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정의 카메라 모듈 만들기

3282 단어 vvvv
먼저 3차원의 도표를 만들다.

왼쪽은 장면 객체와 연관됩니다.
  • AxisGrid
  • Teapot->PhongDirectional
  • 그룹을 통해 여러 객체 번들
  • 오른쪽은 카메라 매트릭스입니다.
    vvv를 특징으로 하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전체적인 투영 행렬은 Projection과 AsspectRatio로 나뉜다.따라서 Renderer의 폭과 높이를 AspectRatio에 입력하고 그 결과를 다시 Renderer의 AspectRatio에 투입한다.2차원과의 사용이 편리한 밸런스인가요?
    사진기
    Camera 노드는 Camera(Transform Orbit)를 사용합니다.
    Yaw를 왼쪽 가로로 끌고, Pitch를 왼쪽 세로로 끌고, 전진·업데이트 작업을 오른쪽 세로로 끌다.그 외에도 카메라(Transform Softtimage) 등이 있어 독자적인 마우스 조작과 키보드 단축키를 구현했다.
    하지만 저는 원설곡 스타일의 오른쪽 드래그 Yaw/Pitch를 좋아하고 수레바퀴가 앞으로 움직여서 이런 노드를 만들어 봤습니다.
    기존 모듈을 개조하여 새로운 모듈을 제작하다
    카메라(Transform Orbit)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바꾸기로 했다.
    먼저 Camera(Transform Orbit)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하위 패치를 엽니다.

    생각보다 복잡해!
    어쨌든 개조판을 서로 다른 모듈로 식별할 준비를 하세요.c-M을 눌러 모듈의 설정 화면을 엽니다.Author를 다른 이름으로 바꾸다.다른 건 취향대로.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오른쪽 위에 있는 Save As 를 선택합니다.
    vvvv/packs/custoom/nodes/modules를 저장합니다.
    커스텀을 바꿔도 돼요.다른 변경 사항은 검색 경로에서 벗어날 것 같은데?완전히 파악하지 못하다.
    vv/contributions 등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vv/contributions/modules도 가능합니다.
    파일 이름은 Camera(Transform MyOrbit)입니다.하나야.
    저장하면 대화 상자가 나타나므로 Reload 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새 모듈이 인식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창을 닫고quit를 진행해야 합니다.
    나는 모듈을 다시 싣는 방법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모르겠다.
    다시 시작하면 왼쪽 두 번 클릭한 노드 브라우저에서 "camera orbit"을 입력합니다.
    아까 노드가 나왔어요.

    (파일 이름) [tagauthor]
    라고 표현했다.
    명명 규칙은 여기.입니다.
    정해진 곳에 패치를 보관하면 모듈이 되는 것 같아요.
    패치에 입력출력을 만들려면 IOBox에 이름을 붙이면 될 것 같아요.
    http://vvvv.org/documentation/subpatches#parameters
    개조
    약간 다른 느낌(회전 중심이 다른) 느낌이 자꾸 들어요.
    https://gist.github.com/ousttrue/ace2c2f653d2fc99dcb2
  • 오른쪽 단추 드래그와 디스탄스의 결합을 끊기
  • 절단 롤러와 Fov 결합
  • 왼쪽 단추 드래그와 Yaw,Pitch의 결합을 차단
  • Distance
  • 에 휠 연결
  • 오른쪽 단추를 드래그하여 Yaw 및 Pitch
  • 에 연결
    초기값 누적 모드
    Camera(Transform Orbit)는 복잡하지만 핵심 논리는 다음과 같다.

    각 프레임의 왼쪽에서 공급되는 현재 값과 오른쪽에서 공급되는 마우스 상태에서 나오는 값(양수 또는 음수 차이)을 중앙에 더하여 결과로 사용합니다.왼쪽에는 OnOpen(프레임 1에만 해당)과 Switch(왼쪽에 사용된 값의 index. 0에는 왼쪽 값, 1에는 오른쪽 값)의 조합에 있는 프레임 1은 초기 값을 사용한 다음 Frame Delay에 들어가는 덧셈을 사용한 결과입니다.
    오른쪽에 Frame Difference를 사용하여 이전 프레임의 Delta를 얻고 "*"를 계수로 곱하기(어쨌든 0.5와 윈도 높이를 먼저 곱하고 Pixel 단위로 시도)
    공급 가격.
    의외로 LINQ 같은 함수형의 느낌이 힘이 납니다.
    링크가 얽히지 않도록 예쁜 디자인 기교가 필요하다.
    따라서 다음에는 PMD 스크롤 막대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