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을 바로 날아가는 조건

텐센트플로우 JS의 포지션과 코코스D 등을 활용해 골프를 만들고 있는 AI 트레이너.
아직 코치님 머리 만들고 있어요.골프 스윙과 골프 게임, 골프채와 골프장을 모두 수치화해 개성을 잘 보고 조언하는 AI 트레이너를 키우고 싶다.그 전에 여러 가지 기술 실천을 했으니 과거의 투고를 보십시오.

100명의 스윙 데이터에서 법칙을 찾아내다


약 1개월이 걸렸고, 텐센트 풀로우 JS의 포스트넷과 독립된 모델을 사용해 톱 프로 선수 100명을 후방 주소에서 마지막 스윙까지 데이터화했다.대략이렇게 느낌으로 만든 단독 모형을 사용하여 느린 운동 이미지를 분석했다.
30초의 느린 동작 프레임 속도는 30fps이다.한 사람당 15개 부위에 약 1000개의 기록이 생성된다.여기서부터 통계 이론을 운용하여 법칙을 찾아내다.에이스 프로의 스윙 룰을 기억하는 게 AI 코치 육성의 첫 단계다.

하나 발견!


우선 후방에서 보이는 전경 각도에 주목한다.허리에서 머리까지 선을 연결해 3점 방향을 0도로 설정해 주소부터 끝까지의 전체 인원의 각도를 계산해 도표화했다.

세로축:각도, 가로축:스윙 경과 시간

(*측정 능력에 따라 위치 편차가 발생합니다.)
대표로 D. 존슨의 이동도를 게재했지만 100명이 함께 비슷한 도표가 됐다.주목할 점은 가장 앞쪽으로 기울어진 각도가 작아지는(전경으로 깊어지는) 곳이다.상기 도표에 의하면 480 프레임이다.
그럼 그 순간 스윙으로 말하면 어떤 자세의 상태라고 생각하세요?
답은'충격 전'이다.전체 100명은 아니지만 약 90% 이상의 에이스 프로가 충격 전에 가장 몸이 좋지 않다.그리고 전원은 주소의 전경각도보다 충격 전후의 전경각도(전경심)가 작다.
멀리까지 날아가고 싶고 힘줄 때 그렇게 되나.100명의 데이터를 보고 가장 먼저 발견한 법칙이다.

한 사람에게 집중해서 계속 데이터를 얻으면


이런 것들을 한 사람에게 집중해서 데이터를 쌓으면 좋을 때와 나쁠 때 조금씩 몸의 운동이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데이터로 분석하고 싶은 사람, 데이터를 얻고 싶은 프로 골프선수, 자신의 이론이 정확한지 데이터로 확인하고 싶은 전공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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