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기반 경량급 다 중 스 레 드 대기 열 그림 설명
작업 중 에 우 리 는 로그 작성,데이터 수정 로 그 를 실현 해 야 하 는 기능 을 자주 만 날 수 있 습 니 다.이런 업무 수요 가 동기 화 된 방식 으로 이 루어 지면 시스템 의 성능 에 영향 을 줄 수 있 습 니 다.아래 와 같이 나 는 집중 해결 방안 을 열거 하 겠 다.
첫 번 째 방식 은 thread 를 사용 하 는 상황 에서 우 리 는 만 든 스 레 드 의 수량 을 제어 할 수 없습니다.스 레 드 를 만 드 는 것 은 매우 소모 적 인 작업 이라는 것 을 알 아야 합 니 다.
두 번 째 방식 은 스 레 드 탱크 나 Task 를 사용 합 니 다.스 레 드 탱크 의 최대 스 레 드 수량 을 설정 하여 스 레 드 의 최대 수 를 제한 할 수 있 지만 이 설정 은 전체 적 인 것 이기 때문에 스 레 드 탱크 나 Task 를 사용 하 는 모든 곳 이 이 설정 의 제한 을 받 을 수 있 습 니 다.
물론 두 번 째 방식 은 첫 번 째 방식 보다 좋 을 것 이다.우 리 는 모두 추구 하 는 프로그래머 이 고 일 을 하 는 것 은 당연히 더 잘 하려 고 하 는 것 이다.이 사상의 구동 을 바탕 으로 나 는 경량급 의 다 중 스 레 드 대기 열 을 실현 했다.그녀 는 다음 과 같은 특징 을 가지 고 있다.
var manager = new QueueManager(new QueueConfirguration(1, 10000, 1), QueueTaskMode.Task, new JobPriorityScheduleConfig(DateTime.Now, new TimeSpan(0, 1, 0)));
manager.Start();
for (int i = 0; i < 20; i++)
{
manager.AddJob(new Job<int>(i,(index) =>
{
Console.WriteLine($" id:{System.Threading.Thread.CurrentThread.ManagedThreadId} :{index}");
}));
}
Console.WriteLine($" ID:{System.Threading.Thread.CurrentThread.ManagedThreadId}");
출력 결 과 는 다음 과 같다.QueueManager 클래스 를 사용 하 는 스 레 드 는 모두 id=4 의 스 레 드 에서 실 행 됩 니 다.이것 은 우리 가 설정 한 스 레 드 이 고 메 인 스 레 드 의 id 는 1 이 며 Job 의 코드 는 비동기 로 실 행 된 것 을 볼 수 있 습 니 다.스 레 드 수 를 2 로 설정 할 때 다음 과 같이 출력 합 니 다.
다른 거 쓰 는 게 쉽 지 않 아 요?
그러면 제 가 각각 QueueManager 클래스 의 인 자 를 말씀 드 리 겠 습 니 다.
1.QueueConfirguration 류,구 조 는 다음 과 같다.
public class QueueConfirguration : IQueueConfirguration
{
private int taskMaxCount;
private int taskDelay;
private int delayTimes;
/// <summary>
///
/// </summary>
/// <param name="taskMaxCount">Thread count</param>
/// <param name="taskDelay">thread free sleep interval</param>
/// <param name="delayTimes">sleep times</param>
public QueueConfirguration(int taskMaxCount, int taskDelay, int delayTimes)
{
this.taskMaxCount = taskMaxCount;
this.taskDelay = taskDelay;
this.delayTimes = delayTimes;
}
public int TaskMaxCount { get { return this.taskMaxCount; } }
public int TaskDelay { get { return this.taskDelay; } }
public int DelayTimes { get { return this.delayTimes; } }
}
TaskMaxCount:스 레 드 수량,TaskDelay:남 은 시간 스 레 드 수면 시간(ms 단위),delay Times:수면 횟수2.QueueTask Mode:매 거 진 형식 으로 두 가지 다 중 스 레 드 사용 방식 을 제공 합 니 다 Thread 와 Task
3.JobPriority ScheduleConfig:인터페이스 IJobPriority ScheduleConfig 를 실현 하여 Job 의 우선 순 위 를 향상 시 킵 니 다.
여러분 도 제 가 Job 류 를 사용 하 는 것 을 보 셨 을 것 입 니 다.현재 모두 세 가지 Job 유형 이 있 습 니 다.
총결산
이상 은 이 글 의 모든 내용 입 니 다.본 고의 내용 이 여러분 의 학습 이나 업무 에 어느 정도 참고 학습 가 치 를 가지 기 를 바 랍 니 다.여러분 의 저희 에 대한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C#Task를 사용하여 비동기식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라인이 완성된 후에 이 라인을 다시 시작할 수 없습니다.반대로 조인(Join)만 결합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가 현재 라인을 막습니다). 임무는 조합할 수 있는 것이다. 연장을 사용하여 그것들을 한데 연결시키는 것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