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View 게임 로 커 키보드 구현 방법 예시

머리말
본 고 는 주로 안 드 로 이 드 사용자 정의 View 가 게임 로 커 키 보드 를 실현 하 는 데 관 한 내용 을 소개 하 는데 왜 이 글 이 있 을 까?이전 항목 에서 조작 방향 은 상하 좌우 이 고 왼쪽 위 는 왼쪽 버튼 과 오른쪽 버튼 을 동시에 누 르 는 방식 으로 조작 해 야 하기 때문이다.
다음 그림:

최근 에는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가 필요 하 다.
다음 그림:

자,이제 더 이상 할 말 이 없 으 니 편집장 을 따라 어떻게 이 루어 졌 는 지 보 자.
배경 그리 기
원 격 탐지 단 추 를 실현 하려 면 배경 을 그리고 중심의 원 격 탐지 단 추 를 그 려 야 합 니 다.원 격 감지 배경 을 그립 니 다.RemoteViewBG 클래스 를 만 들 고 배경 그림 을 저장 하 며 bitmap 를 반복 적 으로 만 드 는 것 을 줄 여야 합 니 다.
RemoteViewBg 클래스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class RemoteViewBg {
private Bitmap bitmapBg;
public RemoteViewBg(Bitmap bitmap) {
 bitmapBg = bitmap;
}

//       
public void draw(Canvas canvas, Paint paint, Rect src0 ,Rect dst0 ) {
 canvas.drawBitmap(bitmapBg, src0, dst0, paint);
}
}
클릭 터치 이벤트
시스템 의 터치 시간 을 재 작성 하여 터치 점 이 배경 범위 내 에 있 는 지 배경 범위 밖 에 있 는 지 판단 합 니 다.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if (event.getAction() == MotionEvent.ACTION_DOWN || event.getAction() ==  MotionEvent.ACTION_MOVE) {
 //   //       
  if (Math.sqrt(Math.pow((bigCircleX - (int) event.getX()), 2) + Math.pow((bigCircleY - (int) event.getY()), 2)) >= bigCircleR) {

   double tempRad = getRad(bigCircleX, bigCircleY, event.getX(), event.getY());

   getXY(bigCircleX, bigCircleY, bigCircleR, tempRad);
  } else {//     
   smallCircleX = (int) event.getX();
   smallCircleY = (int) event.getY();
  }
 } else if (event.getAction() == MotionEvent.ACTION_UP) {
  smallCircleX = bigCircleX;
  smallCircleY = bigCircleY;

 }
 return true;
}
호도 계산event.getX() ,event.getY()를 통 해 현재 의 터치 점 을 얻 고 원점 과 계산 하여 라디안 을 얻 습 니 다.

/***
 *          
 */
public float getRad(float px1, float py1, float px2, float py2) {
 float x = px2 - px1;

 float y = py1 - py2;
 //    
 float z = (float) Math.sqrt(Math.pow(x, 2) + Math.pow(y, 2));
 float cosAngle = x / z;
 float rad = (float) Math.acos(cosAngle);

 if (py2 < py1) {
  rad = -rad;
 }
 return rad;
}
도형 제작canvas.drawCircle()canvas.drawBitmap()를 통 해 각각 원 격 탐지 버튼 과 원 격 탐지 배경 을 그립 니 다.원 격 탐지 배경 에 대한 저장 에 주의 하고 그 릴 때BitmapFactory.decodeResource()마다 시간 이 증가 하기 때문에surfaceCreated()에서 bitmap 생 성 만 하면 됩 니 다.

public void draw() {
 try {
  canvas = sfh.lockCanvas();
  canvas.drawColor(getResources().getColor(R.color.ghostwhite));


 //         (        )
  Rect src = new Rect(0, 0, bitmap.getWidth(), bitmap.getHeight());

  //              
  Rect dst = new Rect(bigCircleX - bigCircleR, bigCircleY - bigCircleR, bigCircleX + bigCircleR, bigCircleY + bigCircleR);
  //     
  remoteViewBg.draw(canvas, paint, src, dst);
  paint.setColor(0x70ff0000);
  //    
  canvas.drawCircle(smallCircleX, smallCircleY, smallCircleR, paint);
 } catch (Exception e) {
  // TODO: handle exception
 } finally {
  try {
   if (canvas != null)
    sfh.unlockCanvasAndPost(canvas);
  } catch (Exception e2) {
   e2.printStackTrace();
  }
 }
}
쓰다
activity 에 동적 추가

