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Studio】TextView를 임의의 글꼴로 변경하는 방법 【Java】
8898 단어 AndroidStudio자바


소개
무료 글꼴을 준비합니다.
FONT FREE (htps // // 푹 tf 예. 메/)
무료 폰트 켄삭 (h tps : // 쿠테 - f 레에후 t. fp. jp/)
그 밖에도 많이 있습니다만, 상기의 사이트 추천입니다.
이번은 이쪽 「론드 B」를 사용합니다. 사용하려는 글꼴을 다운로드합니다.

프로젝트 준비
이번에는 TestFont라는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MainActivity.java와 activity_main.xml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이나 저장 장소 등은 자신의 프로젝트에 맞게 변경하십시오.


assets 폴더 준비
폰트 파일은 asset 폴더에 둘 필요가 있습니다만, 처음은 없기 때문에 작성합니다.
AndroidStudio 화면 왼쪽 상단의 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New → Folder → Asset Folder를 선택합니다.

Target Source Set가 main인지 확인하고 Finish를 누릅니다.

assets 폴더가 생성되었습니다.

assets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Show in Explorer를 선택합니다.
(물론 익스플로러를 스스로 전개해도 괜찮습니다)

assets 폴더 안에 다운 로드 된 글꼴 파일을 놓습니다.

AndroidStudio의 assets 폴더를 열 때 글꼴 파일이 추가되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xml 파일에 태그 지정
기본값에서 두 줄을 추가했습니다.
.java 파일에서 태그를 사용하므로 text="Hello World!"에 태그를 붙입니다. 두 번째 줄입니다.
문자가 작고 보기 어렵기 때문에 크게 했습니다. 여섯 번째 줄입니다.
activity_main.xml
<TextView
android:id="@+id/text01"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Hello World!"
android:textSize="30sp"
app:layout_constraintBottom_toBottomOf="parent"
app:layout_constraintLeft_toLeftOf="parent"
app:layout_constraintRight_toRightOf="parent"
app:layout_constraintTop_toTopOf="parent" />
.java 파일에 도입
기본값은 여기
MainActivity.java
package test.com.testfont;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
onCreate 메소드의 3,4,5행째가 추가한 행입니다. 변수 (rondeB, text 등)는 적절하게 변경하십시오.
import 는 자동 추가된다고 생각합니다.
(자동 추가되지 않으면 Alt + Enter로 추가됩니다)
MainActivity.java
package test.com.testfont;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graphics.Typeface;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Typeface rondeB = Typeface.createFromAsset(getAssets(), "Ronde-B_square.otf");
TextView text = findViewById(R.id.text01);
text.setTypeface(rondeB);
}
}
완성된 것

참고
【Android Studio】커스텀 폰트를 사용하는 방법(Java 코드편)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ndroidStudio】TextView를 임의의 글꼴로 변경하는 방법 【Java】),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yuyuyuki555/items/14eb52552a4bd85bc19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