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는 CircleImageView 를 사용 하여 원형 두상 을 만 드 는 방법
10533 단어 circleimageview원형 두상
실현 도 비교적 간단 하 다.먼저 프로젝트 에 circlemimageview 패 키 지 를 만들어 CircleImageView 류 를 저장 하고 잠시 후에 CircleImageView 류 를 가방 에 복사 하면 사용 할 수 있다.
그 다음 에 attrs.xml 를 만 들 었 습 니 다.코드 는 상당히 간단 하고 원형 테두리 너비 와 색 을 정 의 했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sources>
<declare-styleable name="CircleImageView">
<attr name="border_width" format="dimension" />
<attr name="border_color" format="color" />
</declare-styleable>
</resources>
그리고 자신 이 사용 하 는 Activity 의 레이아웃 파일 에 CircleImageView 를 사 용 했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tools:context="com.example.icontest.MainActivity">
<circleimageview.CircleImageView
xmlns:app="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android:id="@+id/circleImageView"
android:layout_width="100dp"
android:layout_height="100dp"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android:src="@mipmap/ic_launcher"
app:border_width="2dp"
app:border_color="#ccc"
/>
</RelativeLayout>
주의해 야 할 것 은 circlemimageview.circlemImageView 라 는 전체 경 로 를 쓰 고 지정 해 야 합 니 다.xmlns:app=" 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
이게 바로 위 에 있 는 전체 레이아웃 에 따 른 거 예요.
xmlns:android=" 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
자,res/android 를 res-auto 로 바 꾸 고 border 를 지정 합 니 다.width 와 bordercolor 두 속성 이면 됩 니 다.
그리고 액 티 비 티 에서 바로 아 이 디 를 이용해서 찾 을 수 있어 요.
CircleImageView icon;
icon= (CircleImageView) findViewById(R.id.circleImageView);
마지막 으로 Circle ImageView 류 의 코드 입 니 다.이 인터넷 에서 쉽게 찾 을 수 있 지만 여기 붙 여 주세요.
package circleimageview;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content.res.TypedArray;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Shader;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Matrix;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RectF;
import android.graphics.Shader;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BitmapDrawable;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ColorDrawable;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Drawable;
import android.net.Uri;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import com.example.icontest.R;
public class CircleImageView extends ImageView {
private static final ScaleType SCALE_TYPE = ScaleType.CENTER_CROP;
private static final Bitmap.Config BITMAP_CONFIG = Bitmap.Config.ARGB_8888;
private static final int COLORDRAWABLE_DIMENSION = 2;
private static final int DEFAULT_BORDER_WIDTH = 0;
private static final int DEFAULT_BORDER_COLOR = Color.BLACK;
private final RectF mDrawableRect = new RectF();
private final RectF mBorderRect = new RectF();
private final Matrix mShaderMatrix = new Matrix();
private final Paint mBitmapPaint = new Paint();
private final Paint mBorderPaint = new Paint();
private int mBorderColor = DEFAULT_BORDER_COLOR;
private int mBorderWidth = DEFAULT_BORDER_WIDTH;
private Bitmap mBitmap;
private BitmapShader mBitmapShader;
private int mBitmapWidth;
private int mBitmapHeight;
private float mDrawableRadius;
private float mBorderRadius;
private boolean mReady;
private boolean mSetupPending;
public CircleImage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
}
public CircleImag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this(context, attrs, 0);
}
public CircleImag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TypedArray a = context.obtainStyledAttributes(attrs, R.styleable.CircleImageView, defStyle, 0);
mBorderWidth = a.getDimensionPixelSize(R.styleable.CircleImageView_border_width, DEFAULT_BORDER_WIDTH);
mBorderColor = a.getColor(R.styleable.CircleImageView_border_color, DEFAULT_BORDER_COLOR);
a.recycle();
init();
}
private void init() {
super.setScaleType(SCALE_TYPE);
mReady = true;
if (mSetupPending) {
setup();
mSetupPending = false;
}
}
@Override
public ScaleType getScaleType() {
return SCALE_TYPE;
}
@Override
public void setScaleType(ScaleType scaleType) {
if (scaleType != SCALE_TYPE) {
