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산동성 대학생 프로그램 설계 경연대회 Adventurer's Guild(dp)
10545 단어 동적 기획
제목:
몬스터의 수량 n, 캐릭터의 생명력 H, 캐릭터의 공격 S 건네기;다음 n행, 매 행위 매 몬스터의 혈액량 h, 공격 s, 가치 w;
매번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h의 혈액량과 s의 공격을 소모한다. S가 마이너스일 경우 H로 S를 보충하고 H가 마이너스일 경우 끝난다.출력으로 얻을 수 있는 최대 가치;
아이디어:
가방 문제의 작은 변종, dp[i][j]가 소모한 혈액량은 i, 공격은 j가 얻을 수 있는 최대 가치;
Co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define hz020 return
#define mes memset
#define mec memcpy
using namespace std;
typedef long long ll;
typedef unsigned long long ull;
typedef pair<int, int>pii;
const int N = 1010;
const int null = 0x3f3f3f3f;
const ll mod = 1000000007;
int n,H,S;
ll dp[N][N];
int main()
{
cin >> n >> H >> S;
ll ans = 0;
for(int i = 1;i <= n;i ++)
{
int h,s,w;
cin >> h >> s >> w;
for(int j = H;j > h;j --)
{
for(int k = S;k >= 0;k --)
{
if(j + k > h + s && j > h)
{
if(s > k)// ,
{
int x = h + s - k;
dp[j][k] = max(dp[j][k],dp[j - x][0] + w);
ans = max(ans, dp[j][k]);
}
else//
{
dp[j][k] = max(dp[j][k],dp[j - h][k - s] + w);
ans = max(dp[j][k],ans);
}
}
}
}
}
cout << ans << endl;
hz020 0;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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