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탕(동적 기획)
한 문제를 동태적으로 기획하거나 추론할 수 있는지 판단하는데 그 중의 한 유형의 특징은 문제의 하위 문제와 유사성이다. 예를 들어 이 문제를 설정하면 사탕의 수가 n이고 내가 x개의 설탕을 받았을 때(x를 합법적인 값으로 설정) 남은 것은 n-x*2개이다. 우리는 이 값을 n으로 설정하면 문제를 발견한 것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간다. 단지 설탕의 수량(문제의 규모)이 줄어들었을 뿐이다.같은:상태:d(i)->내가 i개의 사탕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개수 상태 이동 방정식:d(i)=Max{d(i-x*2)+x|x는 루트 아래 M보다 크지 않은 모든 질인수} 다음은 코드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static int dp[];
static ArrayList list=new ArrayList<>();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new Scanner(System.in);
int n=sc.nextInt();
double k=Math.sqrt(n);
int number=2;
int p=1;
while(number<=k)
{
if(p*ptrue;
for(int i=0;iget(i)<=p;i++)
{
if(number%list.get(i)==0)
{
sign=false;
break;
}
}
if(sign)list.add(number);
number++;
}// , n
//System.out.println(list);
dp=new int[n+1];//DP
dp[0]=dp[1]=dp[2]=dp[3]=0;
dp[4]=2;
System.out.println(find(n));
}
static int find(int x)//
{
if(x<=3)return 0;
if(dp[x]!=0)return dp[x];
//if(x%2==0)return dp[x]=x>>1;
dp[x]=0;
double k=Math.sqrt(x);//k
for(int i=0;iget(i)<=k;i++)
{
if(x%list.get(i)==0)//
dp[x]=Math.max(dp[x], find(x-list.get(i)*2)+list.get(i));
}
return dp[x];
}
}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이 프로그램은 만점을 받지 못했다. n이 21500위안 정도에 있을 때 창고가 넘쳤기 때문이다...이것은 최초의 코드인데, 기왕 뒤에서 앞으로 안 된다면, 이전과 후행만 사용하고 귀속되는 것을 버려야 한다.수정: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static int dp[];
static ArrayList list=new ArrayList<>();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new Scanner(System.in);
int n=sc.nextInt();
double k=Math.sqrt(n);
int number=2;
int p=1;
while(number<=k)
{
if(p*ptrue;
for(int i=0;iget(i)<=p;i++)
{
if(number%list.get(i)==0)
{
sign=false;
break;
}
}
if(sign)list.add(number);
number++;
}
//System.out.println(list);
dp=new int[n+1];
dp[0]=dp[1]=dp[2]=dp[3]=0;
dp[4]=2;
for(int i=5;i<=n;i++)// , dp[i]
{
double t=Math.sqrt(i);
dp[i]=0;// 0, if false
for(int j=0;jget(j)<=t;j++)
{
if(i%list.get(j)==0)
dp[i]=Math.max(dp[i], dp[i-list.get(j)*2]+list.get(j));
}
}
System.out.println(dp[n]);
}
}
이것은 ac 코드입니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제11회 산동성 대학생 프로그램 설계 경연대회 Adventurer's Guild(dp)전송문 제목: 몬스터의 수량 n, 캐릭터의 생명력 H, 캐릭터의 공격 S 건네기;다음 n행, 매 행위 매 몬스터의 혈액량 h, 공격 s, 가치 w; 매번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h의 혈액량과 s의 공격을 소모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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