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 MultiPlatform Mobile (KMM) 환경 구축 for Mac
여러가지 하마는 3일 정도 걸렸습니다만 어떻게든 할 수 있었으므로, 지식 공유와 비망록도 겸해 남겨 둡니다.
What's KMM?
모바일 멀티 플랫폼을 실현하는 Kotlin 기반 개발 키트입니다.
Android - iOS 간의 비즈니스 로직을 재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며 Android 앱 개발 후 iOS 앱도 필요할 때나 처음부터 두 앱을 만들 예정이라면 매우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합니다.
Flutter와 잘 비교되지만, Flutter가 뷰측도 포함한 플랫폼 공유인데 반해, KMM은 비즈니스 로직만을 싱글 코드로 하기 때문에, 뷰측은 플랫폼 특유의 것으로 할 수 있는 점이 다릅니다.
환경 구축
공식 튜토리얼을 참고로 하고 있습니다.
htps : //코 tぃんぁ g. rg/도cs/모비ㅇ/세트 p. HTML
이번은 ↓의 환경에서 구축했습니다.
- MacOS 10.14.6
- XCode 11.3.1 ← 11.3 이상 필수
Android Studio4.2 설치
현시점(2021/03/10)에서의 안정판은 4.1.2이므로, 베타판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서 ver4.2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htps : //에서 ゔぇぺぺr. 안 d로이 d. 이 m/s 쓰아오/p레ゔぃ에w? hl = 그럼
Kotlin 업데이트
Android Studio에서 적당히 하나의 프로젝트를 만든 후 [Tools] → [Kotlin] → [Configure Kotlin Plugin Updates]로 이동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내 경우에는 플러그인 버전 [202-1.4.31 -release-AS8194.7]이 포함되어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Kotlin MultiPlatform Mobile Plugin 설치
환경설정 → 플러그인으로 이동하여 검색창에 Kotlin Multiplatform Mobile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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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10.0 설치
공식 사이트에는 없지만 내 환경이라면 이것을 하지 않으면 빌드가 잘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Android SDK 화면에서 Android 10.0을 설치해 봅시다.
지금까지 한 번 Android Studio를 다시 시작합니다.
KMM 프로젝트 만들기
프로젝트의 새로 만들기 화면에 'KMM Application'이 추가되었으므로 선택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이름을 변경하고 다음

마지막으로 각 플랫폼의 애플리케이션 이름을 입력합니다.
Shared Module Name은 Android와 iOS의 공유 모듈 이름입니다. 기본적으로 괜찮습니다.
마지막으로 Add sample tests for Shared Module을 선택하여 완료합니다.

KMM 애플리케이션이 생성되므로 빌드될 때까지 기다립니다(내 경우에는 5분 정도 걸렸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탐색기에는 Android 만 있지만 여기에서 프로젝트로 바꾸면 iOS도 나옵니다. 바꿔 둡시다.

앱 실행
안드로이드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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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라면 이렇게 에뮬레이터가 기동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Kotlin MultiPlatform Mobile (KMM) 환경 구축 for Mac),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ukii/items/eed1ff6ec799c83ca351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공식 튜토리얼을 참고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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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cOS 10.14.6
- XCode 11.3.1 ← 11.3 이상 필수
Android Studio4.2 설치
현시점(2021/03/10)에서의 안정판은 4.1.2이므로, 베타판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서 ver4.2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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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lin 업데이트
Android Studio에서 적당히 하나의 프로젝트를 만든 후 [Tools] → [Kotlin] → [Configure Kotlin Plugin Updates]로 이동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내 경우에는 플러그인 버전 [202-1.4.31 -release-AS8194.7]이 포함되어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Kotlin MultiPlatform Mobile Plugin 설치
환경설정 → 플러그인으로 이동하여 검색창에 Kotlin Multiplatform Mobile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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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10.0 설치
공식 사이트에는 없지만 내 환경이라면 이것을 하지 않으면 빌드가 잘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Android SDK 화면에서 Android 10.0을 설치해 봅시다.
지금까지 한 번 Android Studio를 다시 시작합니다.
KMM 프로젝트 만들기
프로젝트의 새로 만들기 화면에 'KMM Application'이 추가되었으므로 선택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이름을 변경하고 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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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각 플랫폼의 애플리케이션 이름을 입력합니다.
Shared Module Name은 Android와 iOS의 공유 모듈 이름입니다. 기본적으로 괜찮습니다.
마지막으로 Add sample tests for Shared Module을 선택하여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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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M 애플리케이션이 생성되므로 빌드될 때까지 기다립니다(내 경우에는 5분 정도 걸렸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탐색기에는 Android 만 있지만 여기에서 프로젝트로 바꾸면 iOS도 나옵니다. 바꿔 둡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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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실행
안드로이드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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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라면 이렇게 에뮬레이터가 기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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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Kotlin MultiPlatform Mobile (KMM) 환경 구축 for Mac),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ukii/items/eed1ff6ec799c83ca35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