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conda 부속의 PyQt5와 QtDesiger로 GUI 작성
12664 단어 GUIPyQt5QtDesigner파이썬Anaconda
소개
프로그램 초보자 & 투고 초보자입니다.
본 기사의 동내용이 Qiita에서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투고했습니다.
이 기사의 목표
PyQt5와 QtDesiger로 GUI (윈도우)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Helloworld"가 표시된다
환경
아나콘다 버전 5.3
Windows10.pro
파이썬 3.5
1단계: 아나콘다로 환경 구축
GUI라는 새로운 create (Python 3.5)
Spyder와 IPython 도입
Spyder에서 QtDesiger로 만든 파일을 실행합니다.
STEP2: QtDesiger의 도입?
QtDesiger로 UI를 만들려면 본체와 PyQt5가 필요합니다.
조속히 설치, ,, 하지 않아도 Anaconda 도입시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Anaconda를 기본적으로 설치하면 다음 위치에 있어야합니다.
C:\ProgramData\Anaconda3\Library\bin\designer.exe
찾지 못하면 Windows 검색 기능으로 designer.exe를 검색!
STEP3: QtDesiger로 UI 작성
designer.exe를 시작하면 새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위젯을 선택하고 만들기를 클릭하십시오.
위젯 박스에서 PushButton과 Label을 드래그 앤 드롭
그런 다음 F4를 눌러 신호 슬롯을 편집합니다 (메뉴 바 편집 → 신호 슬롯을 편집해도 OK)
PushButton을 눌러 새 대화 상자에서 click ()를 선택합니다.
양식 편집을 누르고 녹색 + 버튼을 눌러 slot1()을 만들고 선택합니다.
만들면 ↓처럼되면 성공입니다.
그런 다음 저장합니다.
모든 디렉토리와 모든 파일 이름으로 괜찮습니다.
위치: C:\QtUI
파일 이름: test.ui
에서 갔다. 확장자는 ui로 둡니다.
STEP4:UI(.ui)를 .py로 변환
STEP3에서 만든 .ui 파일을 Python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합니다.
내 환경이라면 Python의 PATH가 잘 통과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행합니다.
windows의 명령 쉘 (PowerShell)에서 ui 파일을 저장 한 위치로 들어갑니다.
명령으로 pyuic5를 통해 변환
pyuic5의 위치는 C:\ProgramData\Anaconda3\Library\bin\pyuic5
C:\ProgramData\Anaconda3\Library\bin\pyuic5 -o test.py test.ui
그러면 같은 디렉토리에 출력인 test.py가 만들어져야 합니다.
test.py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이썬 test.py# -*- coding: utf-8 -*-
# Form implementation generated from reading ui file 'test.ui'
#
# Created by: PyQt5 UI code generator 5.9.2
#
# WARNING! All changes made in this file will be lost!
from PyQt5 import QtCore, QtGui, QtWidgets
class Ui_Form(object):
def setupUi(self, Form):
Form.setObjectName("Form")
Form.resize(400, 300)
self.pushButton = QtWidgets.QPushButton(Form)
self.pushButton.setGeometry(QtCore.QRect(160, 240, 75, 23))
self.pushButton.setObjectName("pushButton")
self.label = QtWidgets.QLabel(Form)
self.label.setGeometry(QtCore.QRect(40, 60, 321, 171))
self.label.setObjectName("label")
self.retranslateUi(Form)
QtCore.QMetaObject.connectSlotsByName(Form)
def retranslateUi(self, Form):
_translate = QtCore.QCoreApplication.translate
Form.setWindowTitle(_translate("Form", "Form"))
self.pushButton.setText(_translate("Form", "PushButton"))
self.label.setText(_translate("Form", "TextLabel"))
이 test.py는 편집하지 않습니다!
실행을위한 프로그램 (main.py)을 만들고 거기에서 test.py를 import하고 실행하십시오.
STEP5: Spyder에서 프로그램 작성 및 실행
Spyder에서 실행 프로그램 (main.py)을 만듭니다.
같은 디렉토리에 저장합시다.
