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전체 장면 관리 매니저의 제작
Unity 전체 장면 관리 매니저의 제작
Unity 실행 시 모든 장면을 호출하여 해당 장면의 관리자에게 유일한 메소드를 지속
Unity 2018.2.12.f.1 사용
참조모든 장면에 존재하고 하나만 존재하는 매니저의 실현 방법[Unity] - (:3[kan의 수첩]
완성 이미지 참조 아래gif
단계 1 호출된 장면만 만들기
카메라 객체도 삭제
Scene 추가 2단계
3단계 스크립트 만들기
다음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어떤 대상에 잘 붙일 필요가 없다.
장면을 불러오기 전에 호출됩니다.
ManagerSceneAutoLoader.cs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ManagerSceneAutoLoader : MonoBehaviour {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RuntimeInitializeLoadType.BeforeSceneLoad)]
private static void LoadManagerScene(){
string managerSceneName = "ManagerScene";
//ManagerSceneが有効でないときに追加ロード
if(!SceneManager.GetSceneByName(managerSceneName).IsValid()){
SceneManager.LoadScene(managerSceneName, LoadSceneMode.Additive);
}
}
}
STEP 4 모든 장면에 적응하고 싶은 매니저를 준비합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회복점을 관리하는 관리자를 모든 장면에 배치했다.
5단계는 모든 장면 관리 관리 매니저를 장면 이전해도 사라지지 않는다
DontDestroyOnLoad 방법을 사용하여 사라짐을 방지합니다.
DDManager.c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D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gameObject;
void Start () {
DontDestroyOnLoad(gameObject);
}
}
이렇게 하면 실행 위치에서 ManagerScene을 시작하고 DDManager를 통해 Action Point Manager를 유지하며 모든 장면에 반복적으로 구성하지 않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전체 장면 관리 매니저의 제작),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suzuki817/items/1d8a9fce4465c688c78a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ManagerSceneAutoLoader : MonoBehaviour {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RuntimeInitializeLoadType.BeforeSceneLoad)]
private static void LoadManagerScene(){
string managerSceneName = "ManagerScene";
//ManagerSceneが有効でないときに追加ロード
if(!SceneManager.GetSceneByName(managerSceneName).IsValid()){
SceneManager.LoadScene(managerSceneName, LoadSceneMode.Additive);
}
}
}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D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gameObject;
void Start () {
DontDestroyOnLoad(gameObject);
}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전체 장면 관리 매니저의 제작),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suzuki817/items/1d8a9fce4465c688c78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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