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 알고리즘 1516번 : 게임 개발
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516
문제
숌 회사에서 이번에 새로운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세준 크래프트를 개발하기로 하였다. 핵심적인 부분은 개발이 끝난 상태고, 종족별 균형과 전체 게임 시간 등을 조절하는 부분만 남아 있었다.
게임 플레이에 들어가는 시간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건물을 짓는데 걸리는 최소의 시간을 이용하여 근사하기로 하였다. 물론, 어떤 건물을 짓기 위해서 다른 건물을 먼저 지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문제가 단순하지만은 않을 수도 있다. 예를 들면 스타크래프트에서 벙커를 짓기 위해서는 배럭을 먼저 지어야 하기 때문에, 배럭을 먼저 지은 뒤 벙커를 지어야 한다. 여러 개의 건물을 동시에 지을 수 있다.
편의상 자원은 무한히 많이 가지고 있고, 건물을 짓는 명령을 내리기까지는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고 가정하자.
입력
첫째 줄에 건물의 종류 수 N(1 ≤ N ≤ 500)이 주어진다. 다음 N개의 줄에는 각 건물을 짓는데 걸리는 시간과 그 건물을 짓기 위해 먼저 지어져야 하는 건물들의 번호가 주어진다. 건물의 번호는 1부터 N까지로 하고, 각 줄은 -1로 끝난다고 하자. 각 건물을 짓는데 걸리는 시간은 100,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이다. 모든 건물을 짓는 것이 가능한 입력만 주어진다.
출력
N개의 각 건물이 완성되기까지 걸리는 최소 시간을 출력한다.
예제 입력 및 출력
풀이 코드(C++, 4ms)
#include <bits/stdc++.h>
#define X first
#define Y second
#define pb push_back
#define MAX 100001
#define INF 1e9+7
#define sz(a) int((a).size())
#define fastio ios::sync_with_stdio(0), cin.tie(0), cout.tie(0)
using namespace std;
using ll = long long;
using ull = unsigned long long;
using dbl = double;
using ldb = long double;
using pii = pair<int,int>;
using pll = pair<ll,ll>;
using vi = vector<int>;
using wector = vector<vector<int>>;
int main(){
fastio;
int n; cin >> n;
vector<int> indegree(n),time(n);
vector<int> dp(n);
vector<int> adj[501];
queue<int> q;
for(int i = 0; i < n; i++){
cin >> time[i];
while(1){
int x; cin >> x; // 먼저 지어야하는 것
if(x == -1) break;
indegree[i]++; // i번째 정점의 간선의 갯수를 1증가
adj[--x].pb(i); // x -> i
}
if(indegree[i] == 0){
dp[i] = time[i];
q.push(i);
}
}
while(!q.empty()){
auto cur = q.front(); q.pop();
for(auto nxt : adj[cur]){
dp[nxt] = max(dp[nxt], dp[cur] + time[nxt]);
if(--indegree[nxt] == 0) q.push(nxt);
}
}
for(auto i : dp) cout << i << "\n";
return 0;
}
복습(4ms)
#include <bits/stdc++.h>
#define X first
#define Y second
#define pb push_back
#define sz(a) int((a).size())
#define fastio ios::sync_with_stdio(0), cin.tie(0), cout.tie(0)
#define MAX(a, b) (((a) > (b)) ? (a) : (b))
using namespace std;
using ll = long long;
using ull = unsigned long long;
using dbl = double;
using ldb = long double;
using pii = pair<int,int>;
using pll = pair<ll,ll>;
using vi = vector<int>;
using wector = vector<vector<int>>;
vi adj[501];
int main(){
fastio;
int n; cin >> n;
vi dp(n, 0),indegree(n, 0),time(n, 0);
for(int i = 0; i < n; i++){
cin >> time[i];
while(1){
int x; cin >> x;
if(x == -1) break;
indegree[i]++;
adj[--x].pb(i);
}
}
queue<int> q;
for(int i = 0; i < n; i++){
if(!indegree[i]){
dp[i] = time[i];
q.push(i);
}
}
while(!q.empty()){
auto cur = q.front(); q.pop();
for(auto nxt : adj[cur]){
dp[nxt] = max(dp[nxt], dp[cur] + time[nxt]);
if(--indegree[nxt] == 0) q.push(nxt);
}
}
for(auto i : dp) cout << i << "\n";
return 0;
}
이전에 풀었던 ACM Craft와 유사한 문제이지만 전부 출력을 해줘야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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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백준 알고리즘 1516번 : 게임 개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inwooleeme/백준-알고리즘-1516번-게임-개발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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