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비 2D로 드릴링 미로 만들기
"Gem""Ruby2D""을 사용하면 항상""드릴링 미로""가 실현되었다고 느낀다."도로가 점점 넓어지는 것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위 이미지는 유튜브 영상으로 연결됐다.
코드
dig_maze.rb
require "ruby2d"
L = 20 #迷路の大きさ
W = L * 2 + 3
Block_w = 10 #ブロック一個の大きさ
set width: W * Block_w, height: W * Block_w, fps_cap: 10
blocks = W.times.map {|y|
W.times.map {|x|
Square.new x: x * Block_w, y: y * Block_w,
size: Block_w, color: "green"
}
}
field = Array.new(W) {Array.new(W, 1)}
#「番兵」を置く
field[0] = field[-1] = Array.new(W, -1)
(1..W - 2).each {|y| field[y][0] = field[y][-1] = -1}
field.define_singleton_method(:show) do
each_index do |y|
self[y].each_index do |x|
self[y][x].zero? ? blocks[y][x].remove : blocks[y][x].add
end
end
end
start = [2, 2]
stack = [start]
show_stack = [start]
dig = ->(now) {
movable = []
[[1, 0], [0, -1], [-1, 0], [0, 1]].each do |dx, dy|
x = now[0] + dx * 2
y = now[1] + dy * 2
movable << [x, y] if field[y][x] == 1
end
if movable.empty?
return if stack.empty?
jump = stack.delete_at(rand(stack.size))
dig.(jump)
else
nxt = movable.sample
show_stack << [(now[0] + nxt[0]) / 2, (now[1] + nxt[1]) / 2]
show_stack << nxt
stack << nxt
end
}
update do
now = show_stack.shift
next unless now
field[now[1]][now[0]] = 0
field.show
dig.(now) if show_stack.empty?
end
show
Rubby2D 방법을 간단히 설명합니다.set
창의 크기 등을 설정합니다.Square.new
정사각형을 나타내는 대상을 생성한다.객체는 추가.add
.remove
를 통해 표시되거나 숨겨집니다.update
블록 내에서 일정 시간(보통 60fps)에 업데이트됩니다.여기에는 10fps로 표시한다.show
주순환에 들어간다.field
는 미로를 표시하고, 값0
은'길'이 있음을 나타낸다.주위에'번병'을 두어'길'이 나오지 못하게 하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루비 2D로 드릴링 미로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obelisk68/items/153f1e3c085a6e75fe0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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