throw new IllegalArgumentException(String.format("ScaleType %s not supported.", scaleType));
}
}
@Override
public void setAdjustViewBounds(boolean adjustViewBounds) {
if (adjustViewBounds) {
throw new IllegalArgumentException("adjustViewBounds not supported.");
}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if (getDrawable() == null) {
return;
}
canvas.drawCircle(getWidth() / 2, getHeight() / 2, mDrawableRadius, mBitmapPaint);
if (mBorderWidth != 0) {
canvas.drawCircle(getWidth() / 2, getHeight() / 2, mBorderRadius, mBorderPaint);
}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super.onSizeChanged(w, h, oldw, oldh);
setup();
}
public int getBorderColor() {
return mBorderColor;
}
public void setBorderColor(int borderColor) {
if (borderColor == mBorderColor) {
return;
}
mBorderColor = borderColor;
mBorderPaint.setColor(mBorderColor);
invalidate();
}
public int getBorderWidth() {
return mBorderWidth;
}
public void setBorderWidth(int borderWidth) {
if (borderWidth == mBorderWidth) {
return;
}
mBorderWidth = borderWidth;
setup();
}
@Override
public void setImageBitmap(Bitmap bm) {
super.setImageBitmap(bm);
mBitmap = bm;
setup();
}
@Override
public void setImageDrawable(Drawable drawable) {
super.setImageDrawable(drawable);
mBitmap = getBitmapFromDrawable(drawable);
setup();
}
@Override
public void setImageResource(int resId) {
super.setImageResource(resId);
mBitmap = getBitmapFromDrawable(getDrawable());
setup();
}
@Override
public void setImageURI(Uri uri) {
super.setImageURI(uri);
mBitmap = getBitmapFromDrawable(getDrawable());
setup();
}
private Bitmap getBitmapFromDrawable(Drawable drawable) {
if (drawable == null) {
return null;
}
if (drawable instanceof BitmapDrawable) {
return ((BitmapDrawable) drawable).getBitmap();
}
try {
Bitmap bitmap;
if (drawable instanceof ColorDrawable) {
bitmap = Bitmap.createBitmap(COLORDRAWABLE_DIMENSION, COLORDRAWABLE_DIMENSION, BITMAP_CONFIG);
} else {
bitmap = Bitmap.createBitmap(drawable.getIntrinsicWidth(), drawable.getIntrinsicHeight(), BITMAP_CONFIG);
}
Canvas canvas = new Canvas(bitmap);
drawable.setBounds(0, 0, canvas.getWidth(), canvas.getHeight());
drawable.draw(canvas);
return bitmap;
} catch (OutOfMemoryError e) {
return null;
}
}
private void setup() {
if (!mReady) {
mSetupPending = true;
return;
}
if (mBitmap == null) {
return;
}
mBitmapShader = new BitmapShader(mBitmap, Shader.TileMode.CLAMP, Shader.TileMode.CLAMP);
mBitmapPaint.setAntiAlias(true);
mBitmapPaint.setShader(mBitmapShader);
mBorder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BorderPaint.setAntiAlias(true);
mBorderPaint.setColor(mBorderColor);
mBorderPaint.setStrokeWidth(mBorderWidth);
mBitmapHeight = mBitmap.getHeight();
mBitmapWidth = mBitmap.getWidth();
mBorderRect.set(0, 0, getWidth(), getHeight());
mBorderRadius = Math.min((mBorderRect.height() - mBorderWidth) / 2, (mBorderRect.width() - mBorderWidth) / 2);
mDrawableRect.set(mBorderWidth, mBorderWidth, mBorderRect.width() - mBorderWidth, mBorderRect.height() - mBorderWidth);
mDrawableRadius = Math.min(mDrawableRect.height() / 2, mDrawableRect.width() / 2);
updateShaderMatrix();
invalidate();
}
private void updateShaderMatrix() {
float scale;
float dx = 0;
float dy = 0;
mShaderMatrix.set(null);
if (mBitmapWidth * mDrawableRect.height() > mDrawableRect.width() * mBitmapHeight) {
scale = mDrawableRect.height() / (float) mBitmapHeight;
dx = (mDrawableRect.width() - mBitmapWidth * scale) * 0.5f;
} else {
scale = mDrawableRect.width() / (float) mBitmapWidth;
dy = (mDrawableRect.height() - mBitmapHeight * scale) * 0.5f;
}
mShaderMatrix.setScale(scale, scale);
mShaderMatrix.postTranslate((int) (dx + 0.5f) + mBorderWidth, (int) (dy + 0.5f) + mBorderWidth);
mBitmapShader.setLocalMatrix(mShaderMatrix);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Android 는 CircleImageView 를 사용 하여 원형 두상 을 만 드 는 방법때때로 우 리 는 응용 프로그램 에서 원형 두상 을 사용 합 니 다.다음은 CircleImageView 를 이용 하여 원형 두상 의 시연 을 실현 합 니 다.아래 의 효과 와 코드,효 과 는 그림 과 같 습 니 다....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