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AvatarMask를 사용하여 기존 애니메이션을 혼합

소개



게임을 만들 때 "이 부분의 표정 바꾸고 싶다"라든지 "이 두 모션이 합쳐진 녀석이 있으면 좋지만"라고 할 때 있네요!
이번에는 그런 애니메이션 합성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

완성 동영상



달리면 점프만의 간단한 애니메이션


이쪽을 이번에는


달리는 동안 니코니코로 해 나가려고합니다!

절차



이번에 사용하는 것은 AvaterMask라는 기능입니다. 여기 무슨 일이 생기는가 하면,
애니메이션을 얼굴만이나 손만 등 부분적으로 잘라낼 수 있습니다.
먼저 AvatarMask를 만드세요!

Project 창에서 Create → AvatarMask를 선택. 이름을 FaceMask로 만듭니다.

AvatarMask의 Humanoid를 열고 잘라내고 싶은 부분 만 녹색으로 만듭니다. 이번에는 얼굴을 사용하므로 FaceMask의 얼굴만 녹색으로 해주세요.

그런 다음 AnimationController를 열고 Layer 탭의 더하기 버튼에서 새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이름은 FaceLayer여야 합니다.

FaceLayer의 기어에서 설정을 변경합시다.
Weight=1
Mask=FaceMask
마지막으로 Sync를 체크합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던 애니메이션 컨트롤러와 같은 형태의 것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 섞고 싶은 부분, 이번에는 달릴 때 미소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기 위해 RUN의 상태를 선택 Motion에 Smile1을 넣었습니다.


이것으로 작업이 끝납니다.
활용법은 꽤 많아 무기를 가진 상반신 + 하반신 이동으로 달리거나 점프하여 공격 등 상당한 바리에이션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꼭 활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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