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응용 디자인 모델 개발 에서 간단 한 공장 과 공장 방법 모델 에 대한 활용
이런 모델 의 명칭 과 마찬가지 로 간단 한 공장 모델 은 기본적으로 모든 디자인 모델 에서 가장 간단 한 것 으로 유형 과 유형 간 의 관 계 를 한눈 에 알 수 있다.이번에 나 는 많은 곳 에서 자주 드 는 예-계산기 로 이 모델 을 설명 할 것 이다.우선 클래스 간 의 구조 도 를 보 여 드 리 겠 습 니 다.
이 구조 도 를 통 해 알 수 있 듯 이 덧셈 류,뺄셈 류,곱셈 류,나눗셈 류 는 자체 연산 류 를 계승 하고 간단 한 공장 류 는 연산 류 의 실례 화 에 의존 하여 해당 하 는 연산 기능 을 실현 합 니 다.좋 습 니 다.복잡 하지 않 습 니 다.코드 를 직접 보 여 드 리 겠 습 니 다.되도록 가지런 하 게 유지 하 세 요.또한 저 처럼 기초 가 좋 지 않 은 친 구 를 돌 보기 위해 저 는 코드 를 최대한 다 써 서 여러분 이 디 버 깅 하 는 데 편리 하도록 하 겠 습 니 다).
주의:본 논문 의 모든 코드 는 ARC 환경 에서 컴 파일 되 었 습 니 다.
우선 연산 클래스(부류):
인터페이스 파일:
#import <Foundation/Foundation.h>
@interface Operation :NSObject{
double numberA;
double numberB;
}
@property double numberA;
@property double numberB;
-(double) GetResult;
@end
실행 파일:
#import"Operation.h"
@implementation Operation
@synthesize numberA, numberB;
-(double) GetResult{
return -1.0; // -1.0,
}
@end
덧셈 류(연산 자 류):인터페이스 파일:
#import "Operation.h"
@interface OperationAdd:Operation
@end
실행 파일:
#import "OperationAdd.h"
@implementation OperationAdd
-(double) GetResult{
double result =0;
result =numberA+numberB;
return result;
}
@end
감법 류(연산 자 류):인터페이스 파일:
#import "Operation.h"
@interface OperationSub:Operation
@end
실행 파일:
#import "OperationSub.h"
@implementation OperationSub
-(double)GetResult{
double result =0;
result = numberA-numberB;
return result;
}
@end
곱셈 류(연산 자 류)
#import "Operation.h"
@interface OperationMul:Operation
@end
실행 파일:
#import "OperationMul.h"
@implementation OperationMul
-(double)GetResult{
double result =0;
result = numberA*numberB;
return result;
}
@end
나눗셈 클래스(연산 자 클래스):인터페이스 파일:
#import "Operation.h"
@interface OperationDiv:Operation
@end
실행 파일:
#import "OperationDiv.h"
@implementation OperationDiv
-(double)GetResult{
double result =0;
@try{
result = numberA/numberB;
}
@catch(NSException *exception) {
NSLog(@" 0");
}
return result;
}
@end
다음은 공장 류(실력 화 연산 류 에 의존 하여 구체 적 인 기능 을 실현)이다.인터페이스 파일:
#import <Foundation/Foundation.h>
#import "OperationAdd.h"
#import "OperationDiv.h"
#import "OperationSub.h"
#import "OperationMul.h"
@interface OperationFactory:NSObject
+(Operation*)CreateOperate:(char)operate;
@end
실행 파일:
#import "OperationFactory.h"
+(Operation*)CreateOperate:(char)operate{
Operation *oper;
switch(operate) {
case '+':
oper = [[OperationAdd alloc]init];
break;
case '-':
oper = [[OperationSub alloc]init];
break;
case '*':
oper = [[OperationMul alloc]init];
break;
case '/':
oper = [[OperationDiv alloc]init];
break;
default:
oper = nil;
break;
}
return oper;
}
구체 적 호출
#import <Foundation/Foundation.h>
#import "OperationAdd.h"
#import "OperationDiv.h"
#import "OperationMul.h"
#import "OperationSub.h"
#import "OperationFactory.h"
int main (int argc,const char* argv[])
{
@autoreleasepool{
Operation *oper = [OperationFactory CreateOperate:'*'];
[oper setNumberA:1];
[oper setNumberB:2];
double result = 0;
result = [oper GetResult];
NSLog(@"Result is %f", result);
}
return 0;
}
자,위 에 나 열 된 것 은 간단 한 공장 모델 의 기초 코드 입 니 다.사실은 아주 간단 합 니 다.그 렇 죠?한 층 의 계승 관계,하나의 의존 관계 만 있 습 니 다.공장 류 에서 switch 문 구 를 사용 하여 어떤 유형 을 예화 해 야 하 는 지 판단 한 후에 계산 하여 결 과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공장 방법 모델
위 에서 간단 한 공장 모델 에 대해'공장 류'모델 에 대해 언급 한 적 이 있다.간단 한 공장 모델 을 기억 할 수 있 도록 간단 한 공장 모델 의 장점 을 제시 합 니 다.간단 한 공장 모델 의 가장 큰 장점 은 공장 류 에 필요 한 논리 적 판단 을 포함 하고 클 라 이언 트 의 선택 조건 에 따라 동태 적 으로 예화 와 관련 된 유형 은 클 라 이언 트 에 게 구체 적 인 제품 과 의 의존 을 제거 하 는 것 입 니 다.사실은 공장 방법 모델 은 간단 한 공장 모델 의 진일보 한 추상 과 보급 이다.다 형 성 을 사 용 했 기 때문에 공장 방법 모델 은 간단 한 공장 모델 의 장점 을 유지 하고 단점 을 극복 했다.그러나 한 제품 을 추가 할 때마다 한 제품 공장 의 종 류 를 추가 해 추가 개 발 량 을 늘 려 야 한 다 는 단점 이 있다.
