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IRPG를 만들어 봤습니다.
[오프닝 혹은 본론!]
SES 파견에서 웹학과로 전환하기 위한 서버 측 언어 포착, 이렇게 말하면 게임 같은 녀석들이 상당히 많은 장르가 됐지만 만들어내지 못해 짧은 시간에 만들어낸 것이다.
https://github.com/lunalice/cuirpg/tree/master/cuirpg
흔한 RPG 게임이니까 시간 나면 한번 해보세요(?)
밸런스 조정이 안 됐어요. 정말 jar로 살짝 해보고 싶은데 못하겠어요.개량할 수 있어요.
기업이 게임과에서 뭘 했냐는 질문에 흔쾌히 했는데 할 때마다 속성이 있었으면 좋겠다, 직업을 늘리고 싶다, 랜덤성을 더 주고 싶다, 파티 같은 걸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여러가지 일들이 넘쳐나고 시간만 나면 끊임없이 하니까 일단락 짓기 좋은 곳에서 멈춰!!!
사실 제가 하고 싶은 게임 구상이 두 가지가 있는데 마음속에 숨기고 갈 수 있을 때 하세요.플랫폼이 안드로이드죠?
[요즘 포착이나 고민 같은 거!]
나는pytohon에 평행하는 게임 개발 기술(또는 논리)의 참고서를 한 권 샀기 때문에 한번 해 보기로 결정했다(선정 기준은 가능한 한 쉽게 완성할 수 있다).아래와 같이 참고하다.
12살 때부터 제로에서 시작했어요.
만약python의 언어 규범을 배우는 데 불리하다면, 나는 위의 참고서를 매우 추천하지 않는다.다른 언어를 배운 사람이라면if,for,변수,방법 등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모두의psyhon,처음 하는 시리즈가 도움이 된다.단언
좋은 점은 2DMAP 조작과 소설 모험의 논리성이 좋다는 점!!게임 개발의 비결은 이렇다.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기초력을 높여 새로운 것의 식량으로 쓸 수 없다고 생각한다.
python 자체에 관해서는 사전에 동적인 루비 덕분에 자바스크립트를 물지는 않았지만 손에 익기 쉬운 인상을 준다.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모두 컴퓨터를 사용할 거예요...아, 프로 루비가 읽고 다음 레일즈로 들어갑니다.딱 한 번 봤는데, 플레이에서 나오는 거라서 루비가 내기를 하든 안 하든 관건이었어요.
WEB 앱 등 필요한 것만 생각하면
서버 측 지식(Ruby,java,python,php,각종 프레임워크)
전방지식(>, css, js, 각종 프레임워크)
데이터베이스(RDB, NosQL)
다양한 보안 기능
웹+http 서버 활용
git
테스트 자동화
언어 특유의 라이브러리 지식
업계 고유의 기술 노하우
문외한이 보기엔 이렇게 많이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은데.상당히 방대하다.
그리고 엔지니어는 여기서부터 더 많은 지식을 배워야 한다
월급은 PM, 상담 등보다 낮죠...
간단한 언어로 쉽게 파악할 때와 달리 기억의 폭이 넓기 때문에 미국처럼 엔지니어가 우선이 되지 않으면 IT 기술자는 영원히 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 하도급 구조가 사라지지 않으면 늘릴 수 없습니다!연공 서열 체계는 엔지니어와 일치하지 않는다.
일단은 그렇고 일이 잘 끝나면 유닛(+#)을 하고 싶어요.
게임업계에서는 분명 쓸 것 같고 호기심도 멈추지 않을 것 같다.
그나저나 기술이 부족해서 많이 떨어졌어요!!나 안 져!!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CUIRPG를 만들어 봤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unalice/items/ec7aa6028a1728653fb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나는pytohon에 평행하는 게임 개발 기술(또는 논리)의 참고서를 한 권 샀기 때문에 한번 해 보기로 결정했다(선정 기준은 가능한 한 쉽게 완성할 수 있다).아래와 같이 참고하다.
12살 때부터 제로에서 시작했어요.
만약python의 언어 규범을 배우는 데 불리하다면, 나는 위의 참고서를 매우 추천하지 않는다.다른 언어를 배운 사람이라면if,for,변수,방법 등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모두의psyhon,처음 하는 시리즈가 도움이 된다.단언
좋은 점은 2DMAP 조작과 소설 모험의 논리성이 좋다는 점!!게임 개발의 비결은 이렇다.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기초력을 높여 새로운 것의 식량으로 쓸 수 없다고 생각한다.
python 자체에 관해서는 사전에 동적인 루비 덕분에 자바스크립트를 물지는 않았지만 손에 익기 쉬운 인상을 준다.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모두 컴퓨터를 사용할 거예요...아, 프로 루비가 읽고 다음 레일즈로 들어갑니다.딱 한 번 봤는데, 플레이에서 나오는 거라서 루비가 내기를 하든 안 하든 관건이었어요.
WEB 앱 등 필요한 것만 생각하면
서버 측 지식(Ruby,java,python,php,각종 프레임워크)
전방지식(>, css, js, 각종 프레임워크)
데이터베이스(RDB, NosQL)
다양한 보안 기능
웹+http 서버 활용
git
테스트 자동화
언어 특유의 라이브러리 지식
업계 고유의 기술 노하우
문외한이 보기엔 이렇게 많이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은데.상당히 방대하다.
그리고 엔지니어는 여기서부터 더 많은 지식을 배워야 한다
월급은 PM, 상담 등보다 낮죠...
간단한 언어로 쉽게 파악할 때와 달리 기억의 폭이 넓기 때문에 미국처럼 엔지니어가 우선이 되지 않으면 IT 기술자는 영원히 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 하도급 구조가 사라지지 않으면 늘릴 수 없습니다!연공 서열 체계는 엔지니어와 일치하지 않는다.
일단은 그렇고 일이 잘 끝나면 유닛(+#)을 하고 싶어요.
게임업계에서는 분명 쓸 것 같고 호기심도 멈추지 않을 것 같다.
그나저나 기술이 부족해서 많이 떨어졌어요!!나 안 져!!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CUIRPG를 만들어 봤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unalice/items/ec7aa6028a1728653fb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