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L 도구 astah의 편리한 사용법

2335 단어 astahuml

소개



나는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모델링 도구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아스타를 좋아합니다.

UML 도구는 직장에서도 비공개로든 astah을 사용합니다.

본 기사에서는, astah에서, 편리한 사용법을 소개해 가려고 생각합니다.

공식 매뉴얼이 최고로 훌륭합니다.



공식 매뉴얼이 너무 훌륭하기 때문에 공식 매뉴얼을 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 공식 매뉴얼
  • [ h tp : // 아 s h. 찬게-ゔぃ시온. 코 m/쟈/마누아 l. HTML ]


  • 오브젝트 다이어그램이 작성하고 싶습니다.



    오브젝트 다이어그램은 툴 팔레트에 있는 인스턴스 사양, 링크 등의 다이어그램 요소를 사용하여 그립니다.

    아래의 객체 다이어그램은 빨간색 프레임 내의 인스턴스 사양과 링크로 작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 객체 다이어그램, 패키지 다이어그램, 견고성 다이어그램을 그릴 수 있습니까?
  • [ h tp : // 아 s h. 찬게-ゔぃ시온. 코 m/쟈/후아 q/후아 q-아 s타 h/오 b지ぇct-ぢ아 g 등 m. HTML ]


  • 관련 이름의 화살표 방향을 전환하고 싶습니다.



    클래스 다이어그램의 관련 이름 화살표를 바꾸고 싶을 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과 같은 패턴입니다. (「다르지 않다.」라고 노래하고 싶어진다・・・)



    관련 이름의 방향에서 화살표 방향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관련을 스스로 끌다



    관련을 자신에게 쉽게 끌고 싶은 경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클래스에서 선을 그리기 시작하고 다시 그리기 시작한 클래스를 클릭하면 관련을 스스로 끌 수 있습니다.



    노트에서 그림으로 앵커



    클래스 다이어그램에 설명 문서를 올리고 싶은 경우는 편리합니다.
    앵커는 클래스 클래스의 매개변수 또는 클래스의 메소드로 당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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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기



    편리한 사용법을 본 기사에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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