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pringAnimation을 사용하여 반송하는 애니메이션
CASpringAnimation을 사용한 애니메이션
원을 바운스하고 표시시키는 방법이 없을까 여러가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Github에 오르고 있었다.
환경
Xcode 7.3.1
Swift 2.2
iOS 9
원이 바운스하는 애니메이션
CASpringAnimation의 KeyPath를 bounds.size
로 지정하여 ImageView의 모서리를 둥글게하여 실행해 보았습니다.
SizeAnimation func startAnimation(){
animation.mass = 1.0
animation.damping = 12.0
animation.stiffness = 240.0
animation.timingFunction = CAMediaTimingFunction(name: kCAMediaTimingFunctionEaseIn)
animation.fromValue = NSValue(CGSize: CGSizeMake(0, 0))
animation.toValue = NSValue(CGSize: CGSizeMake(240, 240))
animation.removedOnCompletion = true
animation.fillMode = kCAFillModeForwards
animation.duration = 2.5
animation.delegate = self
animationView.layer.addAnimation(animation, forKey: "animation")
}
결과
원이 커지기보다는 모서리가 바운스하는 느낌이군요. 이미지로 원을 ImageView에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github : iOS-9-Sampler
SizeAnimation
사각형의 모서리를 반송
공부하면 KeyPath를 cornerRadius
로 하여 사각형의 모서리를 바운스시켜 보았습니다.
RadiusChangeAnimation func startAnimation(){
animation.mass = 1.0
animation.damping = 10.0
animation.stiffness = 240.0
animation.timingFunction = CAMediaTimingFunction(name: kCAMediaTimingFunctionEaseIn)
animation.fromValue = 200
animation.toValue = 90
animation.removedOnCompletion = false
animation.fillMode = kCAFillModeForwards
animation.duration = 1.0
animation.delegate = self
animationView.layer.addAnimation(animation, forKey: "animation")
}
결과
github :
RadiusChangeAnimation
덤
하트의 이미지로 반송시켜 보았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CASpringAnimation을 사용하여 반송하는 애니메이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nag/items/7af47ea665332c3ac1b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func startAnimation(){
animation.mass = 1.0
animation.damping = 12.0
animation.stiffness = 240.0
animation.timingFunction = CAMediaTimingFunction(name: kCAMediaTimingFunctionEaseIn)
animation.fromValue = NSValue(CGSize: CGSizeMake(0, 0))
animation.toValue = NSValue(CGSize: CGSizeMake(240, 240))
animation.removedOnCompletion = true
animation.fillMode = kCAFillModeForwards
animation.duration = 2.5
animation.delegate = self
animationView.layer.addAnimation(animation, forKey: "animation")
}
func startAnimation(){
animation.mass = 1.0
animation.damping = 10.0
animation.stiffness = 240.0
animation.timingFunction = CAMediaTimingFunction(name: kCAMediaTimingFunctionEaseIn)
animation.fromValue = 200
animation.toValue = 90
animation.removedOnCompletion = false
animation.fillMode = kCAFillModeForwards
animation.duration = 1.0
animation.delegate = self
animationView.layer.addAnimation(animation, forKey: "animation")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CASpringAnimation을 사용하여 반송하는 애니메이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nag/items/7af47ea665332c3ac1b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