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sk Stingray 추모 소절

2451 단어 stingrayAutodesk
Autodesk Stingray의 1 [미완성] 활용
Staingray가 바람이 돼서.
상술한 투고와 관련된 화제 중에서 원래 쓰고 싶었던 잡담을 쓰다.
러시아 블록을 만들 때의 에피소드
Stingray에서 Level(Unity 속 Hierrarkey)에 카메라를 올리면 초기 설정이 이런 느낌이에요.

아무튼 현재 GUI 버전에서도 설정할 수 있는 카메라의 속성은 이것뿐입니다.
이렇게 적으면 괜찮을 것 같은데, GUI 사용은 원래 편하게 보지 않았나...
응, 유닛에 익숙해지면 각 설정이 무엇을 가리키는지 상상할 수 있을 거야.
투시 및 투영을 선택할 수 있는 ProjectionType
Nearrange,FarRange는 일종의 교수 방식이다.이것도 괜찮다.
문제는 Vertical Fov입니다.뭐, 변형된 수치도 시각이죠.0001은 수수께끼입니다.
그 자체의 인식이 옳다.
이렇게 카메라에 러시아 네모를 비추면 이런 느낌이에요.
(카메라 한 개에 100 정도 거리)

음...시야가 너무 넓죠.
Vertical Fov를 20으로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응, 아무리 봐도 얼마 안 남았어?어디다 덮어놨냐면요.
일단 10을 넣어볼게요.

반전이다!?그리고 시야가 넓어져서...
그럼 전전긍긍하며 -10 가입해 볼게요.

원래 모습으로... 뭐야..
당시에는 뜻을 몰라서 상당히 혼란스러웠다.
우선 위의 상황을 살펴보자. 어떻게 된 일인지 아시는 분...?

결론적으로 말하면 도수법이 아니라 호도법의 계산인 것 같아요.
즉 3.14는 180도에 해당한다.
이번 사례에서 나타난 적절한 수치는 0.28(도수법은 15도 정도)이다.
어떻게 된 일인지 내 생각이 도무지 떠오르지 않아 이것을 체험하고 잠이 들었다
Stingray에 가까운 부근에서 호도법의 수치로 입력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인가...?
그렇다면 왜 변형된 45.001 같은 도수법 수치를 쓰겠는가.
개발을 멈추겠다면서 말을 잘못해서 미안하지만, 유지보수가 전혀 안 됐겠죠
그나저나 투영 뷰를 변경하려고 해도 유니티처럼 위의 GUI의 Vertical Fov가 Size로 바뀌지는 않는다.
또한 나머지 VerticalFov를 변경해도 도면 범위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빛의 setorthographic_뷰를 사용해야 하는 모양
사용 중인 필터에 노드가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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