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시작 상세 정보(13)

8251 단어

기류를 만들기 위한 기류와 개방/폐쇄 원칙


상단 계승 시작 안내, 상 코드
   public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ehicle vehicle = new Car();
            vehicle.Stopped();
        }
    }

    public class Vehicle
    {
       public void Stopped()
        {
            Console.WriteLine("Stop it");
        }
    }

    class Car : Vehicle
    {
     public  void Run()
        {
            Console.WriteLine("B");
        }
    }

     class RaceCar :Vehicle
    {
        public void Run()
        {
            Console.WriteLine("C");
        }
    }

코드에서 우리의vehicle 실례는 stopped 방법만 있고 카의 런 방법을 호출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는 두 가지 해결 방안이 있습니다.

가상 메서드:

   public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ehicle vehicle = new Car();
            vehicle.Run();
            Vehicle vehicle_ = new RaceCar();
            vehicle_.Run();
        }
    }

    public class Vehicle
    {
       public void Stopped()
        {
            Console.WriteLine("Stop it");
        }
       public virtual void Run()
        {
            Console.WriteLine("...");        }
    }

    class Car : Vehicle
    {
     public override void Run()
        {
            Console.WriteLine("B");
        }
    }

     class RaceCar :Vehicle
    {
        public override void Run()
        {
            Console.WriteLine("C");
        }
    }

기본 클래스에 빈 방법을 추가하여 하위 클래스를 다시 쓰게 하면 이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Vehicle에서 메서드를 추가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public class Vehicle
    {
       public void Stopped()
        {
            Console.WriteLine("Stop it");
        }
        public void Run(string typename)
        {
            if (typename=="Car")
            {
                Console.WriteLine("B");
            }
            else if (typename == "RaceCar")
            {
                Console.WriteLine("C");
            }
        }
    }

개폐 원칙을 위반했기 때문에 우리가 변경한 종류는 닫는 것이고 이 방법은 안 된다.

상기 두 가지 방법 중에서 우리는 허법이라는 해결 방안을 사용했지만 실제 업무에서 우리는 Vehicle의 런 방법을 영원히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에게 순허법으로 변하게 하고 키워드 abstract를 사용하면 상응하는 종류도 추상적인 종류로 변할 수 있다.

    public abstract class Vehicle
    {
       public void Stopped()
        {
            Console.WriteLine("Stop it");
        }
        public abstract void Run();
    }

Vehicle 안의 방법이 모두 허법인데 그것이 바로 순수 추상류이다. 이것은 C++에서 비교적 흔히 볼 수 있고 C#에서는Interface이고 이름도 일반적으로 I로 시작한다.


인터페이스와 추상류는 무엇입니까


인터페이스와 추상류는 모두 소프트웨어 공학의 산물이다


구체류-추상류-인터페이스: 추상화되고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점점 적어진다


추상 클래스는 완전히 실현되지 않은 클래스이고 인터페이스는 완전히 실현되지 않은 클래스이다(실현되지 않은 구성원과 비공공 구성원이 있을 수 있으며 이들은 구체적인 논리를 대표한다)


추상류는 복용으로 생겨난다. 전문적으로 기류로 사용되고 결합 기능도 가지고 있다.


봉인 확정적, 개방 불확정적, 하위 클래스로 미루기


인터페이스는 논리가 완전히 실현되지 않은 '클래스' (순수한 허류: 함수 구성원만 있고 구성원 모두public)


인터페이스가 결합을 풀기 위해 생성됨: 고내중 저결합 편리 단원 테스트


인터페이스 는 하나의 협약 으로, 이미 공업 생산 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분업 이 있으면 반드시 협업 이 있고, 협업 이 있으면 반드시 협약 이 있다


그것들은 모두 실례화할 수 없고 변수를 설명하고 구체적인 클래스 (concrete class) 의 실례를 인용할 수 있을 뿐이다


 


 
전재 대상:https://www.cnblogs.com/jingjingweixiao/p/11074154.html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