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가지 간단한 게임 버전 연결하기 (Python)
2285 단어 codecademy
import numpy as np
import sys
class player:
def __init__(self, name, symbol):
self.name = name
self.symbol = symbol
def droppiece(playeer):
err = True
while err == True:
position = int(input("{}: Drop your piece in the desired position: 1 2 3 4 5 6 7".format(playeer.name))) - 1
try:
row_position = np.where(table[:, position] == "-")[0][-1]
err = False
except: #Computer throws an exception if the position is not valid:
print("Column full or invalid position! Program will end because of the error. Please choose another position.")
err = True
table[row_position, position] = "{}".format(playeer.symbol)
def showtable():
for x in range(rows_table):
print(" ".join(table[x]))
#Set up the table and players for the game:
table = np.array([["-", "-", "-", "-", "-", "-", "-"]] * 6)
rows_table = np.size(table, axis = 0)
columns_table = np.size(table, axis = 1)
player1 = player("Player 1", "x")
player2 = player("Player 2", "o")
while True:
#Loops game until someone wins:
continue_or_not = input("Did someone win?: Answer with \"Yes\" or \"No\": ")
if continue_or_not.lower() == "yes":
break
if continue_or_not.lower() == "no":
pass
else:
print("Answer not valid. Please answer with \"Yes\" or \"No\"")
continue
#First player drops their piece:
droppiece(player1)
showtable()
#Second player drops their piece:
droppiece(player2)
showtable()
print("Game ended!")
GitHub 링크: https://github.com/amavicpos/Codecademyprojects/blob/667c43d50c37fd14eb1b0b1739fabcac7df3e9da/ConnectFour.py이 프로그램을 개선하는 방법의 하나는 누군가가 언제 승리할지 자동으로 측정하는 것이다.나는 장래에 이 기능을 추가할 것이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네 가지 간단한 게임 버전 연결하기 (Python)),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dev.to/amavicpos/connect-four-simple-game-version-python-544i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