다음은 계산 기 를 예 로 들 어 공장 방법 모델 을 자세히 소개 하 는 것 이 좋 을 지,아니면 그대로 인지,먼저 유형 구조 도 를 보 여 드 리 겠 습 니 다.
위의 이 그림 은 모두 에 게 각 유형 간 의 관 계 를 보 여 주 었 다.사실은 간단 한 공장 모델 과 달리 도표 의 오른쪽 추상 공장 인 터 페 이 스 는 간단 한 공장 모델 에 비해 많은 추상 적 인 인터페이스 이다.
다음은 바로 코드 를 올 리 겠 습 니 다.다른 것 은 더 이상 말 하지 않 겠 습 니 다.
주의:본 논문 의 모든 코드 는 ARC 환경 에서 컴 파일 되 었 습 니 다.
작업 클래스 인터페이스
#import <Foundation/Foundation.h>
@interface Operation :NSObject{
double numberA;
double numberB;
}
@property double numberA;
@property double numberB;
-(double) GetResult;
@end
작업 클래스 구현
#import "Operation.h"
@implementation Operation
@synthesize numberA, numberB;
-(double) GetResult{
return -1.0;
}
@end
OperationAdd 클래스 인터페이스
#import "Operation.h"
@interface OperationAdd :Operation
@end
OperationAdd 클래스 실현
#import "OperationAdd.h"
@implementation OperationAdd
-(double) GetResult{
double result =0;
result = numberA+numberB;
return result;
}
@end
OperationDiv 클래스 인터페이스
#import "Operation.h"
@interface OperationDiv :Operation
@end
OperationDiv 류 실현
#import "OperationDiv.h"
@implementation OperationDiv
-(double)GetResult{
double result =0;
@try{
result = numberA/numberB;
}
@catch(NSException *exception) {
NSLog(@" 0");
}
return result;
}
@end
OperationMul 클래스 인터페이스
#import "Operation.h"
@interface OperationMul :Operation
@end
OperationMul
#import "OperationMul.h"
@implementation OperationMul
-(double)GetResult{
double result =0;
result = numberA*numberB;
return result;
}
@end
OperationSub 클래스 인터페이스
#import "Operation.h"
@interface OperationSub :Operation
@end
OperationSub 클래스 구현
#import "OperationSub.h"
@implementation OperationSub
-(double)GetResult{
double result =0;
result = numberA-numberB;
return result;
}
@end
IFactory 클래스 인터페이스
#import <Foundation/Foundation.h>
#import "Operation.h"
@interface IFactory :NSObject
-(Operation*)CreateOperation;
@end
IFactory 클래스 구현
#import "IFactory.h"
@implementation IFactory
-(Operation*)CreateOperation{
return [[Operation alloc]init];
}
@end
AddFactory 클래스 인터페이스
#import "IFactory.h"
@interface AddFactory :IFactory
@end
AddFactory 클래스 구현
#import "AddFactory.h"
#import "OperationAdd.h"
@implementation AddFactory
-(Operation*)CreateOperation{
return [[OperationAdd alloc]init];
}
@end
SubFactory 클래스 인터페이스
#import "IFactory.h"
@interface SubFactory :IFactory
@end
SubFactory 클래스 구현
#import "SubFactory.h"
#import "OperationSub.h"
@implementation SubFactory
-(Operation*)CreateOperation{
return [[OperationSub alloc]init];
}
@end
MulFactory 클래스 인터페이스
#import "IFactory.h"
@interface MulFactory :IFactory
@end
MulFactory 류 실현
#import "MulFactory.h"
#import "OperationMul.h"
@implementation MulFactory
-(Operation*)CreateOperation{
return [[OperationMul alloc]init];
}
@end
DivFactory 클래스 인터페이스
#import "IFactory.h"
@interfaceDiv Factory :IFactory
@end
DivFactory 류 실현
#import "DivFactory.h"
#import "OperationDiv.h"
@implementation DivFactory
-(Operation*)CreateOperation{
return [[OperationDiv alloc]init];
}
@end
메 인 방법 호출
#import <Foundation/Foundation.h>
#import "OperationAdd.h"
#import "AddFactory.h" // ,
int main (int argc,const char* argv[])
{
@autoreleasepool{
IFactory *operFactory = [[AddFactory alloc]init];
Operation *oper = [operFactory CreateOperation];
[oper setNumberA:1];
[oper setNumberB:2];
double result = [oper GetResult];
NSLog(@"The result is %f", result);
}
return 0;
}
자,위 에 공장 방법 모드 의 Objective C 클래스 코드 가 있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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