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판이 공개된 GuildHub를 사용하여 가설 캔버스를 만들어 봅니다.
GuildHub란?
요 전날 베타판이 공개된 GuildHub.
서적 올바른 것을 올바르게 만들 하지만 소개되고 있던 「가설 캔버스」를 작성할 수 있는 툴이다.
"GuildHub"(길드 허브)는 제품 가설, 제품 백로그를 시각화하고 제품 가설 검증에서 민첩한 개발을 지원하는 온라인 도구입니다.
guildhub 방문 페이지
가설 캔버스란?
제품 가설을 배열하는 화포.
GuildHub에서는 모델로서 Slack의 가설 캔버스가 제공되고 있다.
GuildHub 사용
계정 등록
메일 주소와 이름,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등록하면, 입력한 메일 주소에 본인 확인이 도착한다.
본인 확인이 종료되면 거기서부터 이용 개시다.
캔버스 만들기
등록하면 우선 이 화면이 나온다. 「참고하고 싶은 비즈니스 모델을~」를 선택하면 Slack의 가설 캔버스를 볼 수 있다. (※본고 집필 시점에서는, 제공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은 Slack만)
이름을 넣어 신규 작성.
그러면 이러한 섬세한 상태의 캔버스가 만들어집니다.
또한, 좌상단의 탭을 누르면 세로형의 스트립 표시로 전환할 수도 있다.
요소 추가
가장 기본적인 조작인 요소를 추가한다.
추가하고 싶은 내용을 기재하고 엔터.
더 추가합니다.
순서를 바꾸고 싶은 경우는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간단하게 실시할 수 있다.
다른 영역으로의 드롭은 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
또한 요소를 클릭하면 색상을 변경하고 설명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는 가능하면 선택->delete 정도로 할 수 있게 되었으면 한다. 업데이트에 기대.
또한 오른쪽 상단에
제품 가설을 배열하는 화포.
GuildHub에서는 모델로서 Slack의 가설 캔버스가 제공되고 있다.
GuildHub 사용
계정 등록
메일 주소와 이름,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등록하면, 입력한 메일 주소에 본인 확인이 도착한다.
본인 확인이 종료되면 거기서부터 이용 개시다.
캔버스 만들기
등록하면 우선 이 화면이 나온다. 「참고하고 싶은 비즈니스 모델을~」를 선택하면 Slack의 가설 캔버스를 볼 수 있다. (※본고 집필 시점에서는, 제공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은 Slack만)
이름을 넣어 신규 작성.
그러면 이러한 섬세한 상태의 캔버스가 만들어집니다.
또한, 좌상단의 탭을 누르면 세로형의 스트립 표시로 전환할 수도 있다.
요소 추가
가장 기본적인 조작인 요소를 추가한다.
추가하고 싶은 내용을 기재하고 엔터.
더 추가합니다.
순서를 바꾸고 싶은 경우는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간단하게 실시할 수 있다.
다른 영역으로의 드롭은 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
또한 요소를 클릭하면 색상을 변경하고 설명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는 가능하면 선택->delete 정도로 할 수 있게 되었으면 한다. 업데이트에 기대.
또한 오른쪽 상단에
있다.
결론
이러한 느낌으로 GUI 기반으로 쉽게 가설 캔버스를 만들 수 있다.
업무에서의 이용은 물론이지만, 서적이나 공부회 등에서 가설 캔버스에 접해 「일단 만들어 보고 싶다」라고 하는 분에게도 붙기 쉬운 툴이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베타판이 공개된 GuildHub를 사용하여 가설 캔버스를 만들어 봅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avitime_tech/items/2cb0d674c8d3a5f8a6a6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베타판이 공개된 GuildHub를 사용하여 가설 캔버스를 만들어 봅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avitime_tech/items/2cb0d674c8d3a5f8a6a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