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는 사용자 정의 View 를 사용 하여 360 휴대 전화 웨 이브 볼 진도 효 과 를 실현 합 니 다.

360 위 사의 웨 이브 볼 진도 효과 와 같이 일반적으로 가장 자주 사용 하 는 방법 은 선 을 그 리 는 방식 이다.먼저 sin 선 이나 베 세 르 곡선 을 그린 다음 에 왼쪽 에서 오른쪽으로 세로 선 을 그린 다음 에 원 구역 을 재단 하 는 것 이다.
오늘 제 가 그림 bitmap 방식 을 사용 하 는데 대략적인 방법 원 리 는:
(1)우선 clipPath 로 정원 구역 을 재단 하고,
(2)그리고 4 장의 그림 으로 캔버스 에 계속 그 려 진 다음 에 오프셋 으로 이동 속 도 를 조절 하여 파도 의 동태 효 과 를 형성한다.
(3)주의해 야 할 것 은 원 을 재단 할 때 사용 하 는 clipPath 라 는 방법 입 니 다.안 드 로 이 드 4.1,4.2 등 일부 시스템 에서 원 이 아니 라 사각형 으로 재단 합 니 다.이 시스템 에 대해 서 는 manifest.xml 파일 의 activity 에 있어 야 합 니 다.
기본적으로 켜 져 있 기 때문에 하드웨어 를 가속 화하 여 끄 십시오.이것 괜찮아요?
(원본 코드 는 아래 에서 마지막 으로 드 립 니 다)
핸드폰 효과:


다음은 어떻게 실현 되 는 지 살 펴 보 자.
(1)사용자 정의 파도 View 의 실현:

package com.czm.mysinkingview;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Factory;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aint.Style;
import android.graphics.Path;
import android.graphics.Path.Direction;
import android.graphics.Region.Op;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util.Log;
import android.widget.FrameLayout;
/**
 *        View
 * @author caizhiming
 *
 */
public class MySinkingView extends FrameLayout {
 private static final int DEFAULT_TEXTCOLOT = 0xFFFFFFFF;
 private static final int DEFAULT_TEXTSIZE = 250;
 private float mPercent;
 private Paint mPaint = new Paint();
 private Bitmap mBitmap;
 private Bitmap mScaledBitmap;
 private float mLeft, mTop;
 private int mSpeed = 15;
 private int mRepeatCount = 0;
 private Status mFlag = Status.NONE;
 private int mTextColor = DEFAULT_TEXTCOLOT;
 private int mTextSize = DEFAULT_TEXTSIZE;
 public MySinking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
 public void setTextColor(int color) {
 mTextColor = color;
 }
 public void setTextSize(int size) {
 mTextSize = size;
 }
 public void setPercent(float percent) {
 mFlag = Status.RUNNING;
 mPercent = percent;
 postInvalidate();
 }
 public void setStatus(Status status) {
 mFlag = status;
 }
 public void clear() {
 mFlag = Status.NONE;
 if (mScaledBitmap != null) {
 mScaledBitmap.recycle();
 mScaledBitmap = null;
 }
 if (mBitmap != null) {
 mBitmap.recycle();
 mBitmap = null;
 }
 }
 @Override
 protected void dispatchDraw(Canvas canvas) {
 super.dispatchDraw(canvas);
 int width = getWidth();
 int height = getHeight();
 //      
 Path path = new Path();
 canvas.save();
 path.reset();
 canvas.clipPath(path);
 path.addCircle(width / 2, height / 2, width / 2, Direction.CCW);
 canvas.clipPath(path, Op.REPLACE);
 if (mFlag == Status.RUNNING) {
 if (mScaledBitmap == null) {
 m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Context().getResources(), R.drawable.wave2);
 mScaledBitmap = Bitmap.createScaledBitmap(mBitmap, mBitmap.getWidth(), getHeight(), false);
 mBitmap.recycle();
 mBitmap = null;
 mRepeatCount = (int) Math.ceil(getWidth() / mScaledBitmap.getWidth() + 0.5) + 1;
 }
 for (int idx = 0; idx < mRepeatCount; idx++) {
 canvas.drawBitmap(mScaledBitmap, mLeft + (idx - 1) * mScaledBitmap.getWidth(), (1-mPercent) * getHeight(), null);
 }
 String str = (int) (mPercent * 100) + "%";
 mPaint.setColor(mTextColor);
 mPaint.setTextSize(mTextSize);
 mPaint.setStyle(Style.FILL);
 canvas.drawText(str, (getWidth() - mPaint.measureText(str)) / 2, getHeight() / 2 + mTextSize / 2, mPaint);
 mLeft += mSpeed;
 if (mLeft >= mScaledBitmap.getWidth())
 mLeft = 0;
 //      
 m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Paint.setStrokeWidth(4);
 mPaint.setAntiAlias(true);
 mPaint.setColor(Color.rgb(33, 211, 39));
 canvas.drawCircle(width / 2, height / 2, width / 2 - 2, mPaint);
 postInvalidateDelayed(20);
 }
 canvas.restore();
 }
 public enum Status {
 RUNNING, NONE
 }
}
(2)레이아웃 파일 의 실현: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000000"
 tools:context=".MainActivity" >
 <com.czm.mysinkingview.MySinkingView
 android:id="@+id/sinking"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centerInParent="true" >
 <ImageView
 android:id="@+id/image"
 android:layout_width="400dp"
 android:layout_height="400dp"
 android:src="@drawable/charming2" />
 </com.czm.mysinkingview.MySinkingView>
 <LinearLayout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alignParentBottom="true"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android:orientation="horizontal" >
 <Button
 android:id="@+id/btn_test"
 android:layout_width="80dp"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  " />
 </LinearLayout>
</RelativeLayout>
(3)사용자 정의 파도 뷰 를 사용 하 는 방법:

package com.czm.mysinkingview;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View.OnClickListener;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
 *         
 * 
 * @author caizhiming
 */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private MySinkingView mSinkingView;
 private float percent = 0;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mSinkingView = (MySinkingView) findViewById(R.id.sinking);
 findViewById(R.id.btn_test).setOnClickListener(new 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test();
 }
 });
 percent = 0.56f;
 mSinkingView.setPercent(percent);
 }
 private void test() {
 Thread thread = new Thread(new Runnable() {
 @Override
 public void run() {
 percent = 0;
 while (percent <= 1) {
 mSinkingView.setPercent(percent);
 percent += 0.01f;
 try {
 Thread.sleep(40);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percent = 0.56f;
 mSinkingView.setPercent(percent);
 // mSinkingView.clear();
 }
 });
 thread.start();
 }
}
마지막 으로 관례 대로 제시 하 다.
원본 주소
이상 은 이 글 의 전체 내용 입 니 다.본 논문 의 내용 이 여러분 의 학습 이나 업무 에 어느 정도 참고 학습 가치 가 있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시 면 댓 글 을 남 겨 주 셔 서 저희 에 대한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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