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앱 개발 현장에서 물어봤어요!새로운 야후 야후 정보 수집 33!편집자

바람이 점점 차가워지고 가을 기운이 느껴진다@yimajo.
세 번째 "iOS 응용 개발 현장에서 문의"야후유한공사를 방해한 결과!iOS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해 문의했습니다.
호평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링크도 함께 정리했다.
  • iOS 앱 개발 현장에서 물어봤어요!합동 계산원 편
  • iOS 앱 개발 현장에서 물어봤어요!주름편
  • 질문


    인터뷰는 야후 회사 iOS의 야후!앱@mao_nishi@himara2을 개발 중인 두 사람.
    취재진은 지난번 각각 인터뷰@ninjinkun@kishikawakatsumi를 받았고, 이번에는 취재자로 참여했다.
    지금, 만숙!앱은 iOS/Android를 포함해 모두 25명의 개발자@mao_nishi@himara2 두 사람이 iOS 앱을 맡고 있는 것 같다(현재@himara2.

    버전 관리 시스템은 무엇을 사용합니까?

  • svn을 사용하지만 GHE(Giithub Enterprise)
  • 로 이동
  • 일부 다른 팀은 GiitLab
  • 을 사용합니다.
    겸사겸사 말씀드리겠습니다.
  • 디자이너도 GHE
  • 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 사내 엔지니어도 추가 웨어하우스를 볼 수 있음
  • 사내 인증 라이브러리와 광고 라이브러리도 GHE에서 공유
  • Organization에서 항목이 구분되지 않음
  • 코드 검사는 어떻게 진행됩니까?


    코드 검사의 경우 GHE에서 종료 요청이 있을 때 검사합니다.
    자신 없는 곳에서 체크아웃 확인 동작.
    원래 야후는 php문화였기 때문에 진정한 iOS 개발자에게 보여주고 싶은 욕구가 있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코드 리뷰를 원했다.

    지엽적인 운용은 어떻게 합니까?


    YAHOO!응용 프로그램은 기본적인git-flow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 마스터 지점: 발행된 버전을release에서 통합
  • development 지점:설치된 기능을feature 지점에서 통합
  • feature 지점: 기능에 따라 개발자 지점에서 제작
  • release 지점:release 시 개발자 지점에서 제작
  • hotfix 지점: 고장 대응 시 마스터 지점에서 만든 마스터 지점으로 통합
  • Storyboard와 프로젝트 파일 등에서 충돌을 피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까?


    방법을 생각 중이야.Storyboard를 터치할 때 구두로 연락하고 절차에 따라 Storyboard를 분할합니다.

    컴파일 개발 정보


    듀엣 프로그래밍을 하셨나요?

  • 살짝 해보고 포기했어요.
  • 한쪽이 지적한 일만 우직하게 하고 서로 보완하는 관계를 맺지 못했다
  • 팀워크를 조금 더 높여서 하고 싶어
  • 작은 거 나왔어요?구체적으로 어떤 주기로 신청할지 결정됐나요?

  • 소규모 발행을 목표로
  • 3개월에 한 번 발매됐지만 생각보다 반응이 좋지 않았다
  • 그나저나 iOS가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돼 리뷰 수가 리셋되기 때문에 이터레이션 발표에 현혹됐다.

    스크럽 넣었어요?

  • 야후 앱 도입
  • 보수와 개발은 두 팀으로 나뉜다
  • 두 팀은 각각 제품 소유자가 있음
  • 연마기 주인은 명확하게 결정했습니까?


    돌아가지 않고 고정된 방식으로 연마기 주인을 결정한다.

    개발환경 개선, 소통 개선 등을 포함해서 자랑스러운 점이 있나요.

