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국토지리원 데이터로 지형 만들기

2395 단어 Unity
나는 아래의 사이트만 훑어보았을 뿐,Unity에서는 국토지리원의 데이터로 지형을 만들었다.
초보자가 모르는 곳을 적어 두다.
RIFTWORLD 쉬운 지형 제작 [Unity 노트]
실제 지형 데이터를 Unity로 활용한 -SSSLIDE

해본 일


도면 데이터 작성


  • 다운로드각종 자료 | 기초 지도 정보 다운로드 서비스 맨 아래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 기초 지도 정보 다운로드 서비스의 기초 지도 정보 기본 항목의 파일 선택을 선택하십시오.
  • 지역을 선택했다면 다운로드할 때 모든 것을 검사하여 다운로드한다.
  • DEM에서 5m 메쉬를 선택했기 때문에 그대로 유지합니다.
  • 다운로드한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열기
  • 메뉴의 [파일] → [새 프로젝트]를 통해 다운로드한 파일을 동결해제한 zip을 모두 선택합니다.
  • 메뉴의 [설정] → [표시 설정] → [DEM 표시 설정] → [연속 섹션] 중 다음과 같은 설정

  • 메뉴를 선택한 [파일] → [화면을 이미지 데이터로 저장] 및 bmp 파일에 저장 범위를 지정
  • Unity를 통한 읽기


    Editor 폴더를 만듭니다HeightmapFromTexture - Unify Community Wiki. HeightmapFromTexture.js (Javascript) 를 안에 설정합니다.
  • 만들어진 지형 데이터를 [Import New Asseets]로 읽는 bmp를 사용하여 [Inspector]의 [Advanced]에서 [Read/Write Enabled]를 선택하여 Apply]를 실행합니다.
  • [hierarchy]에서 "Create]→[3D Object]→[Terrain]으로Terrain을 만듭니다.
  • Import 지형 데이터의 bmp를 선택하고 메뉴의 [Terran]→[HeightmapFromTexture]를 선택합니다.
  • 지형이 테라인에 반영되기 때문에 설정에 Width, Length, Height를 설정한다.

  • 물을 배치해 보세요. 무늬를 설정해 보세요. 우선 그거요.

    소프트웨어 출력 후의 bmp 파일 보이기


    *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가 출력한 bmp 파일의 일부를 사용하기 위해 gimp 가공 후 BMP를 출력하면 HeightmapFromTexture에서 읽을 수 없습니다.
    * ImageMagick의 다음 convert 명령을 BMP3으로 변환한 후 Unity를 읽으면 HeightmapFromTextur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vert input.bmp BMP3:output.BMP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