그리기 위한 명령어를 리스트 형태로 기록하는 것입니다.
- Buffer라는 개념이 없던 시절에 나온 것이므로, 실제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진 않습니다.
GLuint glGenLists(GLsizei range)
void glNewList (GLuint list, GLenum mode)
void glEndList()
void glCallList (GLuint 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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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Day 3 #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riechu3228/OpenGL-Day-3-1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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