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2D Modeler의 편리한 기능 및 작업 환경
4963 단어 Live2D
이번에는 남들이 가르치기 전에 몰랐던 기능이나 편리한 기능을 소개한다.
라이브 2D 중급자 이상이면 복습 같은 느낌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작업 점검 환경
・Cubism Editor 2.1.01
편리 기능 & 상용 기능
디스플레이 배율을 단계적으로 변경하지 않음 (D + 왼쪽)
・Live 2D Manual-05。줌 및 스크롤
지금까지는 마우스 휠 조작이나 확대/축소 버튼의 15%당 확대/축소만 알 수 있었다.
무단계 확대, 축소가 편리해요.
매개변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값을 흡착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강조 표시된 위치에 흡착(Tips도 표시됨)
참고로 버튼에서 매개 변수 값을 모두 기본값으로 되돌릴 수도 있다
편집하려면 일부 매개 변수의 편차가 자주 발생하여 편집할 수 없는 경우 w
변형 경로는 간단하게 입을 맞추고 눈을 깜박거린다
・Live 2D Manual-09。변형 경로에서 눈을 감고 입을 다물는 기교
입모양과 윙크할 때 각각 조금씩 움직였지만 이걸로 간단하게 입을 맞추고 눈을 깜박일 수 있어요
선택한 객체 이외의 모든 객체 잠금(Ctrl+Shift+2)
드로잉 개체를 가지고 놀 때는 다른 개체를 잠가야 합니다.
과거에 쓴 블로그를 보고 나는 부품의 표시와 숨김으로 모형을 만들었다.
→ Live 2D 객체 표시 전환
자물쇠를 사용하여 모든 부품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잠금은 "Ctrl+Alt+2"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F키로 간단 모드 전환하기
바로 가기 F 키를 사용하여 이전에 사용한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나는 자주 '투선 선택' → '화살표 선택' 으로 이동한다.
드로잉 개체 목록 선택(Ctrl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Live 2D Manual-17。드로잉 개체의 팝업 목록
대시보드에서 Ctrl+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드로잉 개체 목록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선택하면 아주 편리한 자물쇠 부품인지 알 수 있어요!
모델링에 메모 사용하기
다각형을 칠 때는 마우스보다 오각 빌딩의 조형이 훨씬 빠르다.
특히 맥을 사용하는 마우스가 없는 프로그래머 중에는 트랙패드로 모델링을 한 사람이 많거나 아웃됐다.
기타, 동작 환경 등
32비트와 64비트의 차이
Live 2D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32비트와 64비트 버전이 있습니다.
32비트 Java 시작인지 64비트 Java 시작인지는 다릅니다.
32비트 에디션은 최대 1GB, 64비트 에디션은 최대 8GB의 메모리 동작을 사용합니다.
또한, 애니마트 사용자는 32비트에서 애니메이션과 립글로스를 시작할 수 있고, 애니마트 64비트 버전에서는 애니메이션과 립글로스를 시작할 수 없다.
또 Yosemite 이후의 맥이라면 낡은 QuickTime을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32비트 버전에서도 애니메이션과 립밤을 시작할 수 없다.
참고로 오른쪽 아래에 표시된 수치는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Mac의 EI Capitan(ver10.11.1)의 경우 32비트 버전에서 기본적으로 시작하지 않는 함정이 있습니다(Yosemite에서 32비트와 64비트 기본 시작).
"32비트 모드로 열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command+i에서 자세한 정보를 열고 선택하기)
보드 정보
도형판에 관해서는 기본적으로 판을 추천하지 않는다.
・Live 2D Manuual-Cubism Editor의 작업 환경
작은 배라도 거의 문제 없이 움직였지만 낮은 GPU의 경우 소프트웨어가 켜져도 다각형만 표시되는 경우도 있었다.
・Live2D 커뮤니티 - [Modeler]부품과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문제]
최후
Live 2D뿐만 아니라 모델링 소프트웨어는 각자의 독특한 사용자 사용 방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것도 이런 사용법이 있어요!이런 모델링 방법이 있어요!이런 사람이 꼭 나눠야 한다면 즐겁다.
