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스2d-x] 초보 독학(10) 해상도 적응!한마디로 IOS android windows!!
근데 아이폰 해상도가 480x320...이거 골치 아파..
그래서 많은 자료를 찾았습니다.아주 간단한 방법을 발견했다.그러나 다음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버전의 코코스 2d-x가 필요해요. 저는 2.0.1에서 2.0.3 버전으로...(cocos2d-x2.0.3 버전 사용)
AppDelegate.cpp
bool AppDelegate::applicationDidFinishLaunching()
{
// initialize director
CCDirector *pDirector = CCDirector::sharedDirector();
pDirector->setOpenGLView(CCEGLView::sharedOpenGLView());
// enable High Resource Mode(2x, such as iphone4) and maintains low resource on other devices.
// pDirector->enableRetinaDisplay(true);
CCEGLView::sharedOpenGLView()->setDesignResolutionSize(800, 480,kResolutionShowAll);
// turn on display FPS
pDirector->setDisplayStats(false);
// set FPS. the default value is 1.0/60 if you don't call this
pDirector->setAnimationInterval(1.0 / 60);
// create a scene. it's an autorelease object
CCScene *pScene = HelloWorld::scene();
// run
pDirector->runWithScene(pScene);
return true;
}
위 코드에서...다음 구절은 주석이 박힌 게 있는데...구판의cocos2d-x에도 이런 말이 있다.하지만 새 버전에는 매개 변수가 하나 더 있습니다.많은 그 매개 변수는 무슨 뜻입니까?
CCEGLView::sharedOpenGLView()->setDesignResolutionSize(800, 480,kResolutionShowAll);
일일이 열거하는 건데...주석이 모든 걸 설명했는데..대략적인 말은.
kResolutionExactFit를 선택하면 전체 화면으로 확장됩니다.
kResolutionShowAll을 선택하면 늘어나지 않지만 상하 폭의 검은 변이 남습니다.
enum ResolutionPolicy
{
// The entire application is visible in the specified area without trying to preserve the original aspect ratio.
// Distortion can occur, and the application may appear stretched or compressed.
kResolutionExactFit,
// The entire application fills the specified area, without distortion but possibly with some cropping,
// while maintaining the original aspect ratio of the application.
kResolutionNoBorder,
// The entire application is visible in the specified area without distortion while maintaining the original
// aspect ratio of the application. Borders can appear on two sides of the application.
kResolutionShowAll,
kResolutionUnKnown,
};
누군가는 반드시 생각할 것이다.그러면...그 판단 직사각형, 터치 같은 것들은 일치하지 않을까요?답은 할 줄 몰라요.모든 구성 요소를 포함하는 등비 축소...모두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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