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클래스 (static, 생성자, namespace, Main)

현실 세계를 모델링하여, 사물을 속성과 행위로 나눠 코드로 표현

class Book{
	string title;
    decimal ISBN13;
    string Content;
    string Author;
    int pageCount;
}

Book guilliver = new Book();

단순히 속성만 있는 클래스를 정의하고 생성하는 코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저런 객체들 간의 행위를 통해 코드를 작성함.

class Book{
	string title;
    decimal ISBN13;
    string Content;
    string Author;
    int pageCount;
    
    public void Open() {
    	Console.WriteLine("Book is opened");
    }
    public void Close() {
    	Console.WriteLine("Book is closed");
    }
}

메서드 추가, 메서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코드 중복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 또한 재사용도 가능.


namespace Test
{
    class Csharp_Class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person 객체 생성 전");
            Person person = new Person();
            Console.WriteLine("person 객체 생성 후");
        }
    }

    class Person
    {
        string name;
        public Person()
        {
            name = "홍길동";
            Console.WriteLine("생성자 호출");
        }
    }
}
----------------------------------------------------------
출력
person 객체 생성 전
생성자 호출
person 객체 생성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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