파이썬 main.py# -*- coding: utf-8 -*-
import sys
from PyQt5 import QtWidgets
from test import Ui_Form
class Test(QtWidgets.QDialog):
def __init__(self,parent=None):
super(Test, self).__init__(parent)
self.ui = Ui_Form()
self.ui.setupUi(self)
def slot1(self): #イベント処理の関数
self.ui.label.setText('Hello World!')
if __name__ == '__main__':
app = QtWidgets.QApplication(sys.argv)
window = Test()
window.show()
sys.exit(app.exec_())
slot1 ()은 Pushbutton을 클릭하면 호출되도록 STEP3에서 설정했습니다.
따라서 다음 흐름에서 표시가 수행됩니다.
Pushbutton을 클릭 → slot1 () → label에 'Hello World!'를 세트한다
그러면 Spyder의 메뉴 바에 있는 실행 버튼으로 main.py를 실행! !
창이 표시되고 PushButton을 누르면 Hello world! 가 표시됩니다
결론
PyQt5는 상용 이용하는 경우는 유료다
개인 이용하는 분에는 문제 없을 것입니다
GUI 프레임워크가 어떤 것이 좋은지 잘 모르겠지만,
직관적으로 만들 수 있는 QtDesigner+QtPy5는 사용하기 쉽다고 느꼈습니다
<참고하신 URL>
~PyQt를 Anaconda3 동봉의 QtDesigner로 만들어 본다~
h tp // // 피네 p ぁ r. 모오. jp / n-i t-sa ry man / 2017/12/28 / pyqt-에서 g r /
~QtDesigner 사용법 입문~
h tp : ///ゔぃゔぃ. dyn dns. rg / t ch / Qt / Qt로하여 g r. HTM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naconda 부속의 PyQt5와 QtDesiger로 GUI 작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zack0828/items/d71c7123a518bb6cfb5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PyQt5와 QtDesiger로 GUI (윈도우)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Helloworld"가 표시된다
환경
아나콘다 버전 5.3
Windows10.pro
파이썬 3.5
1단계: 아나콘다로 환경 구축
GUI라는 새로운 create (Python 3.5)
Spyder와 IPython 도입
Spyder에서 QtDesiger로 만든 파일을 실행합니다.
STEP2: QtDesiger의 도입?
QtDesiger로 UI를 만들려면 본체와 PyQt5가 필요합니다.
조속히 설치, ,, 하지 않아도 Anaconda 도입시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Anaconda를 기본적으로 설치하면 다음 위치에 있어야합니다.
C:\ProgramData\Anaconda3\Library\bin\designer.exe
찾지 못하면 Windows 검색 기능으로 designer.exe를 검색!
STEP3: QtDesiger로 UI 작성
designer.exe를 시작하면 새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위젯을 선택하고 만들기를 클릭하십시오.
위젯 박스에서 PushButton과 Label을 드래그 앤 드롭
그런 다음 F4를 눌러 신호 슬롯을 편집합니다 (메뉴 바 편집 → 신호 슬롯을 편집해도 OK)
PushButton을 눌러 새 대화 상자에서 click ()를 선택합니다.
양식 편집을 누르고 녹색 + 버튼을 눌러 slot1()을 만들고 선택합니다.
만들면 ↓처럼되면 성공입니다.
그런 다음 저장합니다.
모든 디렉토리와 모든 파일 이름으로 괜찮습니다.
위치: C:\QtUI
파일 이름: test.ui
에서 갔다. 확장자는 ui로 둡니다.
STEP4:UI(.ui)를 .py로 변환
STEP3에서 만든 .ui 파일을 Python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합니다.
내 환경이라면 Python의 PATH가 잘 통과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행합니다.
windows의 명령 쉘 (PowerShell)에서 ui 파일을 저장 한 위치로 들어갑니다.
