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 엔진 단순 서버 연결
이번에는 내용의 스크립트를 풀면서 서버 연결의 기본을 배우고 싶습니다.
이번에 하고 싶은 거.
시작 주의
GameObject에 단위 엔진 메서드를 사용하려는 경우
다음 두 가지는 조건입니다.이거 잊지 마.
// namespaceを宣言
using MonobitEngine;
// MonobitEngine.Monobehaviourを継承する
public class SampleClass : MonobitEngine.MonoBehaviour
서버에 연결
NetworkConnectionSample.cs
// デフォルトロビーへ自動入室を許可する
MonobitNetwork.autoJoinLobby = true;
// MUNサーバに接続する
MonobitNetwork.ConnectServer("v1.0");
무엇이 로비입니까?
방 앞 대기 장소에 들어가다.
예를 들어 로비마다 등급 제한이 설치되어 있어 레이드가 전투할 때 등급이 낮은 사람은 방에 들어가지 못하게 할 수 있다.
기본 로비는 무엇입니까?
자동으로 넣는 대기 장소.
새로 온 사람은 여기서 기다리라는 느낌.
MonobitNetwork.autoJoinLobby = true;
서버에 들어갈 때 자동으로 기본 로비 설정을 통과합니다.만약 가짜로 설정한다면, 따로 로비를 써서 방에 들어가 처리해야 한다.
참조 링크
MonobitNetwork.ConnectServer("v1.0")
서버에 연결할 것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요청이 수리되면 진짜로 돌아가고, 무효면 가짜로 돌아간다.
true가 돌아오기 전에 이 방법을 계속 사용하세요. 로비에 들어가지 말고 방에 들어가서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연결할 서버의 버전을 지정했습니다.문자열은 hoge일 수도 있고fuga일 수도 있으며 무엇이든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v1.0 → v1.1로 버전을 업그레이드할 때 등 이전 버전의 주민과 일치하지 않을 때 사용한다.
참조 링크
방 만들기 및 들어가기
NetworkConnectionSample.cs
// MUNサーバに接続しているとき
if (MonobitNetwork.isConnect)
{
// ルームにまだ入室していないとき
if(!MonobitNetwork.inRoom)
{
// ルーム名
string roomName = "";
// ルーム名の入力
GUILayout.BeginHorizontal();
GUILayout.Label("RoomName : ");
roomName = GUILayout.TextField(roomName, GUILayout.Width(200));
GUILayout.EndHorizontal();
// ルームを作成
if (GUILayout.Button("Create Room", GUILayout.Width(100)))
{
MonobitNetwork.CreateRoom(roomName);
}
}
}
방이 뭐예요?
홀과 연결된 방.
로비에는 여러 개의 방이 있을 수 있다.
MonobitNetwork.CreateRoom(roomName);
방을 만들고 방에 들어가는 방법.파라미터가 없으면 최대 인원수 무제한으로 방에 들어가 공개된 방을 만들 수 있다.
매개 변수가 있어 인원 제한, 공개 비공개, 입실 허가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참조 링크
마지막
이것은 서버 연결의 기본 방법의 필기입니다. 이번에는 여기까지입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단위 엔진 단순 서버 연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isoka/items/a7dfe4fad2e0b201eca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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