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View 제스처 잠 금 해제

가끔 은 프로그램의 안전성 을 위해 저 희 는 항상 안전 조 치 를 취해 야 합 니 다.저희 가 자주 사용 하 는 알 리 페 이 처럼 일정한 시간 간격 으로 응용 프로그램 으로 돌아 갈 때 사용자 로 하여 금 제스처 로 응용 프로그램 을 잠 그 게 합 니 다.최근 에 프로젝트 수요 로 인해 이런 기능 을 해 야 합 니 다.사용자 가 이 프로그램 을 자 른 지 15 분 후에 돌아 와 서 사용자 의 제스처 로 잠 금 을 풀 게 합 니 다.전체 수요 의 난점 은 바로 이 제스처 자 물 쇠 를 어떻게 실현 하 는 지 에 있 습 니 다.처음에 갈 피 를 잡 을 수 없 었 습 니 다.이 제스처 잠 금 해제 기능 을 실현 할 생각 이 전혀 없 었 습 니 다.구 글 에서 한 번 본 후에 아주 좋 은 블 로 그 를 본 후에 블 로 거들 의 생각 에 따라 아주 틀 리 지 않 는 제스처 자물쇠 View 를 실현 할 수 있 었 고 그 큰 신의 코드 도 참고 하 였 습 니 다.다음은 제 가 그의 사고 와 코드 세 션 에 따라 이 루어 진 사용자 정의 제스처 잠 금 해제 View 입 니 다.먼저 효과 도 를 보 세 요.
이것 은 사용자 정의 View 의 초기 효과 그림 입 니 다.

다음은 제스처 를 그 릴 때의 효과 그림 입 니 다.

다음은 실 현 된 demo 코드 입 니 다.

package com.example.gesturelock;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List; 
import java.util.Timer; 
import java.util.TimerTask;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ath;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com.example.gesturelock.GestureLockView.OnGestureFinishListener; 
 
public class MyGestureLockView extends View { 
 
  /** 
   *         
   */ 
  private Paint paintNormal; 
  private Paint paintOnTouch; 
  private Paint paintInnerCycle; 
  private Paint paintLines; 
  private Paint paintKeyError; 
 
  private MyCycle[] cycles; 
  private Path linePath = new Path(); 
  private List<Integer> linedCycles = new ArrayList<Integer>(); 
  private OnGestureFinishListener onGestureFinishListener; 
  private String key; 
  private int eventX, eventY; 
  private boolean canContinue = true; 
  private boolean result; 
  private Timer timer; 
 
  /** 
   *          
   */ 
  private int OUT_CYCLE_NORMAL = Color.rgb(108, 119, 138); // ������Բ��ɫ 
  private int OUT_CYCLE_ONTOUCH = Color.rgb(025, 066, 103); // ѡ����Բ��ɫ 
  private int INNER_CYCLE_ONTOUCH = Color.rgb(002, 210, 255); // ѡ����Բ��ɫ 
  private int LINE_COLOR = Color.argb(127, 002, 210, 255); // ��������ɫ 
  private int ERROR_COLOR = Color.argb(127, 255, 000, 000); 
 
  public void setOnGestureFinishListener( 
      OnGestureFinishListener onGestureFinishListener) { 
    this.onGestureFinishListener = onGestureFinishListener; 
  } 
 
  public void setKey(String key) { 
    this.key = key; 
  } 
 
  public MyGestureLock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init(); 
  } 
 
  public MyGestureLock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 
  } 
 
  public MyGestureLock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 
  } 
 
  private void init() { 
 
    paintNormal = new Paint(); 
    paintNormal.setAntiAlias(true); 
    paintNormal.setStrokeWidth(3); 
    paintNormal.setStyle(Paint.Style.STROKE); 
 
    paintOnTouch = new Paint(); 
    paintOnTouch.setAntiAlias(true); 
    paintOnTouch.setStrokeWidth(3); 
    paintOnTouch.setStyle(Paint.Style.STROKE); 
 
    paintInnerCycle = new Paint(); 
    paintInnerCycle.setAntiAlias(true); 
    paintInnerCycle.setStyle(Paint.Style.FILL); 
 
    paintLines = new Paint(); 
    paintLines.setAntiAlias(true); 
    paintLines.setStyle(Paint.Style.STROKE); 
    paintLines.setStrokeWidth(6); 
 
    paintKeyError = new Paint(); 
    paintKeyError.setAntiAlias(true); 
    paintKeyError.setStyle(Paint.Style.STROKE); 
    paintKeyError.setStrokeWidth(3);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 
 
  @Override 
  protected void onLayout(boolean changed, int left, int top, int right, 
      int bottom)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onLayout(changed, left, top, right, bottom); 
    int perSize = 0; 
    if (cycles == null && (perSize = getWidth() / 6) > 0) { 
 
      cycles = new MyCycle[9]; 
      for (int i = 0; i < 3; i++) { 
        for (int j = 0; j < 3; j++) { 
          MyCycle cycle = new MyCycle(); 
          cycle.setNum(i * 3 + j); 
          cycle.setOx(perSize * (j * 2 + 1)); 
          cycle.setOy(perSize * (i * 2 + 1)); 
          cycle.setR(perSize * 0.5f); 
          cycles[i * 3 + j] = cycle; 
        } 
      } 
    } 
  } 
 