명령으로 pyuic5를 통해 변환
pyuic5의 위치는 C:\ProgramData\Anaconda3\Library\bin\pyuic5
C:\ProgramData\Anaconda3\Library\bin\pyuic5 -o test.py test.ui
그러면 같은 디렉토리에 출력인 test.py가 만들어져야 합니다.
test.py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이썬 test.py# -*- coding: utf-8 -*-
# Form implementation generated from reading ui file 'test.ui'
#
# Created by: PyQt5 UI code generator 5.9.2
#
# WARNING! All changes made in this file will be lost!
from PyQt5 import QtCore, QtGui, QtWidgets
class Ui_Form(object):
def setupUi(self, Form):
Form.setObjectName("Form")
Form.resize(400, 300)
self.pushButton = QtWidgets.QPushButton(Form)
self.pushButton.setGeometry(QtCore.QRect(160, 240, 75, 23))
self.pushButton.setObjectName("pushButton")
self.label = QtWidgets.QLabel(Form)
self.label.setGeometry(QtCore.QRect(40, 60, 321, 171))
self.label.setObjectName("label")
self.retranslateUi(Form)
QtCore.QMetaObject.connectSlotsByName(Form)
def retranslateUi(self, Form):
_translate = QtCore.QCoreApplication.translate
Form.setWindowTitle(_translate("Form", "Form"))
self.pushButton.setText(_translate("Form", "PushButton"))
self.label.setText(_translate("Form", "TextLabel"))
이 test.py는 편집하지 않습니다!
실행을위한 프로그램 (main.py)을 만들고 거기에서 test.py를 import하고 실행하십시오.
STEP5: Spyder에서 프로그램 작성 및 실행
Spyder에서 실행 프로그램 (main.py)을 만듭니다.
같은 디렉토리에 저장합시다.
파이썬 main.py# -*- coding: utf-8 -*-
import sys
from PyQt5 import QtWidgets
from test import Ui_Form
class Test(QtWidgets.QDialog):
def __init__(self,parent=None):
super(Test, self).__init__(parent)
self.ui = Ui_Form()
self.ui.setupUi(self)
def slot1(self): #イベント処理の関数
self.ui.label.setText('Hello World!')
if __name__ == '__main__':
app = QtWidgets.QApplication(sys.argv)
window = Test()
window.show()
sys.exit(app.exec_())
slot1 ()은 Pushbutton을 클릭하면 호출되도록 STEP3에서 설정했습니다.
따라서 다음 흐름에서 표시가 수행됩니다.
Pushbutton을 클릭 → slot1 () → label에 'Hello World!'를 세트한다
그러면 Spyder의 메뉴 바에 있는 실행 버튼으로 main.py를 실행! !
창이 표시되고 PushButton을 누르면 Hello world! 가 표시됩니다
결론
PyQt5는 상용 이용하는 경우는 유료다
개인 이용하는 분에는 문제 없을 것입니다
GUI 프레임워크가 어떤 것이 좋은지 잘 모르겠지만,
직관적으로 만들 수 있는 QtDesigner+QtPy5는 사용하기 쉽다고 느꼈습니다
<참고하신 URL>
~PyQt를 Anaconda3 동봉의 QtDesigner로 만들어 본다~
h tp // // 피네 p ぁ r. 모오. jp / n-i t-sa ry man / 2017/12/28 / pyqt-에서 g r /
~QtDesigner 사용법 입문~
h tp : ///ゔぃゔぃ. dyn dns. rg / t ch / Qt / Qt로하여 g r. HTM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naconda 부속의 PyQt5와 QtDesiger로 GUI 작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zack0828/items/d71c7123a518bb6cfb5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GUI라는 새로운 create (Python 3.5)
Spyder와 IPython 도입
Spyder에서 QtDesiger로 만든 파일을 실행합니다.
STEP2: QtDesiger의 도입?
QtDesiger로 UI를 만들려면 본체와 PyQt5가 필요합니다.
조속히 설치, ,, 하지 않아도 Anaconda 도입시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Anaconda를 기본적으로 설치하면 다음 위치에 있어야합니다.
C:\ProgramData\Anaconda3\Library\bin\designer.exe
찾지 못하면 Windows 검색 기능으로 designer.exe를 검색!
STEP3: QtDesiger로 UI 작성
designer.exe를 시작하면 새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위젯을 선택하고 만들기를 클릭하십시오.
위젯 박스에서 PushButton과 Label을 드래그 앤 드롭
그런 다음 F4를 눌러 신호 슬롯을 편집합니다 (메뉴 바 편집 → 신호 슬롯을 편집해도 OK)
PushButton을 눌러 새 대화 상자에서 click ()를 선택합니다.
