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적인 부분

  • 오리엔테이션

  • 음원 재생기 애플리케이션

    1. Asstes.xcassets ( Asset Catalog : 에셋 카탈로그 )

      • 설명

        • 에셋과 다양한 디바이스의 속성에 대한 파일의 연결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리소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줌

        • 리소스 : 애플리케이션이 실행 중일때 사용하는 이미지와 음악파일 등을 말함

        • 속성 : 디바이스의 특징, 사이즈 클래스, 주문형 리소스, 특정 타입의 정보 등 포함

        • 구성

          • Groups : 그룹은 한 개 이상의 또 다른 그룹이나 에셋을 가질 수 있습니다.
          • Assets : 에셋은 한 가지 타입의 관련된 속성과 파일들의 집합을 나타냅니다.
          • 에셋 이름(Asset name)은 에셋에 접근하기 위해 개발자가 정의한 문자열입니다.
          • 에셋 파일(Asset files)은 선택한 에셋의 데이터 파일 또는 리소스 입니다.
          • Attributes : 속성은 선택한 그룹, 에셋, 에셋파일의 속성을 나타냅니다. (속성 인스펙터를 선택하면 볼 수 있습니다.)
    2. app thinning ( 앱 시닝 )

      • 설명
        • 애플리케이션이 디바이스에 설치될 때 앱 스토어와 운영체제가 그 디바이스의 특성에 맞게 설치하도록 하는 설치 최적화 기술을 의미
        • 앱 시닝 기술 구성요소는 슬라이싱(slicing), 비트코드(bitcode), 주문형 리소스(on-demand resource)가 있음
    3. slicing ( 슬라이싱 )
      - 설명
      - 애플리케이션이 지원하는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한 여러 조각의 애플리케이션 번들을 생성하고 디바이스에 알맞은 조각을 전달하는 기술


    4. 이미지 추가하기
      1. asset 폴더로 이동

          command + shift + o ( 빠른 파일 열기 실행 )
      
      2. appicon 삭제
      3. 마우스 오른쪽 - Import... - 압축 푼 assets 추가하기

      배우는 내용

    • Xcode 사용법
      • 프로젝트 생성 및 코드작성
      • 인터페이스 빌더를 활용한 UI 구성
      • 유용한 단축키
    • UIKit 요소
      • UILabel
      • UIButton
      • UISlider
    • 프레임워크
      • UIKit
      • AVFoundation
    • 기술요소
      • Auto Layout
    • Design Pattern
      • Model-View-Controller Pattern
    • 기타 개념
      • IBOutlet, IBAction
      • Assets
      • Bundle
    • Timer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