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게임의 간단한 웹 앱을 만들고

1646 단어 비망록

■왜 이 기사를 썼는가?



처음으로 자력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공부가 된 것과 반성점이 있었기 때문에
비망록으로 이 기사를 만들려고 했습니다.

■퀴즈 앱 개요



퀴즈의 0×게임을 할 수 있어, 전문 회답 후에는 자신의 점수와 정답을 표시한다.
텍스트 파일을 수정하여 문제를 추가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개발 환경


  • OS: windows10
  • 언어: Java.11 HTML
  • FW: 스프링 부팅
  • DB: PostgreSQL
  • IDE: eclipse

  • 동작 화면





    ■ 공부가 된 것



    · 복잡한 문제는 작업을 세밀하게 분해하여 해결하기 쉽습니다.

    일시 답변이 끝난 퀴즈를 DB에 등록하는 등 처음에는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는지 모두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만
    임시 응답 변수에 저장, java에서 DB에 연결, java에서 DB를 업데이트하는 방법 등 문제를 세밀하게
    각각의 해결책을 찾아서 조합함으로써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각 처리의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한다

    당연합니다만, 명명은 간결하게, 처리는 가능한 한 간단하게 하는 것에 의해 코드의 가시성이 단차에 대신해
    게다가 유지보수도 쉬워진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반드시 에러 내용을 확인하는 것

    처음에는 오류 코드를 진지하게 확인하지 않고 해결하려고했기 때문에 시간이 걸렸습니다.
    에러 코드를 확실히 파악해, 이런 일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이미지하고 나서
    오류 해결 방법을 찾는 것이 해결되기까지의 시간이 짧아지고 문제가 발생한 원인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이 많았습니다.

    ■반성점



    ·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코드를 작성하는 동안 중복 코드를 발견하고 리팩토링을 수행했습니다.
    코드를 변경하여 품질이 떨어지지 않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빌드 환경을 정돈하고 나서 코드를 작성하면 좋았다

    처리 등 앱이 완성되고 나서 빌드를 실시했지만, 컴파일 에러 등 어디에서 집착해
    있는지 알 수 없었다. 종속성의 양이 적기 때문에 좋았지만 많은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하나씩
    해결해 나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들었습니다. . .

    ■ 소스 코드



    gith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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