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t(1)
hello world
void main () {
print('hello');
}
// dart 코드를 실행하면 main 함수가 실행된다
변수
void main(){
// 타입을 지정하지 않는 변수 선언 방식
var name = 'variable';
// 정수 선언 방식
int num1 = 12;
int num2 = 12.1; // error
num1 = 13; // 재할당 가능
// 실수 선언 방식
double num1 = 11.2;
double num2 = 11; // 정수 할당 가능(정수 < 실수)
// 문자
String name1 = 'letter'; // String 선언은 대문자로 시작
String name2 = 'bee';
name1 + name2; // 가능
// 문자열 안에 변수 사용
'$name1 $name2 결과' // 변수앞에 $
'${name1 + ' ' +name2} 결과' // {} 추가하여 연산 넣을 수 있다
// boolean
bool isTrue = true;
// dynamic
var test = 'letter';
test = 1; // error 초기 할당된 값의 타입으로 정해진다
dynamic test = 'lettet';
test = 1; // 타입 변경 가능
// var 를 dynamic 처럼 활용
var test; // 할당 없이 선언만 해주면 여러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test = 'letter';
test = 1;
// List
List<String> example = [
'test1',
'test2',
'test3',
];
// 리스트 요소의 타입을 지정해줄 수 있다(안할 수도 있다)
example[0];
example.length;
// Map
Map dictionary1 = {
'prop1': 'value1',
'prop2': 'value2',
};
Map<int, String> dictionary2 = {
0 : 'value1',
1 : 'value2',
};
// Map method
dictionary2.addAll({
2 : 'value3'
});
// 요소 추가
dictionary2.remove(2); // key 값을 넣어주면 삭제된다
dictionary2.keys.toList(); // key값으로 배열만들기
dictionary2.values.toList(); // value 값으로 배열만들기
// final vs const
final name1 = 'test';
final String name2 = 'test';
const name3 = 'test';
const String name4 = 'test';
// 두 타입 모두 타입을 지정하여 선언할 수 있다, 그리고 재할당이 불가하다
final now1 = new DateTime.now(); // 가능 (런타임 시점 지정)
const now2 = new DateTime.now(); // 에러 (빌드타립 시점 지정)
// 즉, const는 주로 프로젝트에서 변하지 않는 상수값을 선언할 때 활용한다.
}
// enum
enum constant {
first,
second,
}
void main() {
constant status = constant.first;
// 이런식으로 타입 마냥 변수 앞에 지정해준다
switch(status) {
case constant.first:
print('first');
break;
case constant.second:
print('second');
break;
default
print('none');
break;
}
}
해당 내용은 유튜버 코드팩토리님의 강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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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Dart(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sgyos000/Dart1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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