양식 편집을 누르고 녹색 + 버튼을 눌러 slot1()을 만들고 선택합니다.
만들면 ↓처럼되면 성공입니다.
그런 다음 저장합니다.
모든 디렉토리와 모든 파일 이름으로 괜찮습니다.
위치: C:\QtUI
파일 이름: test.ui
에서 갔다. 확장자는 ui로 둡니다.
STEP4:UI(.ui)를 .py로 변환
STEP3에서 만든 .ui 파일을 Python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합니다.
내 환경이라면 Python의 PATH가 잘 통과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행합니다.
windows의 명령 쉘 (PowerShell)에서 ui 파일을 저장 한 위치로 들어갑니다.
명령으로 pyuic5를 통해 변환
pyuic5의 위치는 C:\ProgramData\Anaconda3\Library\bin\pyuic5
C:\ProgramData\Anaconda3\Library\bin\pyuic5 -o test.py test.ui
그러면 같은 디렉토리에 출력인 test.py가 만들어져야 합니다.
test.py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이썬 test.py# -*- coding: utf-8 -*-
# Form implementation generated from reading ui file 'test.ui'
#
# Created by: PyQt5 UI code generator 5.9.2
#
# WARNING! All changes made in this file will be lost!
from PyQt5 import QtCore, QtGui, QtWidgets
class Ui_Form(object):
def setupUi(self, Form):
Form.setObjectName("Form")
Form.resize(400, 300)
self.pushButton = QtWidgets.QPushButton(Form)
self.pushButton.setGeometry(QtCore.QRect(160, 240, 75, 23))
self.pushButton.setObjectName("pushButton")
self.label = QtWidgets.QLabel(Form)
self.label.setGeometry(QtCore.QRect(40, 60, 321, 171))
self.label.setObjectName("label")
self.retranslateUi(Form)
QtCore.QMetaObject.connectSlotsByName(Form)
def retranslateUi(self, Form):
_translate = QtCore.QCoreApplication.translate
Form.setWindowTitle(_translate("Form", "Form"))
self.pushButton.setText(_translate("Form", "PushButton"))
self.label.setText(_translate("Form", "TextLabel"))
이 test.py는 편집하지 않습니다!
실행을위한 프로그램 (main.py)을 만들고 거기에서 test.py를 import하고 실행하십시오.
STEP5: Spyder에서 프로그램 작성 및 실행
Spyder에서 실행 프로그램 (main.py)을 만듭니다.
같은 디렉토리에 저장합시다.
파이썬 main.py# -*- coding: utf-8 -*-
import sys
from PyQt5 import QtWidgets
from test import Ui_Form
class Test(QtWidgets.QDialog):
def __init__(self,parent=None):
super(Test, self).__init__(parent)
self.ui = Ui_Form()
self.ui.setupUi(self)
def slot1(self): #イベント処理の関数
self.ui.label.setText('Hello World!')
if __name__ == '__main__':
app = QtWidgets.QApplication(sys.argv)
window = Test()
window.show()
sys.exit(app.exec_())
slot1 ()은 Pushbutton을 클릭하면 호출되도록 STEP3에서 설정했습니다.
따라서 다음 흐름에서 표시가 수행됩니다.
Pushbutton을 클릭 → slot1 () → label에 'Hello World!'를 세트한다
그러면 Spyder의 메뉴 바에 있는 실행 버튼으로 main.py를 실행! !
창이 표시되고 PushButton을 누르면 Hello world! 가 표시됩니다
결론
PyQt5는 상용 이용하는 경우는 유료다
개인 이용하는 분에는 문제 없을 것입니다
GUI 프레임워크가 어떤 것이 좋은지 잘 모르겠지만,
직관적으로 만들 수 있는 QtDesigner+QtPy5는 사용하기 쉽다고 느꼈습니다
<참고하신 URL>
~PyQt를 Anaconda3 동봉의 QtDesigner로 만들어 본다~
h tp // // 피네 p ぁ r. 모오. jp / n-i t-sa ry man / 2017/12/28 / pyqt-에서 g r /
~QtDesigner 사용법 입문~
h tp : ///ゔぃゔぃ. dyn dns. rg / t ch / Qt / Qt로하여 g r. HTM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naconda 부속의 PyQt5와 QtDesiger로 GUI 작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zack0828/items/d71c7123a518bb6cfb5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designer.exe를 시작하면 새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위젯을 선택하고 만들기를 클릭하십시오.
