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섀도우에서 템플릿을 사용할 때의 Compoarison Function 정의 값

1474 단어 Unity
UGUI의 UI에 사용자 정의 섀도우를 적용할 때는 기본적으로 공식 건설업자로부터 UI Default를 끌어온 다음 이를 인코딩하여 사용자 정의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UGUI가 준비한 마스크 등의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 실행할 때 토해낸다.)
표준에 준비된 기능 중 템플릿 비교 함수와 관련해서는 외부에서 변경할 수 있도록 Stncil Compoarison 매개 변수로 사용합니다.

이 값을 무엇으로 설정하면 어떨까, 왜냐.그럼 엔움이 정의한 순서대로 기재되지 않은 함정을 설치했는데 좀 혼란스러워서 적어놓을게요.
※ 그나저나 Stepil Operation에 대해서는 정의된 순서대로 기재된 것 같습니다.

ComporaeFunction(비교 함수)


항목

설명
Disabled
0
템플릿 테스트를 비활성화합니다.
Never
1
템플릿 테스트를 통과하지 않습니다.
Less
2
픽셀의 기준값이 버퍼보다 작을 때만 나타납니다.
Equal
3
픽셀의 기준값이 버퍼와 같을 때만 표시됩니다.
LEqual
4
픽셀의 데이텀 값이 버퍼 값보다 작거나 같은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Greater
5
픽셀의 기준값이 버퍼보다 클 때만 표시됩니다.
NotEqual
6
픽셀의 기준 값이 버퍼 값과 같지 않을 때만 나타납니다.
GEqual
7
픽셀의 데이텀 값이 버퍼 값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Always
8
항상 템플릿 테스트를 통과합니다.기본값입니다.

참고 자료


여기 공식 수첩.
Unity 브로셔 - ShaderLab: 템플릿
Unity Scripting API - CompareFun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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