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t 언어[003] 변수 및 유형

변수 정의
Dart 정의 변수의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int n = 4;

변수 유형을 지정하지 않고 var을 사용하여 변수를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var     =  ;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var s = "     ";

만약 변수가 정의된 후에 값을 부여받지 않았다면, 변수는 값이 없습니다 (null).
int a;
String s;
assert(a == null);
assert(s == null);

상술한 a와 s의 값은null이고 두 단언은 모두 성립될 것이다.
기본 유형
Dart의 기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4
  • 부어(bool)

  • 4
  • 수(num), 수는 정수(int)와 부동점수(double)로 나뉜다

  • 4
  • 문자열(String)

  • 4
  • 목록(List) 4
  • 4
  • 사전(Map) 4
  • 4
  • 매거(enum)
  • 여기서 리스트와 맵은 모두 범용(나중에 소개)이다.
    bool에는 true 및 false 두 개의 값만 있습니다.bool은 다른 언어의 볼과 크게 다르지 않고 논리적 판단에 사용된다.
    정수는 기호가 있는 것과 없는 것으로 구분되지 않고 int만 있다.부동점수도 C 언어에서 플로트와 더블로 나뉘지 않고 더블만 있다.
    문자열은 작은 따옴표나 큰 따옴표로 만들 수 있다.
    bool b1 = true;
    bool b2 = false;
    int n = 35;
    double x = 34.908;
    num m1 = 78;
    num m2 = 7.23;
    String s1 = "         ";
    String s2 = 'Cats and Dogs';
    String s3 = "           ,       ' ' ' '       ";
    String s4 = '           ,       " " " "       ';

    목록은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List<T> = [t_1, t_2, ..., t_n];

    여기서 T는 목록 요소의 유형입니다.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List<int> A = [1, 2, 3, 4]; //   int  
    List<String> B = ["    ", "    ", "    "]; //   String  

    다음과 같이 사전 유형을 정의합니다.
    Map<int, String> m = {
      1: "  ",
      4: "     ",
    };
    assert(m[1] == "  ");
    assert(m[4] == "     ");

    열거의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enum Color { Red, Black, Green }
    enum Animal { Cat, Dog, Sheep }
    
    void main() {
      Color c = Color.Black;
      Animal a = Animal.Cat;
    
      if (c == Color.Black && a == Animal.Cat) {
        print("  ");
      } else {
        print("    ");
      }
    }

    전통적인 대상을 향한 방식
    JavaScript와 달리Dart의 객체 지향 방식은 C#, Java와 같은 전통적인 객체 지향 언어와 더욱 비슷하다.Dart 정의 클래스에는 다음과 같은 class 키워드가 사용됩니다.
    void main() {
      Person p = new Person(20, "   ");
      p.Display(); //      ,  20 
    }
    
    class Person {
      int age;
      String name;
      Person(int age, String name) {
        this.age = age;
        this.name = name;
      }
      void Display() {
        String s = "  ${this.name},  ${this.age} ";
        print(s);
      }
    }

    다음 장에서 나는 클래스와 대상(this 키워드, 명명 구조 함수, 정적 구성원 함수, 계승, 다태 등 포함)을 상세하게 소개할 것이다.
    모든 것이 종류이고, 모든 것이 대상이다.
    Dart의 모든 종류는 class입니다. bool,num, int, 더블 등을 포함합니다.
    모든 유형이 Object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상속됩니다.int와 더블 모두num의 직접 파생 클래스입니다.
    일반적인 대상 언어에 있는'파생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는 대상이 기본 클래스 유형의 변수에 값을 부여한다'는 법칙에 따라 우리는 다음과 같은 코드를 쓸 수 있다.
    int n = 5;
    double a = 4.31;
    num m1 = n;
    num m2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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