위젯 박스에서 PushButton과 Label을 드래그 앤 드롭
그런 다음 F4를 눌러 신호 슬롯을 편집합니다 (메뉴 바 편집 → 신호 슬롯을 편집해도 OK)
PushButton을 눌러 새 대화 상자에서 click ()를 선택합니다.
양식 편집을 누르고 녹색 + 버튼을 눌러 slot1()을 만들고 선택합니다.
만들면 ↓처럼되면 성공입니다.
그런 다음 저장합니다.
모든 디렉토리와 모든 파일 이름으로 괜찮습니다.
위치: C:\QtUI
파일 이름: test.ui
에서 갔다. 확장자는 ui로 둡니다.
STEP4:UI(.ui)를 .py로 변환
STEP3에서 만든 .ui 파일을 Python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합니다.
내 환경이라면 Python의 PATH가 잘 통과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행합니다.
windows의 명령 쉘 (PowerShell)에서 ui 파일을 저장 한 위치로 들어갑니다.
명령으로 pyuic5를 통해 변환
pyuic5의 위치는 C:\ProgramData\Anaconda3\Library\bin\pyuic5
C:\ProgramData\Anaconda3\Library\bin\pyuic5 -o test.py test.ui
그러면 같은 디렉토리에 출력인 test.py가 만들어져야 합니다.
test.py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이썬 test.py# -*- coding: utf-8 -*-
# Form implementation generated from reading ui file 'test.ui'
#
# Created by: PyQt5 UI code generator 5.9.2
#
# WARNING! All changes made in this file will be lost!
from PyQt5 import QtCore, QtGui, QtWidgets
class Ui_Form(object):
def setupUi(self, Form):
Form.setObjectName("Form")
Form.resize(400, 300)
self.pushButton = QtWidgets.QPushButton(Form)
self.pushButton.setGeometry(QtCore.QRect(160, 240, 75, 23))
self.pushButton.setObjectName("pushButton")
self.label = QtWidgets.QLabel(Form)
self.label.setGeometry(QtCore.QRect(40, 60, 321, 171))
self.label.setObjectName("label")
self.retranslateUi(Form)
QtCore.QMetaObject.connectSlotsByName(Form)
def retranslateUi(self, Form):
_translate = QtCore.QCoreApplication.translate
Form.setWindowTitle(_translate("Form", "Form"))
self.pushButton.setText(_translate("Form", "PushButton"))
self.label.setText(_translate("Form", "TextLabel"))
이 test.py는 편집하지 않습니다!
실행을위한 프로그램 (main.py)을 만들고 거기에서 test.py를 import하고 실행하십시오.
STEP5: Spyder에서 프로그램 작성 및 실행
Spyder에서 실행 프로그램 (main.py)을 만듭니다.
같은 디렉토리에 저장합시다.
파이썬 main.py# -*- coding: utf-8 -*-
import sys
from PyQt5 import QtWidgets
from test import Ui_Form
class Test(QtWidgets.QDialog):
def __init__(self,parent=None):
super(Test, self).__init__(parent)
self.ui = Ui_Form()
self.ui.setupUi(self)
def slot1(self): #イベント処理の関数
self.ui.label.setText('Hello World!')
if __name__ == '__main__':
app = QtWidgets.QApplication(sys.argv)
window = Test()
window.show()
sys.exit(app.exec_())
slot1 ()은 Pushbutton을 클릭하면 호출되도록 STEP3에서 설정했습니다.
따라서 다음 흐름에서 표시가 수행됩니다.
Pushbutton을 클릭 → slot1 () → label에 'Hello World!'를 세트한다
그러면 Spyder의 메뉴 바에 있는 실행 버튼으로 main.py를 실행! !