  /** 
   *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onDraw(canvas); 
    for (int i = 0; i < cycles.length; i++) { 
 
      if (!canContinue && !result) { 
        paintOnTouch.setColor(ERROR_COLOR); 
        paintInnerCycle.setColor(ERROR_COLOR); 
        paintLines.setColor(ERROR_COLOR); 
      } else if (cycles[i].isOnTouch()) { 
        paintOnTouch.setColor(OUT_CYCLE_ONTOUCH); 
        paintInnerCycle.setColor(INNER_CYCLE_ONTOUCH); 
        paintLines.setColor(LINE_COLOR); 
      } else { 
        paintNormal.setColor(OUT_CYCLE_NORMAL); 
        paintInnerCycle.setColor(INNER_CYCLE_ONTOUCH); 
        paintLines.setColor(LINE_COLOR); 
      } 
 
      if (cycles[i].isOnTouch()) { 
        canvas.drawCircle(cycles[i].getOx(), cycles[i].getOy(), 
            cycles[i].getR(), paintOnTouch); 
        drawInnerBuleCycle(cycles[i], canvas); 
      } else { 
 
        canvas.drawCircle(cycles[i].getOx(), cycles[i].getOy(), 
            cycles[i].getR(), paintNormal); 
      } 
    } 
    drawLine(canvas); 
  } 
 
  /** 
   *          
   * 
   * @param canvas 
   */ 
  private void drawInnerBuleCycle(MyCycle cycle, Canvas canvas) { 
    canvas.drawCircle(cycle.getOx(), cycle.getOy(), cycle.getR() / 3, 
        paintInnerCycle); 
  } 
 
  private void drawLine(Canvas canvas) { 
    linePath.reset(); 
    if (linedCycles.size() > 0) { 
      for (int i = 0; i < linedCycles.size(); i++) { 
        int index = linedCycles.get(i); 
        if (i == 0) { 
          //            
          linePath.moveTo(cycles[index].getOx(), cycles[i].getOy()); 
        } else { 
          linePath.lineTo(cycles[i].getOx(), cycles[i].getOy()); 
        } 
      } 
      linePath.lineTo(eventX, eventY); 
      canvas.drawPath(linePath, paintLines); 
    } 
  } 
 
  /** 
   *            ,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if (canContinue) {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case MotionEvent.ACTION_MOVE: 
        eventX = (int) event.getX(); 
        eventY = (int) event.getY(); 
        for (int i = 0; i < cycles.length; i++) { 
          if (cycles[i].isPointIn(eventX, eventY)) { 
            cycles[i].setOnTouch(true); 
 
            if (!linedCycles.contains(cycles[i].getNum())) { 
              linedCycles.add(cycles[i].getNum()); 
            } 
          } 
        }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canContinue = false; 
        StringBuffer sb = new StringBuffer(); 
        for (int i = 0; i < linedCycles.size(); i++) { 
          sb.append(linedCycles.get(i)); 
        } 
        result = key.equals(sb.toString()); 
        if (onGestureFinishListener != null) { 
          onGestureFinishListener.OnGestureFinish(result); 
        } 
        timer = new Timer(); 
        timer.schedule(new TimerTask() { 
 
          @Override 
          public void run() { 
            //        
            eventX = eventY = 0; 
            for (int i = 0; i < cycles.length; i++) { 
              cycles[i].setOnTouch(false); 
            } 
            linedCycles.clear(); 
            linePath.reset(); 
            canContinue = true; 
            postInvalidate(); 
          } 
        }, 1000); 
        break; 
      } 
    } 
    invalidate(); 
    return true; 
  } 
} 
사용자 정의 원 클래스:

package com.example.gesturelock; 
 
public class MyCycle { 
  private int ox;     // Բ�ĺ����� 
  private int oy;     // Բ�������� 
  private float r;     // �뾶���� 
  private Integer num;   // ������ֵ 
  private boolean onTouch; // false=δѡ�� 
  public int getOx() { 
    return ox; 
  } 
  public void setOx(int ox) { 
    this.ox = ox; 
  } 
  public int getOy() { 
    return oy; 
  } 
  public void setOy(int oy) { 
    this.oy = oy; 
  } 
  public float getR() { 
    return r; 
  } 
  public void setR(float r) { 
    this.r = r; 
  } 
  public Integer getNum() { 
    return num; 
  } 
  public void setNum(Integer num) { 
    this.num = num; 
  } 
  public boolean isOnTouch() { 
    return onTouch; 
  } 
  public void setOnTouch(boolean onTouch) { 
    this.onTouch = onTouch; 
  } 
  public boolean isPointIn(int x, int y) { 
    double distance = Math.sqrt((x - ox) * (x - ox) + (y - oy) * (y - oy)); 
    return distance < r; 
  } 
} 
생각:
     1.View 와 MyCircle 클래스 를 사용자 정의 하여 9 개의 MyCircle 클래스 의 인 스 턴 스 를 View 에 그립 니 다.
     2.onTouch 이 벤트 를 처리 하고 이벤트 에 따라 MyCircle 인 스 턴 스 의 상 태 를 수정 하 며 invail date 업데이트 View 를 호출 합 니 다.
     3.onDraw()재 작성 방법,상태 에 따라 View 전 체 를 다시 그립 니 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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