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네트워크 개발(5) 인증 및 권한 수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선언: 회사에서 오래 일했는지 iOS까지 습관적으로 IOS로 썼어요. 지난 글에서 한 학생이 언급했으니까 고쳐볼게요.본고는 서버 인증의 절차를 소개하는데 저는 서버 측에 대한 이해가 적기 때문에 부정확한 부분이 있으면 지적을 환영합니다. 제때에 수정하겠습니다.
인증 및 인증
간단하게 말하면 서버에 많은 자원을 저장했다. 이런 자원은 클라이언트가 모두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클라이언트가 자원을 방문할 때 먼저 서버에 이 자원을 내가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인증과 권한 수여의 과정이다.
개인 플랫폼(자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버)의 인증 방식
정적 사용자 이름 암호
주의: 구체적인 상황은 서버 측의 디자인과 관계가 있으며, 모든 것이 이런 것은 아니다
동적 암호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휴대전화에 작동하는 동적 비밀번호다.
BTY:
인증 코드
서버에서 클라이언트의 로그인 이상이 발견되면 앱에 인증 코드로 사진 한 장을 보냅니다.
오픈 플랫폼의 (타사 애플리케이션 액세스용) 인증 방식
흔히 볼 수 있는 두 가지 방식
Http Basic Authorization
간단하게 말하면 매번 API 요청은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를 포함하고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는 httpheader의 한 줄로 해야 한다.IOS 코드도 간단합니다.
아래 코드는 권한을 부여받은 Header를 추가한 것일 뿐입니다. 정상적으로 사용하려면 다른 Header가 필요합니다.
NSString *username = @"";
NSString *password = @"";
NSMutableURLRequest * request = nil;
NSString *basicAuthStr = [NSString stringWithFormat:@"%@:%@",username,password];
NSData * basicAuthData = [basicAuthStr dataUsingEncoding:NSASCIIStringEncoding];
NSString * basicAuthValue = [NSString stringWithFormat:@"Basic %@",[basicAuthData base64EncodedDataWithOptions:0]];
[request setValue:basicAuthValue forHTTPHeaderField:@"Authorization"];
OAuth 2
주로 네 가지 부분을 포함한다
대략적인 절차는 이렇다
시나닷컴의 OAuth 2를 예로 들면 제3자 응용 프로그램이 시나닷컴을 방문해야 하는 것을 예로 들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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