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2D와 손글씨 애니메이션 비교 (1) 윙크

Live2D Advent Calendar 2015 24일째 보도다.
Live 2D가 가장 매력적인 것은 모델 데이터의 상호작용 내용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일단 모델을 만들면 다양한 입력(매개 변수)을 바탕으로 그림을 꾸르륵꾸르륵 움직일 수 있는데...
...대단해!(상당)
요즘 특히 페이스리그를 사용한'나는 신부다'가 난리가 났어요!
나도 미소녀가 되고 싶다!이런 전 세계 시민들의 소원이 드디어 이루어졌다!
그러나 이런 추세는 전력으로 무시한다
애니메이션 도구로 사용할 Live 2D를 보고 싶습니다.
방침으로 삼다
  • 손글씨 작업감에 가까운 방법
  • 필요한 작업만 수행
  • 네.
    우선 동작의 기본,'윙크'다.
    최근에 그린 어떤 캐릭터를 이동해 보세요.

    윙크 영상


    완성된 영상 비교부터왼쪽은 손으로 쓰고, 오른쪽은 라이브 2D.

    Live 2D로 만들어졌는데 털손가락만 있는 울림이 있어요!
    손글씨와 라이브 2D의 시간표는 모두 같다.(30fps)
    눈 열기(7F)-감기(3F)-중목(4F)-눈 열기
  • 손글씨 재료
    개안, 중안, 감안 3장
  • Live 2D 소재
    두 번째 개안과 감안(중간부분 보충)
  • 눈은 하나의 부품으로 움직이지 않는 부분은 다각형도 분배되지 않는다!
    (눈 모양만 하면 10분이면 완성할 수 있다.)

    눈을 감는 것은 손으로 쓴 것으로 Advent Calendar의 17일째 글과 마찬가지로 불투명도로 전환된다.
    Live 2D를 통해 부품을 표시하거나 숨기는 두 가지 방법(naotaro0123)
    다각형을 수정하는 점(모델링)보다 손글씨(드로잉)에 가까운 작업감이다.
    또 이번에는 한 부분으로 눈을 만들어 눈을 감는 부분에 가까워 삐뚤어졌다.
    (애니메이션을 보면 크게 신경 쓰지 않는데 Live 2D Animatior에서 약간 눈을 뜨는 느낌으로 버튼으로 얼버무린다.)
    여기에 라이브 2D 사용자 튜토리얼을 참고한 글이 있는데, 눈도 여러 부분으로 나누면 더 자연스러워진다.
    더 자연스러운'윙크'만드는 법(흑정 씨)
    (적어도 속눈썹을 떼어내는 것이 좋다. 나중에 다시 해보자.)

    노동시간 비교


    필기(ClipStudioPaint EX)
    오리지널 아티스트
    십분
    눈 감고 15분.
    애니메이션 10분
    총 35분
    Live2D
    오리지널 아티스트
    눈 감고 15분.
    모델링 15분
    애니메이션 10분
    총 40분
    대충 이런 느낌.그림에 따라 달라질 것 같아서요.
    (익숙해지면 어느 것이든 10~15분 정도 걸린다.)
    이번에는'윙크'라 가동부가 적어 노동시간과 작업감에 별 차이가 없다.
    단, Live 2D라면 에서 할당된 프레임이 완성됩니다.
    보충 방법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고 동작에 따라 작업 시간이 많이 줄어들 거예요!

    Live 2D 및 손글씨 애니메이션 요약


    작업시간에 고민이 많았지만 Live 2D를 사용한다면
    비록 상당히 제한된 애니메이션 제작이라도 손으로 쓰는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
    그래서 이 기획은 아마 계속될 거예요.다음에는 머리가 흔들리지 않을까 싶어요!
    (눈을 깜빡여도 두 번째 중안과 비교하고 다른 소프트웨어와 비교하는 등...하고 싶은 일이 많네요)
    Live2D Advent Calendar 2015 내일이 드디어 마지막 날이에요.Yuan씨 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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