내일 ADV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닛 소재를 쓰겠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Live 2D Modeler의 편리한 기능 및 작업 환경),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aotaro0123/items/4a141b98169259446e94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디스플레이 배율을 단계적으로 변경하지 않음 (D + 왼쪽)
・Live 2D Manual-05。줌 및 스크롤
지금까지는 마우스 휠 조작이나 확대/축소 버튼의 15%당 확대/축소만 알 수 있었다.
무단계 확대, 축소가 편리해요.
매개변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값을 흡착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강조 표시된 위치에 흡착(Tips도 표시됨)
참고로 버튼에서 매개 변수 값을 모두 기본값으로 되돌릴 수도 있다
편집하려면 일부 매개 변수의 편차가 자주 발생하여 편집할 수 없는 경우 w
변형 경로는 간단하게 입을 맞추고 눈을 깜박거린다
・Live 2D Manual-09。변형 경로에서 눈을 감고 입을 다물는 기교
입모양과 윙크할 때 각각 조금씩 움직였지만 이걸로 간단하게 입을 맞추고 눈을 깜박일 수 있어요
선택한 객체 이외의 모든 객체 잠금(Ctrl+Shift+2)
드로잉 개체를 가지고 놀 때는 다른 개체를 잠가야 합니다.
과거에 쓴 블로그를 보고 나는 부품의 표시와 숨김으로 모형을 만들었다.
→ Live 2D 객체 표시 전환
자물쇠를 사용하여 모든 부품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잠금은 "Ctrl+Alt+2"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F키로 간단 모드 전환하기
바로 가기 F 키를 사용하여 이전에 사용한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나는 자주 '투선 선택' → '화살표 선택' 으로 이동한다.
드로잉 개체 목록 선택(Ctrl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Live 2D Manual-17。드로잉 개체의 팝업 목록
대시보드에서 Ctrl+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드로잉 개체 목록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선택하면 아주 편리한 자물쇠 부품인지 알 수 있어요!
모델링에 메모 사용하기
다각형을 칠 때는 마우스보다 오각 빌딩의 조형이 훨씬 빠르다.
특히 맥을 사용하는 마우스가 없는 프로그래머 중에는 트랙패드로 모델링을 한 사람이 많거나 아웃됐다.
기타, 동작 환경 등
32비트와 64비트의 차이
Live 2D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32비트와 64비트 버전이 있습니다.
32비트 Java 시작인지 64비트 Java 시작인지는 다릅니다.
32비트 에디션은 최대 1GB, 64비트 에디션은 최대 8GB의 메모리 동작을 사용합니다.
또한, 애니마트 사용자는 32비트에서 애니메이션과 립글로스를 시작할 수 있고, 애니마트 64비트 버전에서는 애니메이션과 립글로스를 시작할 수 없다.
또 Yosemite 이후의 맥이라면 낡은 QuickTime을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32비트 버전에서도 애니메이션과 립밤을 시작할 수 없다.
참고로 오른쪽 아래에 표시된 수치는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Mac의 EI Capitan(ver10.11.1)의 경우 32비트 버전에서 기본적으로 시작하지 않는 함정이 있습니다(Yosemite에서 32비트와 64비트 기본 시작).
"32비트 모드로 열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command+i에서 자세한 정보를 열고 선택하기)
보드 정보
도형판에 관해서는 기본적으로 판을 추천하지 않는다.
・Live 2D Manuual-Cubism Editor의 작업 환경
작은 배라도 거의 문제 없이 움직였지만 낮은 GPU의 경우 소프트웨어가 켜져도 다각형만 표시되는 경우도 있었다.
・Live2D 커뮤니티 - [Modeler]부품과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문제]
최후
Live 2D뿐만 아니라 모델링 소프트웨어는 각자의 독특한 사용자 사용 방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것도 이런 사용법이 있어요!이런 모델링 방법이 있어요!이런 사람이 꼭 나눠야 한다면 즐겁다.
내일 ADV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닛 소재를 쓰겠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Live 2D Modeler의 편리한 기능 및 작업 환경),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aotaro0123/items/4a141b98169259446e94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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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e 2D뿐만 아니라 모델링 소프트웨어는 각자의 독특한 사용자 사용 방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것도 이런 사용법이 있어요!이런 모델링 방법이 있어요!이런 사람이 꼭 나눠야 한다면 즐겁다.
내일 ADV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닛 소재를 쓰겠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Live 2D Modeler의 편리한 기능 및 작업 환경),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aotaro0123/items/4a141b98169259446e9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