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애니메이션 추가 애니메이션(Tween Animation)기초 학습
앞서 말 했 듯 이 Android 에서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의 실현 은 두 가지 방식 이 있다.Tween Animation(그 라 데 이 션 애니메이션)과 Frame Animation(프레임 애니메이션)이다.그 라 데 이 션 애니메이션 은 장면 의 대상 에 대해 이미지 변환(이동,확대,회전 등)을 계속 하면 애니메이션 효 과 를 나타 낸다.프레임 애니메이션 은 사전에 준 비 된 이미 지 를 순서대로 재생 하여 애니메이션 효 과 를 내 는 것 으로 영화 와 유사 하 다.
편집장 도 여러분 과프레임 애니메이션의 기초 지식 을 공 유 했 습 니 다.다음은 안 드 로 이 드 에서 프레임 애니메이션 의 기초 지식 을 배 워 보 겠 습 니 다.
원리:시작 과 끝 두 개의 관건 적 인 프레임 을 제시 하고 두 개의 관건 적 인 프레임 간 의 삽입 프레임 은 컴퓨터 가 자동 으로 연산 하여 얻 은 것 이다.
분류:
AlphaAnimation
(투명도)ScaleAnimation
(크기 조정)TranslateAnimation
(위치 이동)RotateAnimation
(회전)AnimationSet
(조합)방법:
1.코드 에서
new
2.anim 폴 더 에서 애니메이션 xml 자원 정의효과.
코드
STEP 1:애니메이션 자원 준비
목차
<?xml version="1.0" encoding="utf-8"?>
<alpha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duration="2000"
android:fromAlpha="1.0"
android:interpolator="@android:anim/linear_interpolator"
android:toAlpha="0.3">
</alpha>
<?xml version="1.0" encoding="utf-8"?>
<rotate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interpolator="@android:interpolator/linear"
android:repeatCount="infinite"
android:repeatMode="reverse"
android:duration="2000"
android:fromDegrees="0"
android:toDegrees="1080">
android:pivotX="50%"
android:pivotY="50%"
</rotate>
<?xml version="1.0" encoding="utf-8"?>
<scale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interpolator="@android:anim/linear_interpolator"
android:duration="2000"
android:fillAfter="true"
android:fromXScale="1.0"
android:fromYScale="1.0"
android:pivotX="50%"
android:pivotY="50%"
android:toXScale="0.3"
android:toYScale="0.3">
</scale>
<?xml version="1.0" encoding="utf-8"?>
<translate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interpolator="@android:anim/linear_interpolator"
android:duration="2000"
android:fromXDelta="10"
android:fromYDelta="10"
android:toXDelta="300"
android:toYDelta="300">
</translate>
<?xml version="1.0" encoding="utf-8"?>
<se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interpolator="@android:anim/linear_interpolator"
android:duration="2000">
<alpha android:fromAlpha="0.3"
android:toAlpha="1.0"/>
<rotate android:fromDegrees="0"
android:toDegrees="360"
android:pivotX="0"
android:pivotY="0"
android:repeatMode="restart"
android:repeatCount="infinite"/>
</set>
STEP 2:activitymain.xml(약)STEP 3:MainActivity.java
package com.lyp.anim;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animation.Animation;
import android.view.animation.AnimationUtils;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implements View.OnClickListener{
private Button btnScale;
private Button btnRotate;
private Button btnTranslate;
private Button btnAlpha;
private Button btnAll;
private ImageView mImage;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initView();
}
private void initView() {
btnScale= (Button) findViewById(R.id.btn_scale);
btnRotate= (Button) findViewById(R.id.btn_rotate);
btnTranslate= (Button) findViewById(R.id.btn_translate);
btnAlpha= (Button) findViewById(R.id.btn_alpha);
btnAll= (Button) findViewById(R.id.btn_all);
mImage= (ImageView) findViewById(R.id.image);
btnScale.setOnClickListener(this);
btnRotate.setOnClickListener(this);
btnTranslate.setOnClickListener(this);
btnAlpha.setOnClickListener(this);
btnAll.setOnClickListener(this);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switch (v.getId()){
case R.id.btn_scale:
//
Animation scale = 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scale);
scale.setFillAfter(true); // , xml !!
mImage.startAnimation(scale);
break;
case R.id.btn_rotate:
//
Animation rotate = 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rotate);
mImage.startAnimation(rotate);
break;
case R.id.btn_translate:
//
Animation translate = 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translate);
mImage.startAnimation(translate);
break;
case R.id.btn_alpha:
//
Animation alpha = 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alpha);
mImage.startAnimation(alpha);
break;
case R.id.btn_all:
//
Animation all = 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all);
mImage.startAnimation(all);
break;
}
}
}
총결산이상 의 Android 에서 보 간 애니메이션(Tween Animation)기반 의 모든 내용 을 보 완 했 습 니 다.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이 실현 하 는 두 가지 방식 의 작은 편집 은 현재 모두 공유 되 었 습 니 다.안 드 로 이 드 개발 자 여러분 에 게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면 댓 글 을 남 겨 주 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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