  • 외부에서도 VPN사의 대출 단말기를 사용할 수 있다
  • 규격서는 도형화된 채팅과 화면을 통해 교환
  • 이전에는 기획자가 앱을 기획할 때도 웹과 유사한 앱으로 변했는데, 이제는 앱의 뇌가 완전히 된 것으로 단언하고 기획할 수 있게 됐다.
  • 기획자를 포함한 경쟁 응용을 이용하여 연구
  • 트레이너 마크를 쉽게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조작한 것은'도주'
  • 라고 설명한다.
  • 회의보다 회화를 중시하기 때문에 회의가 적다
  • 매년 2회 Hack Day의 대규모 개발 활동
  • 사내 SNS 등 많은 사내 도구는 Hack Day로 제작
  • 한 달에 두 번 원격 근무를 할 수 있는 제도가 있어 상당히 유용하다는 인상을 준다
  • 지난해 상당히 이른 단계에서 진행된 iOS 7에 대응하는 사내 LT 분위기가 고조된 데다 사외에 공개하지 않으면 아깝기 때문에 사외에 공개호평을 받다
  • BASE6라는 패션 사식이 있다.저녁에도 회사 외부의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다.
  • 땅 밖의 BASE6가 비공개 장소인데 이런 비밀 장소에 들어가면...↓

    ↓ 갑작스러운 즐거움의 공간!!!

    ↓에?너는 이 위의 방을 예약했니!?

    ↓ヤタイナス33!!!(v´∀`v) ( ̄▽ ̄)

    현재의 개발에 대해 불만이나 개선을 하고 싶은 점이 있나요?

  • Yafuoko!앱 경매의 구조 자체가 오래 걸리기 때문에 현재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개선하고 싶습니다
  • 3년 동안 동일한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있으면 서로 다른 업무를 담당하는 규칙이 있다
  • 시험 잘 봤어요?


    QA 시험은 어떻게 치러졌나요?몇 명이 하고 있죠?

  •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와 iOS 응용 개발자는 각자의 단말기에서 QA 테스트를 한다.
  • iOS 앱 개발자가 직접 QA 테스트를 했다면 함부로 사용하지 않았을 것이다
  • 중대한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QA 전문가에게 신청하십시오.
  • 하지만 QA를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설명서 같은 장애물
  • 당신은 어떤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까?

  • 최근에 이직한 사람들의 분배가 많은 경우에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 때로는 제멋대로 굴지만 적당한 권한을 부여받기 때문에 적당한 사람에게는 쉽다
  • 졸업생@himara2은 iOS 앱 개발에 종사하고 싶다는 소망을 전달@mao_nishi해 함께 일하고 싶은 팀을 구성했다
  • 기타

  • 스위프를 쓰고 싶은 멤버가 많다.(UIKit 처리가 아님) DAO 부분이나 테스트 코드에서 Swift 등 부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ita:팀은 사용하지 않았지만 아트라시안Confluence을 사용했다.
  • 마지막.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올해 6월 현재야후 직원이 4860명이에요.라고 합니다.사실 이번 인터뷰에 앞서 우리는'이 규모의 회사에서는 직원들이 제품의 원본 코드를 거의 쓰지 않고 항상 회의에 상주하는 다른 회사의 개발 파트너에게 실제 코드를 쓰도록 하자'는 제멋대로의 인상을 받았다.
    하지만 실제 말만 들으면 그런 인상과 달리 연구 경쟁, 실제 내 손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가능한 한 빨리 자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벤처기업과 같은 촌스러운 모습이 있다고 생각한다.이른바'너에게서 전선 냄새가 난다'는 것으로, 취재진 3명은 좋은 의미에서 모두 예상에 반항했다.
    또 매달 2회 원격 근무와 개발 활동을 하는 해크데이 등 조직 자체도 직원들의 제품 개발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는 점도 부럽다.
    마지막으로 야후사Wantedly에서 iOS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모집."여보세요, 대기업인데도 제품 개발에 집중한다는 게 사실입니까?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을지도 몰라요."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은 실제로 물어봐도 됩니다.

    ↑ 마지막으로 전원 Y의 트레이드 마크!

    독자 선물


    YAHOO!라벨/엽서 받았어요!

    이 기사를 저장해 두세요@yimajo 만나면서 "스티커 갖고 싶어요."수량은 제한되어 있지만 가능한 한 휴대하세요!"아, 스티커? 뭐?"만약 상대방이 나에게 반문한다면 그것은 내가 아니다. 양해해 주십시오!
    ...그럼 이제 어디로 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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