 RelativeLayout relativeLayout = (RelativeLayout) findViewById(R.id.dance_relative_layout);
 remoteSurfaceView = new RemoteSurfaceView(this);
 params = new RelativeLayout.LayoutParams(RelativeLayout.LayoutParams.MATCH_PARENT, 
 RelativeLayout.LayoutParams.MATCH_PARENT);
 remoteSurfaceView.setLayoutParams(params);
 relativeLayout.addView(remoteSurfaceView);
모든 코드

public class RemoteSurfaceView extends SurfaceView implements Callback, Runnable {
private float scale = this.getResources().getDisplayMetrics().density;
private Thread th;
private SurfaceHolder sfh;
private Canvas canvas;
private Paint paint;
private boolean flag;

private int bigCircleX = 0;
private int bigCircleY =0;
private int bigCircleR = 0;
//   X,Y         
private float smallCircleX = 0;
private float smallCircleY = 0;
private float smallCircleR = 0;


private Bitmap bitmap;
private RemoteViewBg remoteViewBg;

public RemoteSurface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sfh = this.getHolder();
 sfh.addCallback(this);
 paint = new Paint();
 paint.setAntiAlias(true);
 setFocusable(true);
 setFocusableInTouchMode(true);
 setZOrderOnTop(true);
 getHolder().setFormat(PixelFormat.TRANSPARENT);

}

public void surfaceCreated(SurfaceHolder holder) {
 int width = getWidth();
 int height = getHeight();
 bigCircleX = width / 2;
 bigCircleY = height / 2;
 bigCircleR = width / 4;
 smallCircleX = width / 2;
 smallCircleY = height / 2;
 smallCircleR = width / 8;
 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mipmap.fangxiang);
 remoteViewBg = new RemoteViewBg(bitmap);
 th = new Thread(this);
 flag = true;
 th.start();


}

/***
 *          
 */
public float getRad(float px1, float py1, float px2, float py2) {
 float x = px2 - px1;

 float y = py1 - py2;
 //    
 float z = (float) Math.sqrt(Math.pow(x, 2) + Math.pow(y, 2));
 float cosAngle = x / z;
 float rad = (float) Math.acos(cosAngle);

 if (py2 < py1) {
  rad = -rad;
 }
 return rad;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if (event.getAction() == MotionEvent.ACTION_DOWN || event.getAction() == MotionEvent.ACTION_MOVE) {
  //       
  if (Math.sqrt(Math.pow((bigCircleX - (int) event.getX()), 2) + Math.pow((bigCircleY - (int) event.getY()), 2)) >= bigCircleR) {

   double tempRad = getRad(bigCircleX, bigCircleY, event.getX(), event.getY());

   getXY(bigCircleX, bigCircleY, bigCircleR, tempRad);
  } else {//     
   smallCircleX = (int) event.getX();
   smallCircleY = (int) event.getY();
  }
 } else if (event.getAction() == MotionEvent.ACTION_UP) {
  smallCircleX = bigCircleX;
  smallCircleY = bigCircleY;

 }
 return true;
}




public void getXY(float x, float y, float R, double rad) {
 //       X  
 smallCircleX = (float) (R * Math.cos(rad)) + x;
 //       Y  
 smallCircleY = (float) (R * Math.sin(rad)) + y;
}

public void draw() {
 try {
  canvas = sfh.lockCanvas();
  canvas.drawColor(getResources().getColor(R.color.ghostwhite));


  //         (        )
  Rect src = new Rect(0, 0, bitmap.getWidth(), bitmap.getHeight());

  //              
  Rect dst = new Rect(bigCircleX - bigCircleR, bigCircleY - bigCircleR, bigCircleX + bigCircleR, bigCircleY + bigCircleR);
  //     
  remoteViewBg.draw(canvas, paint, src, dst);
  paint.setColor(0x70ff0000);
  //    
  canvas.drawCircle(smallCircleX, smallCircleY, smallCircleR, paint);
 } catch (Exception e) {
  // TODO: handle exception
 } finally {
  try {
   if (canvas != null)
    sfh.unlockCanvasAndPost(canvas);
  } catch (Exception e2) {
   e2.printStackTrace();
  }
 }
}

public void run() {

 while (flag) {
  draw();
  try {
   Thread.sleep(50);
  } catch (Exception ex) {
   ex.printStackTrace();
  }
 }
}

public void surfaceChanged(SurfaceHolder holder, int format, int width, int height) {


}

public void surfaceDestroyed(SurfaceHolder holder) {
 flag = false;

}
 }
총결산
이상 은 이 글 의 전체 내용 입 니 다.본 논문 의 내용 이 여러분 의 학습 이나 업무 에 어느 정도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시 면 댓 글 을 남 겨 주 셔 서 저희 에 대한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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