창이 표시되고 PushButton을 누르면 Hello world! 가 표시됩니다
결론
PyQt5는 상용 이용하는 경우는 유료다
개인 이용하는 분에는 문제 없을 것입니다
GUI 프레임워크가 어떤 것이 좋은지 잘 모르겠지만,
직관적으로 만들 수 있는 QtDesigner+QtPy5는 사용하기 쉽다고 느꼈습니다
<참고하신 URL>
~PyQt를 Anaconda3 동봉의 QtDesigner로 만들어 본다~
h tp // // 피네 p ぁ r. 모오. jp / n-i t-sa ry man / 2017/12/28 / pyqt-에서 g r /
~QtDesigner 사용법 입문~
h tp : ///ゔぃゔぃ. dyn dns. rg / t ch / Qt / Qt로하여 g r. HTM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naconda 부속의 PyQt5와 QtDesiger로 GUI 작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zack0828/items/d71c7123a518bb6cfb5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C:\ProgramData\Anaconda3\Library\bin\pyuic5 -o test.py test.ui
# -*- coding: utf-8 -*-
# Form implementation generated from reading ui file 'test.ui'
#
# Created by: PyQt5 UI code generator 5.9.2
#
# WARNING! All changes made in this file will be lost!
from PyQt5 import QtCore, QtGui, QtWidgets
class Ui_Form(object):
def setupUi(self, Form):
Form.setObjectName("Form")
Form.resize(400, 300)
self.pushButton = QtWidgets.QPushButton(Form)
self.pushButton.setGeometry(QtCore.QRect(160, 240, 75, 23))
self.pushButton.setObjectName("pushButton")
self.label = QtWidgets.QLabel(Form)
self.label.setGeometry(QtCore.QRect(40, 60, 321, 171))
self.label.setObjectName("label")
self.retranslateUi(Form)
QtCore.QMetaObject.connectSlotsByName(Form)
def retranslateUi(self, Form):
_translate = QtCore.QCoreApplication.translate
Form.setWindowTitle(_translate("Form", "Form"))
self.pushButton.setText(_translate("Form", "PushButton"))
self.label.setText(_translate("Form", "TextLabel"))
Spyder에서 실행 프로그램 (main.py)을 만듭니다.
같은 디렉토리에 저장합시다.
파이썬 main.py
# -*- coding: utf-8 -*-
import sys
from PyQt5 import QtWidgets
from test import Ui_Form
class Test(QtWidgets.QDialog):
def __init__(self,parent=None):
super(Test, self).__init__(parent)
self.ui = Ui_Form()
self.ui.setupUi(self)
def slot1(self): #イベント処理の関数
self.ui.label.setText('Hello World!')
if __name__ == '__main__':
app = QtWidgets.QApplication(sys.argv)
window = Test()
window.show()
sys.exit(app.exec_())
slot1 ()은 Pushbutton을 클릭하면 호출되도록 STEP3에서 설정했습니다.
따라서 다음 흐름에서 표시가 수행됩니다.
Pushbutton을 클릭 → slot1 () → label에 'Hello World!'를 세트한다
그러면 Spyder의 메뉴 바에 있는 실행 버튼으로 main.py를 실행! !
창이 표시되고 PushButton을 누르면 Hello world! 가 표시됩니다
결론
PyQt5는 상용 이용하는 경우는 유료다
개인 이용하는 분에는 문제 없을 것입니다
GUI 프레임워크가 어떤 것이 좋은지 잘 모르겠지만,
직관적으로 만들 수 있는 QtDesigner+QtPy5는 사용하기 쉽다고 느꼈습니다
<참고하신 URL>
~PyQt를 Anaconda3 동봉의 QtDesigner로 만들어 본다~
h tp // // 피네 p ぁ r. 모오. jp / n-i t-sa ry man / 2017/12/28 / pyqt-에서 g r /
~QtDesigner 사용법 입문~
h tp : ///ゔぃゔぃ. dyn dns. rg / t ch / Qt / Qt로하여 g r. HTM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naconda 부속의 PyQt5와 QtDesiger로 GUI 작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zack0828/items/d71c7123a518bb6cfb5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naconda 부속의 PyQt5와 QtDesiger로 GUI 작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zack0828/items/d71c7123a518bb6cfb5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