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마크업 언어로 웹 서비스 녀석 만들기
목적
이전까지의 3D 마크업 언어를 동적으로 출력하는 웹 시스템을 만든다.
도구 세워
비교적 익숙하기 때문에 Python에서 Flask를 사용하여 바삭하게 만들어 보자.
시계 만들기
데이터베이스라든지 액세스하거나 API 사용하는 것도 엄청나므로, PoC로서 최저한으로서, 액세스 시각의 표시를 하는 시계를 만들어 보자.
이하, 시분초에 대응하는 구를 표시하는 프로그램. 시간의 경과에 맞추어 움직이는 것은 아니다.
app.pyfrom flask import Flask
import datetime
import math
app = Flask(__name__)
@app.route('/')
def clock():
dt_now = datetime.datetime.now()
hour = dt_now.hour % 12
minute = dt_now.minute
sec = dt_now.second
yh = 0.2 * math.cos(hour * 2 * 3.141592 / 12)
xh = 0.2 * math.sin(hour * 2 * 3.141592 / 12)
ym = 0.4 * math.cos(minute * 2 * 3.141592 / 60)
xm = 0.4 * math.sin(minute * 2 * 3.141592 / 60)
ys = 0.35 * math.cos(sec * 2 * 3.141592 / 60)
xs = 0.35 * math.sin(sec * 2 * 3.141592 / 60)
homl = '''<homl><head><title>CLOCK</title></head>
<body><a-scene wx=0.2 wy=0.2 wz=0.2>
<a-sphere r=0.05 x=0 y=0 z=0 color=white />
<a-sphere r=0.05 x={xh} y={yh} z=0 color=red />
<a-sphere r=0.03 x={xm} y={ym} z=0 color=green />
<a-sphere r=0.01 x={xs} y={ys} z=0 color=blue />
</a-scene></body></homl>
'''.format(xh=xh,yh=yh,xm=xm,ym=ym,xs=xs,ys=ys)
return homl
if __name__ == '__main__':
app.run()
결과
그렇게 되었다.
이제 인터넷 세계와 XR 세계가 쉽게 연결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3D 마크업 언어로 웹 서비스 녀석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oho-sugu/items/7a9f4f690f1633ce33e8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비교적 익숙하기 때문에 Python에서 Flask를 사용하여 바삭하게 만들어 보자.
시계 만들기
데이터베이스라든지 액세스하거나 API 사용하는 것도 엄청나므로, PoC로서 최저한으로서, 액세스 시각의 표시를 하는 시계를 만들어 보자.
이하, 시분초에 대응하는 구를 표시하는 프로그램. 시간의 경과에 맞추어 움직이는 것은 아니다.
app.pyfrom flask import Flask
import datetime
import math
app = Flask(__name__)
@app.route('/')
def clock():
dt_now = datetime.datetime.now()
hour = dt_now.hour % 12
minute = dt_now.minute
sec = dt_now.second
yh = 0.2 * math.cos(hour * 2 * 3.141592 / 12)
xh = 0.2 * math.sin(hour * 2 * 3.141592 / 12)
ym = 0.4 * math.cos(minute * 2 * 3.141592 / 60)
xm = 0.4 * math.sin(minute * 2 * 3.141592 / 60)
ys = 0.35 * math.cos(sec * 2 * 3.141592 / 60)
xs = 0.35 * math.sin(sec * 2 * 3.141592 / 60)
homl = '''<homl><head><title>CLOCK</title></head>
<body><a-scene wx=0.2 wy=0.2 wz=0.2>
<a-sphere r=0.05 x=0 y=0 z=0 color=white />
<a-sphere r=0.05 x={xh} y={yh} z=0 color=red />
<a-sphere r=0.03 x={xm} y={ym} z=0 color=green />
<a-sphere r=0.01 x={xs} y={ys} z=0 color=blue />
</a-scene></body></homl>
'''.format(xh=xh,yh=yh,xm=xm,ym=ym,xs=xs,ys=ys)
return homl
if __name__ == '__main__':
app.run()
결과
그렇게 되었다.
이제 인터넷 세계와 XR 세계가 쉽게 연결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3D 마크업 언어로 웹 서비스 녀석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oho-sugu/items/7a9f4f690f1633ce33e8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from flask import Flask
import datetime
import math
app = Flask(__name__)
@app.route('/')
def clock():
dt_now = datetime.datetime.now()
hour = dt_now.hour % 12
minute = dt_now.minute
sec = dt_now.second
yh = 0.2 * math.cos(hour * 2 * 3.141592 / 12)
xh = 0.2 * math.sin(hour * 2 * 3.141592 / 12)
ym = 0.4 * math.cos(minute * 2 * 3.141592 / 60)
xm = 0.4 * math.sin(minute * 2 * 3.141592 / 60)
ys = 0.35 * math.cos(sec * 2 * 3.141592 / 60)
xs = 0.35 * math.sin(sec * 2 * 3.141592 / 60)
homl = '''<homl><head><title>CLOCK</title></head>
<body><a-scene wx=0.2 wy=0.2 wz=0.2>
<a-sphere r=0.05 x=0 y=0 z=0 color=white />
<a-sphere r=0.05 x={xh} y={yh} z=0 color=red />
<a-sphere r=0.03 x={xm} y={ym} z=0 color=green />
<a-sphere r=0.01 x={xs} y={ys} z=0 color=blue />
</a-scene></body></homl>
'''.format(xh=xh,yh=yh,xm=xm,ym=ym,xs=xs,ys=ys)
return homl
if __name__ == '__main__':
app.run()
그렇게 되었다.
이제 인터넷 세계와 XR 세계가 쉽게 연결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3D 마크업 언어로 웹 서비스 녀석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oho-sugu/items/7a9f4f690f1633ce33e8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